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CRM_09
일정관리 툴과 CRM으로 바쁜 영업사원이 기회를 놓치지 않게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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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관리 툴과 CRM으로 바쁜 영업사원이 기회를 놓치지 않게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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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관리 툴과 CRM으로 바쁜 영업사원이 기회를 놓치지 않게 하세요!
B2B 세일즈맨의 Must Have Item, 일정관리 툴
B2B 세일즈맨의 Must Have Item, 일정관리 툴
B2B 세일즈맨의 Must Have Item, 일정관리 툴
👨💼
저는 B2B 세일즈맨이에요. 하루에도 수십 통 전화하고, 미팅도 겹치고, 정신이 하나도 없어요. 방법이 없을까요?”
많은 B2B 영업사원들께서 공감하실 이야기네요. 영업사원은 하루에도 수많은 고객을 만나야하고, 그 사이사이 팀 미팅과 보고서 작성까지 해내야 하죠. 이처럼 정신없이 바쁜 일정 속에서는 단순한 노력만으로 실수를 줄이기 어려운데요.
그러나 문제는, 일정을 한 번 놓쳤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고객에게 “이 회사는 믿고 맡기기 어렵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는 점이에요. 특히 B2B 영업에서는 한 건의 매출 단가가 크고, 계약 체결까지 오랜 시간을 들이는 만큼이러한 사소한 일정 누락이 치명적인 결과로 이어지기 쉽죠.
그래서 최근에는 일정관리 툴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B2B 세일즈맨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일정관리 툴로는 구글 캘린더(Google Calendar)와 캘린들리(Calendly)가 있는데요, 구글 캘린더는 팀원 간 일정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 중복 예약이나 일정 충돌을 줄이는 데 유용하고, 캘린들리는 고객이 직접 가능한 시간을 선택할 수 있어 미팅 조율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죠. 그러나 B2B 환경에서 이 두 툴만으로는 명확한 한계가 존재합니다. 고객 정보와 연계되거나 후속 작업까지 자동화하는 데는 부족함이 있기 때문이죠.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일정관리 방식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고객의 신뢰를 잃지 않을 수 있는 비결이 무엇인지, 모든 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기록을 데이터로 남겨 의미 있는 영업 전략을 세우는 방법은 무엇인지 천천히 살펴보세요,
👨💼
저는 B2B 세일즈맨이에요. 하루에도 수십 통 전화하고, 미팅도 겹치고, 정신이 하나도 없어요. 방법이 없을까요?”
많은 B2B 영업사원들께서 공감하실 이야기네요. 영업사원은 하루에도 수많은 고객을 만나야하고, 그 사이사이 팀 미팅과 보고서 작성까지 해내야 하죠. 이처럼 정신없이 바쁜 일정 속에서는 단순한 노력만으로 실수를 줄이기 어려운데요.
그러나 문제는, 일정을 한 번 놓쳤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고객에게 “이 회사는 믿고 맡기기 어렵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는 점이에요. 특히 B2B 영업에서는 한 건의 매출 단가가 크고, 계약 체결까지 오랜 시간을 들이는 만큼이러한 사소한 일정 누락이 치명적인 결과로 이어지기 쉽죠.
그래서 최근에는 일정관리 툴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B2B 세일즈맨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일정관리 툴로는 구글 캘린더(Google Calendar)와 캘린들리(Calendly)가 있는데요, 구글 캘린더는 팀원 간 일정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 중복 예약이나 일정 충돌을 줄이는 데 유용하고, 캘린들리는 고객이 직접 가능한 시간을 선택할 수 있어 미팅 조율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죠. 그러나 B2B 환경에서 이 두 툴만으로는 명확한 한계가 존재합니다. 고객 정보와 연계되거나 후속 작업까지 자동화하는 데는 부족함이 있기 때문이죠.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일정관리 방식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고객의 신뢰를 잃지 않을 수 있는 비결이 무엇인지, 모든 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기록을 데이터로 남겨 의미 있는 영업 전략을 세우는 방법은 무엇인지 천천히 살펴보세요,
👨💼
저는 B2B 세일즈맨이에요. 하루에도 수십 통 전화하고, 미팅도 겹치고, 정신이 하나도 없어요. 방법이 없을까요?”
많은 B2B 영업사원들께서 공감하실 이야기네요. 영업사원은 하루에도 수많은 고객을 만나야하고, 그 사이사이 팀 미팅과 보고서 작성까지 해내야 하죠. 이처럼 정신없이 바쁜 일정 속에서는 단순한 노력만으로 실수를 줄이기 어려운데요.
그러나 문제는, 일정을 한 번 놓쳤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고객에게 “이 회사는 믿고 맡기기 어렵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는 점이에요. 특히 B2B 영업에서는 한 건의 매출 단가가 크고, 계약 체결까지 오랜 시간을 들이는 만큼이러한 사소한 일정 누락이 치명적인 결과로 이어지기 쉽죠.
그래서 최근에는 일정관리 툴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B2B 세일즈맨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일정관리 툴로는 구글 캘린더(Google Calendar)와 캘린들리(Calendly)가 있는데요, 구글 캘린더는 팀원 간 일정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 중복 예약이나 일정 충돌을 줄이는 데 유용하고, 캘린들리는 고객이 직접 가능한 시간을 선택할 수 있어 미팅 조율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죠. 그러나 B2B 환경에서 이 두 툴만으로는 명확한 한계가 존재합니다. 고객 정보와 연계되거나 후속 작업까지 자동화하는 데는 부족함이 있기 때문이죠.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일정관리 방식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고객의 신뢰를 잃지 않을 수 있는 비결이 무엇인지, 모든 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기록을 데이터로 남겨 의미 있는 영업 전략을 세우는 방법은 무엇인지 천천히 살펴보세요,
일정관리 툴을 쓰지 않는 B2B 세일즈맨이라면?
일정관리 툴을 쓰지 않는 B2B 세일즈맨이라면?
일정관리 툴을 쓰지 않는 B2B 세일즈맨이라면?
😮
저는 일정관리 툴을 쓰지 않고 있어요. 제가 불편함을 느끼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일정관리 툴 없이 영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면, 아마 다음과 같은 불편함을 자주 겪고 계실 거예요.
😮
저는 일정관리 툴을 쓰지 않고 있어요. 제가 불편함을 느끼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일정관리 툴 없이 영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면, 아마 다음과 같은 불편함을 자주 겪고 계실 거예요.
😮
저는 일정관리 툴을 쓰지 않고 있어요. 제가 불편함을 느끼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일정관리 툴 없이 영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면, 아마 다음과 같은 불편함을 자주 겪고 계실 거예요.
📉
고객 리텐션율이 떨어지면...
이미 일정이 있는 것을 깜빡하고 다른 일정을 잡은적이 있어요.
엑셀(스프레드시트), 메신저, 개인 핸드폰 캘린더 등 일정을 여기저기서 관리하다 보면, 어느 한 곳만 빠뜨려도 전체 스케줄이 엉키기 십상입니다.팀 내부 협업이 단절되어, 누구에게 무엇을 물어야 하는지 분명치 않아요.
팀이 같은 캘린더를 공유하지 않으니, “지금 누가 어디로 미팅을 갔는지”조차 알 수 없습니다. 긴급하게 물을 것이 생겨도 누구에게 물어봐야 할지 막막하죠. 영업팀 전체가 유기적으로 움직여야 하는 B2B 비즈니스 환경에서 이런 단절은 치명적이에요.다른 부서와 일정 공유가 안되어 혼란이 생긴 적이 있어요.
팀 내부를 넘어, 다른 부서와도 일정을 공유하지 않아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B2B 환경에서는 단순히 한 두명이 아니라, 한 기업 내의 여러 부서가 동시에 미팅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팀 단위로 일정이 겹치면, 어떤 팀은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하거나 미팅 준비가 미흡해집니다. 그 결과 회사 전체의 이미지에 큰 타격을 줄 수 있죠.할 일을 적어놓아도, 알림이 없어 까먹는 경우가 종종 생겨요.
‘팔로업 전화’나 ‘세금계산서 발행’처럼 중요한 일정을 개인 메모장에 기록해뒀다면, 리마인드 없이 바쁜 일상 속에서 잊히기 쉽습니다. 놓친 일정은 곧 기업의 이미지 손실로 이어지죠.
그런데, 이 모든 문제는 결국 하나의 원인으로 귀결됩니다. 바로 ‘중구난방으로 데이터가 기록되고 있기 때문’이에요. 하나의 일정관리 툴로 모든 기록을 통합하지 않는 이상, 실수는 계속 반복될 수밖에 없어요.
📉
고객 리텐션율이 떨어지면...
이미 일정이 있는 것을 깜빡하고 다른 일정을 잡은적이 있어요.
엑셀(스프레드시트), 메신저, 개인 핸드폰 캘린더 등 일정을 여기저기서 관리하다 보면, 어느 한 곳만 빠뜨려도 전체 스케줄이 엉키기 십상입니다.팀 내부 협업이 단절되어, 누구에게 무엇을 물어야 하는지 분명치 않아요.
팀이 같은 캘린더를 공유하지 않으니, “지금 누가 어디로 미팅을 갔는지”조차 알 수 없습니다. 긴급하게 물을 것이 생겨도 누구에게 물어봐야 할지 막막하죠. 영업팀 전체가 유기적으로 움직여야 하는 B2B 비즈니스 환경에서 이런 단절은 치명적이에요.다른 부서와 일정 공유가 안되어 혼란이 생긴 적이 있어요.
팀 내부를 넘어, 다른 부서와도 일정을 공유하지 않아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B2B 환경에서는 단순히 한 두명이 아니라, 한 기업 내의 여러 부서가 동시에 미팅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팀 단위로 일정이 겹치면, 어떤 팀은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하거나 미팅 준비가 미흡해집니다. 그 결과 회사 전체의 이미지에 큰 타격을 줄 수 있죠.할 일을 적어놓아도, 알림이 없어 까먹는 경우가 종종 생겨요.
‘팔로업 전화’나 ‘세금계산서 발행’처럼 중요한 일정을 개인 메모장에 기록해뒀다면, 리마인드 없이 바쁜 일상 속에서 잊히기 쉽습니다. 놓친 일정은 곧 기업의 이미지 손실로 이어지죠.
그런데, 이 모든 문제는 결국 하나의 원인으로 귀결됩니다. 바로 ‘중구난방으로 데이터가 기록되고 있기 때문’이에요. 하나의 일정관리 툴로 모든 기록을 통합하지 않는 이상, 실수는 계속 반복될 수밖에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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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리텐션율이 떨어지면...
이미 일정이 있는 것을 깜빡하고 다른 일정을 잡은적이 있어요.
엑셀(스프레드시트), 메신저, 개인 핸드폰 캘린더 등 일정을 여기저기서 관리하다 보면, 어느 한 곳만 빠뜨려도 전체 스케줄이 엉키기 십상입니다.팀 내부 협업이 단절되어, 누구에게 무엇을 물어야 하는지 분명치 않아요.
팀이 같은 캘린더를 공유하지 않으니, “지금 누가 어디로 미팅을 갔는지”조차 알 수 없습니다. 긴급하게 물을 것이 생겨도 누구에게 물어봐야 할지 막막하죠. 영업팀 전체가 유기적으로 움직여야 하는 B2B 비즈니스 환경에서 이런 단절은 치명적이에요.다른 부서와 일정 공유가 안되어 혼란이 생긴 적이 있어요.
팀 내부를 넘어, 다른 부서와도 일정을 공유하지 않아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B2B 환경에서는 단순히 한 두명이 아니라, 한 기업 내의 여러 부서가 동시에 미팅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팀 단위로 일정이 겹치면, 어떤 팀은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하거나 미팅 준비가 미흡해집니다. 그 결과 회사 전체의 이미지에 큰 타격을 줄 수 있죠.할 일을 적어놓아도, 알림이 없어 까먹는 경우가 종종 생겨요.
‘팔로업 전화’나 ‘세금계산서 발행’처럼 중요한 일정을 개인 메모장에 기록해뒀다면, 리마인드 없이 바쁜 일상 속에서 잊히기 쉽습니다. 놓친 일정은 곧 기업의 이미지 손실로 이어지죠.
그런데, 이 모든 문제는 결국 하나의 원인으로 귀결됩니다. 바로 ‘중구난방으로 데이터가 기록되고 있기 때문’이에요. 하나의 일정관리 툴로 모든 기록을 통합하지 않는 이상, 실수는 계속 반복될 수밖에 없어요.
B2B 영업사원을 위한 최고의 일정관리 툴 활용법
B2B 영업사원을 위한 최고의 일정관리 툴 활용법
B2B 영업사원을 위한 최고의 일정관리 툴 활용법
🤔
그럼 하나의 일정관리 툴을 사용해야겠네요! 그런데 아까 구글 캘린더와 캘린들리만으로는 부족할 거라고 하셨잖아요. 왜 그런가요?
구글 캘린더와 캘린들리 모두 각자의 목적에서는 뛰어난 툴이지만, B2B 영업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는 한계가 있어요.
구글 캘린더는 일정 공유에는 강하지만, 자동화가 어렵습니다.
일정 확인과 알림은 가능하지만, 고객 정보나 후속 작업이 함께 기록되지는 않아요. 결국 따로 메모하거나 CRM에 다시 입력해야 하죠.캘린들리는 미팅 예약에 특화되어 있지만, 그 이후가 비어 있어요.
고객이 편하게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건 장점이지만, 이후의 제안서 발송, 팔로업, 미팅 기록 등은 따로 관리해야 해요. 일정관리만 되는 툴로는 B2B 영업 전체를 커버하기 어렵습니다.
🤔
그럼 하나의 일정관리 툴을 사용해야겠네요! 그런데 아까 구글 캘린더와 캘린들리만으로는 부족할 거라고 하셨잖아요. 왜 그런가요?
구글 캘린더와 캘린들리 모두 각자의 목적에서는 뛰어난 툴이지만, B2B 영업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는 한계가 있어요.
구글 캘린더는 일정 공유에는 강하지만, 자동화가 어렵습니다.
일정 확인과 알림은 가능하지만, 고객 정보나 후속 작업이 함께 기록되지는 않아요. 결국 따로 메모하거나 CRM에 다시 입력해야 하죠.캘린들리는 미팅 예약에 특화되어 있지만, 그 이후가 비어 있어요.
고객이 편하게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건 장점이지만, 이후의 제안서 발송, 팔로업, 미팅 기록 등은 따로 관리해야 해요. 일정관리만 되는 툴로는 B2B 영업 전체를 커버하기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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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하나의 일정관리 툴을 사용해야겠네요! 그런데 아까 구글 캘린더와 캘린들리만으로는 부족할 거라고 하셨잖아요. 왜 그런가요?
구글 캘린더와 캘린들리 모두 각자의 목적에서는 뛰어난 툴이지만, B2B 영업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는 한계가 있어요.
구글 캘린더는 일정 공유에는 강하지만, 자동화가 어렵습니다.
일정 확인과 알림은 가능하지만, 고객 정보나 후속 작업이 함께 기록되지는 않아요. 결국 따로 메모하거나 CRM에 다시 입력해야 하죠.캘린들리는 미팅 예약에 특화되어 있지만, 그 이후가 비어 있어요.
고객이 편하게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건 장점이지만, 이후의 제안서 발송, 팔로업, 미팅 기록 등은 따로 관리해야 해요. 일정관리만 되는 툴로는 B2B 영업 전체를 커버하기 어렵습니다.
효율적인 일정관리를 위한 모범 답안, CRM + 일정관리 툴
효율적인 일정관리를 위한 모범 답안, CRM + 일정관리 툴
효율적인 일정관리를 위한 모범 답안, CRM + 일정관리 툴
🤨
그럼 어떻게 하나요? 정답을 알려주세요!
영업사원이 숨 돌릴 수 있는 단 한 가지 방법, 바로 ‘일정 관리 툴과 CRM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일정관리 툴과 CRM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자동화 기능까지 활용한다면, 영업사원의 업무 부담을 크게 덜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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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어떻게 하나요? 정답을 알려주세요!
영업사원이 숨 돌릴 수 있는 단 한 가지 방법, 바로 ‘일정 관리 툴과 CRM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일정관리 툴과 CRM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자동화 기능까지 활용한다면, 영업사원의 업무 부담을 크게 덜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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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어떻게 하나요? 정답을 알려주세요!
영업사원이 숨 돌릴 수 있는 단 한 가지 방법, 바로 ‘일정 관리 툴과 CRM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일정관리 툴과 CRM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자동화 기능까지 활용한다면, 영업사원의 업무 부담을 크게 덜 수 있어요.
✨
일정관리 툴과 CRM이 내는 시너지 효과
한 곳에서 모아보는 일정
하나의 캘린더에서 모든 일정을 관리하니, 일정이 중복되거나 누락될 걱정 없이 한 곳에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등록되는 일정
CRM에서 생성한 미팅, 팔로업 전화, 견적 발송 등의 할 일(To-do)이 자동으로 캘린더에 반영됩니다. 일정과 업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니, 누락 없이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이어집니다.
협업 효율 극대화
개인 캘린더뿐만 아니라, 팀 캘린더와도 연결할 수 있으니 영업사원이 어느 고객과 어떤 약속을 잡았는지, 진척도는 어떤지 모두가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팀 협업을 위해 일정을 잡는 일도, 이번 분기 기업의 로드맵을 설정하는 일도 훨씬 수월해지죠.
자동 알림 기능
팔로업 시점이나 재계약 일정 등 중요한 일정이 가까워지면, 슬랙·Teams·알림톡·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로 자동 리마인드 알림이 전송됩니다. 미팅의 경우 고객에게도 알림을 보내 고객의 노쇼를 방지할 수도 있죠.
자산으로 축적되는 영업 데이터
영업 일정이 CRM 내 다른 정보들과 함께 저장되면, 성과로 이어진 패턴을 구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첫 미팅 3일 이내 팔로업 → 7일 이내 제안서 발송”이라는 패턴을 지킨 영업사원이 45% 이상의 전환율을 달성한 것을 알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이처럼 일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효과적인 일정 운영 방식이 무엇인지 파악하면 우리 기업의 소중한 자산이 됩니다.
결국, 일정관리 툴과 CRM을 제대로 연결하는 것만으로 B2B 비즈니스에 긍정적인 변화가 생깁니다. 고객은 필요한 시점에 정확한 안내를 받으며 ‘이 회사, 진짜 잘 챙겨주는구나’라는 신뢰를 느낍니다. 후속 연락과 업무 처리도 빠르게 이뤄지니 굳이 다른 업체를 찾을 이유가 없어지고, 재계약 가능성도 자연스럽게 높아집니다. 중요한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전략적으로 움직일 수 있으니, 결과적으로 매출도 함께 오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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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관리 툴과 CRM이 내는 시너지 효과
한 곳에서 모아보는 일정
하나의 캘린더에서 모든 일정을 관리하니, 일정이 중복되거나 누락될 걱정 없이 한 곳에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등록되는 일정
CRM에서 생성한 미팅, 팔로업 전화, 견적 발송 등의 할 일(To-do)이 자동으로 캘린더에 반영됩니다. 일정과 업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니, 누락 없이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이어집니다.
협업 효율 극대화
개인 캘린더뿐만 아니라, 팀 캘린더와도 연결할 수 있으니 영업사원이 어느 고객과 어떤 약속을 잡았는지, 진척도는 어떤지 모두가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팀 협업을 위해 일정을 잡는 일도, 이번 분기 기업의 로드맵을 설정하는 일도 훨씬 수월해지죠.
자동 알림 기능
팔로업 시점이나 재계약 일정 등 중요한 일정이 가까워지면, 슬랙·Teams·알림톡·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로 자동 리마인드 알림이 전송됩니다. 미팅의 경우 고객에게도 알림을 보내 고객의 노쇼를 방지할 수도 있죠.
자산으로 축적되는 영업 데이터
영업 일정이 CRM 내 다른 정보들과 함께 저장되면, 성과로 이어진 패턴을 구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첫 미팅 3일 이내 팔로업 → 7일 이내 제안서 발송”이라는 패턴을 지킨 영업사원이 45% 이상의 전환율을 달성한 것을 알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이처럼 일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효과적인 일정 운영 방식이 무엇인지 파악하면 우리 기업의 소중한 자산이 됩니다.
결국, 일정관리 툴과 CRM을 제대로 연결하는 것만으로 B2B 비즈니스에 긍정적인 변화가 생깁니다. 고객은 필요한 시점에 정확한 안내를 받으며 ‘이 회사, 진짜 잘 챙겨주는구나’라는 신뢰를 느낍니다. 후속 연락과 업무 처리도 빠르게 이뤄지니 굳이 다른 업체를 찾을 이유가 없어지고, 재계약 가능성도 자연스럽게 높아집니다. 중요한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전략적으로 움직일 수 있으니, 결과적으로 매출도 함께 오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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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관리 툴과 CRM이 내는 시너지 효과
한 곳에서 모아보는 일정
하나의 캘린더에서 모든 일정을 관리하니, 일정이 중복되거나 누락될 걱정 없이 한 곳에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등록되는 일정
CRM에서 생성한 미팅, 팔로업 전화, 견적 발송 등의 할 일(To-do)이 자동으로 캘린더에 반영됩니다. 일정과 업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니, 누락 없이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이어집니다.
협업 효율 극대화
개인 캘린더뿐만 아니라, 팀 캘린더와도 연결할 수 있으니 영업사원이 어느 고객과 어떤 약속을 잡았는지, 진척도는 어떤지 모두가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팀 협업을 위해 일정을 잡는 일도, 이번 분기 기업의 로드맵을 설정하는 일도 훨씬 수월해지죠.
자동 알림 기능
팔로업 시점이나 재계약 일정 등 중요한 일정이 가까워지면, 슬랙·Teams·알림톡·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로 자동 리마인드 알림이 전송됩니다. 미팅의 경우 고객에게도 알림을 보내 고객의 노쇼를 방지할 수도 있죠.
자산으로 축적되는 영업 데이터
영업 일정이 CRM 내 다른 정보들과 함께 저장되면, 성과로 이어진 패턴을 구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첫 미팅 3일 이내 팔로업 → 7일 이내 제안서 발송”이라는 패턴을 지킨 영업사원이 45% 이상의 전환율을 달성한 것을 알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이처럼 일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효과적인 일정 운영 방식이 무엇인지 파악하면 우리 기업의 소중한 자산이 됩니다.
결국, 일정관리 툴과 CRM을 제대로 연결하는 것만으로 B2B 비즈니스에 긍정적인 변화가 생깁니다. 고객은 필요한 시점에 정확한 안내를 받으며 ‘이 회사, 진짜 잘 챙겨주는구나’라는 신뢰를 느낍니다. 후속 연락과 업무 처리도 빠르게 이뤄지니 굳이 다른 업체를 찾을 이유가 없어지고, 재계약 가능성도 자연스럽게 높아집니다. 중요한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전략적으로 움직일 수 있으니, 결과적으로 매출도 함께 오르게 됩니다.
CRM 세일즈맵과 함께 ‘완벽한 세일즈맵 일정 관리’ 엿보기
CRM 세일즈맵과 함께 ‘완벽한 세일즈맵 일정 관리’ 엿보기
CRM 세일즈맵과 함께 ‘완벽한 세일즈맵 일정 관리’ 엿보기
B2B 비즈니스의 고객 관리를 위한 CRM, 세일즈맵이
일정관리 툴과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내는지 확인해보세요!
B2B 비즈니스의 고객 관리를 위한 CRM, 세일즈맵이
일정관리 툴과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내는지 확인해보세요!
B2B 비즈니스의 고객 관리를 위한 CRM,
세일즈맵이 일정 관리 툴과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내는지 확인해보세요!
캘린더 연동
회사용 캘린더와 개인용 캘린더를 모두 세일즈맵에 연결할 수 있어요. 단방향/양방향 두가지방식으로 캘린더를 연결할 수 있어, 기존 캘린더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일정 확인만 할 수도 있어요.
캘린더 연동
회사용 캘린더와 개인용 캘린더를 모두 세일즈맵에 연결할 수 있어요. 단방향/양방향 두가지방식으로 캘린더를 연결할 수 있어, 기존 캘린더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일정 확인만 할 수도 있어요.
캘린더 연동
회사용 캘린더와 개인용 캘린더를 모두 세일즈맵에 연결할 수 있어요. 단방향/양방향 두가지방식으로 캘린더를 연결할 수 있어, 기존 캘린더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일정 확인만 할 수도 있어요.
계약 이력 관리
B2B 영업 단계를 ‘첫 상담 → 제안 검토 → 미팅 → 협의 → 계약’과 같이 세분화합니다. 각 단계마다 자동으로 할 일이 생성되도록 설정해, 팔로업 전화나 견적 송부를 놓치지 않도록 만드세요.
계약 이력 관리
B2B 영업 단계를 ‘첫 상담 → 제안 검토 → 미팅 → 협의 → 계약’과 같이 세분화합니다. 각 단계마다 자동으로 할 일이 생성되도록 설정해, 팔로업 전화나 견적 송부를 놓치지 않도록 만드세요.
계약 이력 관리
B2B 영업 단계를 ‘첫 상담 → 제안 검토 → 미팅 → 협의 → 계약’과 같이 세분화합니다. 각 단계마다 자동으로 할 일이 생성되도록 설정해, 팔로업 전화나 견적 송부를 놓치지 않도록 만드세요.
알림톡·이메일·메신저 연동
고객이 시간을 직접 선택해 미팅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일정이 확정되면 자동으로 캘린더에 등록됩니다. 기업은 물론 고객에게도 자동 알림이 전송되어 노쇼를 방지할 수 있어요.
알림톡·이메일·메신저 연동
고객이 시간을 직접 선택해 미팅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일정이 확정되면 자동으로 캘린더에 등록됩니다. 기업은 물론 고객에게도 자동 알림이 전송되어 노쇼를 방지할 수 있어요.
알림톡·이메일·메신저 연동
고객이 시간을 직접 선택해 미팅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일정이 확정되면 자동으로 캘린더에 등록됩니다. 기업은 물론 고객에게도 자동 알림이 전송되어 노쇼를 방지할 수 있어요.
미팅 스케줄러
고객이 가능한 시간을 직접 선택해 미팅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일정이 확정되면 자동으로 캘린더에 등록됩니다. 기업은 물론 고객에게도 자동 알림이 전송되어 노쇼를 방지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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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객 관리 & 자동화
고객과의 마지막 접점 이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팔로업 안내를 생성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첫 미팅 7일 후 안내 메일 발송”과 같은 워크플로우를 만들어두면 영업사원이 리드를 놓치지 않을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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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분석 대시보드
각 영업 사원별로, 어떤 활동을 했고 몇 번의 미팅을 진행했는지, 콜드 콜이 딜 성사로 이어진 비율은 어떤지 등 다양한 영업 정보를 수치로 확인할 수 있어요. 쉽게 시각화되는 실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앞으로의 전략을 보완하고, 팀원 간 성과 공유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 대시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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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더 미루지 말고, 바쁜 영업사원을 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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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누락과 업무 혼선이 반복되고 있다면,
지금 이 순간에도 중요한 매출 기회를 흘려보내고 있을지 모릅니다.
놓쳤을 땐 이미 늦습니다.
‘놓치지 않는 영업’을 꿈꾼다면 내일이 아니라, 오늘 시작해야 합니다.
더 늦기 전에 세일즈맵을 무료 체험하고 효과적인 일정관리를 경험해보세요.
일정 누락과 업무 혼선이 반복되고 있다면,
지금 이 순간에도 중요한 매출 기회를 흘려보내고 있을지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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