시퀀스

“시퀀스를 만들어 업무를 자동화해보세요!🤖”

자주 반복되는 이메일 루틴은 시퀀스로 만들어 보세요. 연속된 이메일을 차례대로 보낼 수 있습니다.

이메일 시퀀스 사이에 TODO를 함께 넣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시) 컨텐츠를 다운로드한 리드에게 아웃바운드 이메일 5통을 순차적으로 발송. 2번째 메일 발송 이후 Follow-up 전화.

1. 시퀀스 사용의 이점

  1. 시간 절약: 여러 작업을 한 번에 계획하고 자동화할 수 있으므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2. 일관된 리드 경험: 모든 리드에 대해 일관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팀의 전반적인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효율적인 리드 추적: 시퀀스를 통해 리드와의 상호작용을 효과적으로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어, 성공적인 전환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4. 사용자 맞춤 시퀀스: 여러 시나리오에 따른 시퀀스를 쉽게 구성할 수 있어, 각 기업의 여러 상황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세일즈맵에서 시나리오별로 정의된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웃바운드 메일 시퀀스, 회원가입 환영 시퀀스, 웨비나 참여 후속 이메일 시퀀스 등 다양하게 활용해보세요.

2. 시퀀스 생성하기 (1) 💻

  • 세일즈맵의 ‘자동화 / 시퀀스’ 메뉴에서 시퀀스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 처음부터 시퀀스를 만들기 어려운 경우에는 사전에 정의된 템플릿을 수정하여 사용해보세요.

3. 시퀀스 생성하기 (2) 💻

  • 스텝 : 시퀀스는 여러 스텝으로 구성됩니다. 각 스텝에 필요한 작업을 할당해보세요.

  • 딜레이 : 스텝 사이의 시간 지연입니다. 스텝 사이의 딜레이가 3일이라면, 3일 후에 다음 작업이 실행돼요.

  • TODO : TODO가 자동 생성됩니다.

    • TODO가 완료될 때까지 시퀀스를 중단합니다. TODO가 완료되면 시퀀스가 다시 시작됩니다.

  • 이메일 : 이메일이 자동 발송 됩니다.

    • 기존에 정의한 이메일 템플릿을 사용할 수도 있고, 새로운 이메일 템플릿을 발송할 수도 있어요.

  • SMS : 문자 메시지가 자동 발송 됩니다.

    • 기존에 정의한 SMS 템플릿을 사용할 수도 있고, 새로운 SMS 템플릿을 발송할 수도 있어요.

4. 리드 / 고객 등록하기 💻

  • 등록된 시퀀스 상세화면에서 리드 / 고객을 등록할수 있어요.

    • 🚫이메일이나 SMS 전송이 포함된 시퀀스에는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가 입력된 리드 / 고객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5. 시퀀스 결과 분석하기 📍

6. 시퀀스 중단

  • 시퀀스는 다음 세가지 경우에 중단됩니다. 중단된 시퀀스를 다시 재개할 수도 있습니다.

  1. 수동으로 중단한 경우.

  2. 이메일 답장이 온 경우. 고객에게 답장이 있었다면 추후 자동 이메일은 발송하지 않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3. 시퀀스가 모두 완료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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