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일즈맵X디지오션 웨비나
세일즈맵X디지오션 웨비나
⌜B2B 마케터, 매출에 어떻게 기여하고 계신가요?⌟
⌜B2B 마케터,
매출에 어떻게 기여하고 계신가요? ⌟
이젠 리드젠을 넘어, 디멘젠의 시대.
매출에 기여하는 B2B 마케터가 되고 싶은 당신을 위해
이젠 리드젠을 넘어, 디멘젠의 시대.
매출에 기여하는 B2B 마케터가 되고 싶은 당신을 위해


정희영
세일즈맵 | CEO


Grace Shin
디지오션
딜라이팅 AI | CEO

정희영
세일즈맵 | CEO

Grace Shin
디지오션
딜라이팅 AI | CEO



세일즈맵X디지오션 웨비나
⌜B2B 마케터, 매출에 어떻게 기여하고 계신가요?⌟
이젠 리드젠을 넘어, 디멘젠의 시대.
매출에 기여하는 B2B 마케터가 되고 싶은 당신을 위해

정희영
세일즈맵 | CEO

Grace Shin
디지오션
딜라이팅 AI | CEO

정희영
세일즈맵 | CEO

Grace Shin
디지오션
딜라이팅 AI | CEO

📗 지금 바로 웨비나 자료 다운받기
이런 고민을 가진 B2B 마케터를 위해 준비했습니다
이런 고민을 가진 B2B 마케터를 위해 준비했습니다
이런 고민을 가진
B2B 마케터를 위해 준비했습니다



제 마케팅이 회사 매출에 기여하고 있긴 할까요?

제 마케팅이 회사 매출에 기여하고 있긴 할까요?

제 마케팅이 회사 매출에 기여하고 있긴 할까요?

매출에 기여한 마케팅 성과는 왜 보여주기가 어려울까요?

매출에 기여한 마케팅 성과는 왜 보여주기가 어려울까요?

매출에 기여한 마케팅 성과는 왜 보여주기가 어려울까요?

회사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을 너무 몰라주는 것 같아요.

회사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을 너무 몰라주는 것 같아요.

회사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을 너무 몰라주는 것 같아요.

디멘젠? CTA 설계? 실무에 맞는 진짜 마케팅을 알고 싶어요!

디멘젠? CTA 설계? 실무에 맞는 진짜 마케팅을 알고 싶어요!

디멘젠? CTA 설계? 실무에 맞는 진짜 마케팅을 알고 싶어요!



놓쳤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놓쳤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놓쳤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웨비나는 끝났어도,
2시간을 그대로 옮긴 자료가 있으니까
웨비나는 끝났어도,
2시간을 그대로 옮긴 자료가 있으니까
웨비나는 끝났어도,
2시간을 그대로 옮긴 자료가 있으니까
웨비나 자료 무료로 받아보기
웨비나 자료 무료로 받아보기
웨비나 자료 무료로 받아보기
자료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자료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자료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Chapter 1. B2B 마케터는 왜 성과를 보여주기 어려울까?
Chapter 1.
B2B 마케터는 왜 성과를 보여주기 어려울까?
길고 복잡한 B2B 고객의 구매 여정
길고 복잡한 B2B 고객의 구매 여정
길고 복잡한 B2B 고객의 구매 여정
실무자와 경영진의 시선의 괴리
실무자와 경영진의 시선의 괴리
실무자와 경영진의 시선의 괴리
Chapter 2. 우리 회사 매출 속 나의 몫을 고민하는 B2B 마케터
Chapter 2.
우리 회사 매출 속 나의 몫을 고민하는 B2B 마케터
매출이 만들어지는 공식과 B2B 마케터의 역할
매출이 만들어지는 공식과 B2B 마케터의 역할
매출이 만들어지는 공식과 B2B 마케터의 역할
Chapter 3. 회사 매출 속 B2B 마케터의 파이 키우기 프로젝트
Chapter 3.
회사 매출 속 B2B 마케터의 파이 키우기 프로젝트
리드 수집과 CTA 설계
리드 수집과 CTA 설계
리드 수집과 CTA 설계
맞춤형 후속 액션과 리드 육성
맞춤형 후속 액션과 리드 육성
맞춤형 후속 액션과 리드 육성
자동화로 더 빠르게, 더 꼼꼼히 육성하는 리드
자동화로 더 빠르게, 더 꼼꼼히 육성하는 리드
자동화로 더 빠르게, 더 꼼꼼히 육성하는 리드
마케팅 및 매출 성과 분석
마케팅 및 매출 성과 분석
마케팅 및 매출 성과 분석
그레이스님의 고관여 B2C & B2B를 위한
「CRM 고객 여정 단계 템플릿」도 함께 받아 보세요!
그레이스님의 고관여 B2C & B2B를 위한
「CRM 고객 여정 단계 템플릿」도 함께 받아 보세요!
그레이스님의 고관여 B2C & B2B를 위한
「CRM 고객 여정 단계 템플릿」도
함께 받아 보세요!
웨비나 자료를 다운로드 하시면 이틀 후,
입력해주신 이메일 주소 또는 연락처로 부록을 보내드립니다.
웨비나 자료를 다운로드 하시면 이틀 후,
입력해주신 이메일 주소 또는 연락처로
부록을 보내드립니다.
B2B 비즈니스를 위한 템플릿 5종 무료 제공!
B2B 비즈니스를 위한
템플릿 5종 무료 제공!



마케팅・세일즈 단계 정의 시트
마케팅・세일즈 단계 정의 시트
마케팅・세일즈 단계 정의 시트



단계별 후속 액션 맵핑 시트
단계별 후속 액션 맵핑 시트
단계별 후속 액션 맵핑 시트



B2B 로드맵 설정 템플릿
B2B 로드맵 설정 템플릿
B2B 로드맵 설정 템플릿



자동화 규칙 설정 템플릿
자동화 규칙 설정 템플릿
자동화 규칙 설정 템플릿



이메일 템플릿
이메일 템플릿
이메일 템플릿
📗 세일즈맵X디지오션 웨비나 자료 무료로 받아보기
📗 세일즈맵X디지오션 웨비나 자료 무료로 받아보기
리드젠 vs 디맨젠,
지금 필요한 건 전환 중심의 마케팅입니다
리드젠 vs 디맨젠,
지금 필요한 건 전환 중심의 마케팅입니다
리드 제너레이션(Lead Generation)이란?
리드 제너레이션(Lead Generation)이란?
리드 제너레이션(Lead Generation)이란?
B2B 마케터라면 한 번쯤 '리드젠'이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텐데요. 리드젠은 '리드 제너레이션(Lead Generation)’의 줄임말로, ‘잠재 고객의 정보를 확보하는 전략’을 의미해요. 전시회, 광고, 세미나, 콘텐츠 등의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고객의 이메일, 이름, 직무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세일즈팀에 전달해 전환을 유도하는 방식을 말하죠.
리드젠은 '리드 수'라는 명확한 목표가 있어서 마케팅 퍼포먼스를 측정하기 쉽고, 실행과 보고도 간편해 한국에서도 오랫동안 B2B 마케팅의 대표 전략으로 자리잡아 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이러한 리드 제너레이션이 한 발 뒤쳐진 전략으로 평가받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 이유는 단순합니다. B2B 고객의 구매 여정과 정보 탐색 방식이 더 이상 예전 같지 않기 때문이에요. 오늘날 B2B 고객은 광고나 콜드 메일 한 통에 쉽게 반응하지 않습니다. 대신 웹 검색을 통해 직접 정보를 찾고, 커뮤니티에서 여러 솔루션에 대해 직접 묻고 비교하죠. 그리고 정말 필요하다고 느낄 때가 되어서야 브랜드에 접촉합니다.
그래서 단순히 연락처를 확보한 뒤 세일즈팀이 전화를 걸어 제품/솔루션의 장점을 설명하는 방식은, 정보가 넘쳐나는 오늘날 고객에게 충분한 신뢰나 설득력을 주지 못합니다. 고객은 그저 ‘자기네 솔루션이니까 좋다고 하겠지” 생각하고 마니까요.
그 결과, 많은 리드를 확보했음에도 실제 전환율은 급감하는 문제가 생겨나고 있어요. 세일즈팀은 연락이 닿지 않거나 구매 의향이 전혀 없는 리드 때문에 리소스를 낭비하고, 마케팅 팀은 퍼포먼스 수치가 있지만 매출 기여도는 떨어지는 괴리를 경험하는 상황이 생기는 것입니다.
‘고객 스스로의 리서치’가 구매 여정의 핵심이 된 지금, 마케터는 더 이상 일방적으로 메시지를 던지는 앵무새가 아니라, 고객이 찾아올 이유를 만드는 전략가가 되어야 합니다.
이 때 혜성처럼 등장하는 것이 바로 디맨드 제너레이션(Demand Generation)입니다.
B2B 마케터라면 한 번쯤 '리드젠'이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텐데요. 리드젠은 '리드 제너레이션(Lead Generation)’의 줄임말로, ‘잠재 고객의 정보를 확보하는 전략’을 의미해요. 전시회, 광고, 세미나, 콘텐츠 등의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고객의 이메일, 이름, 직무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세일즈팀에 전달해 전환을 유도하는 방식을 말하죠.
리드젠은 '리드 수'라는 명확한 목표가 있어서 마케팅 퍼포먼스를 측정하기 쉽고, 실행과 보고도 간편해 한국에서도 오랫동안 B2B 마케팅의 대표 전략으로 자리잡아 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이러한 리드 제너레이션이 한 발 뒤쳐진 전략으로 평가받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 이유는 단순합니다. B2B 고객의 구매 여정과 정보 탐색 방식이 더 이상 예전 같지 않기 때문이에요. 오늘날 B2B 고객은 광고나 콜드 메일 한 통에 쉽게 반응하지 않습니다. 대신 웹 검색을 통해 직접 정보를 찾고, 커뮤니티에서 여러 솔루션에 대해 직접 묻고 비교하죠. 그리고 정말 필요하다고 느낄 때가 되어서야 브랜드에 접촉합니다.
그래서 단순히 연락처를 확보한 뒤 세일즈팀이 전화를 걸어 제품/솔루션의 장점을 설명하는 방식은, 정보가 넘쳐나는 오늘날 고객에게 충분한 신뢰나 설득력을 주지 못합니다. 고객은 그저 ‘자기네 솔루션이니까 좋다고 하겠지” 생각하고 마니까요.
그 결과, 많은 리드를 확보했음에도 실제 전환율은 급감하는 문제가 생겨나고 있어요. 세일즈팀은 연락이 닿지 않거나 구매 의향이 전혀 없는 리드 때문에 리소스를 낭비하고, 마케팅 팀은 퍼포먼스 수치가 있지만 매출 기여도는 떨어지는 괴리를 경험하는 상황이 생기는 것입니다.
‘고객 스스로의 리서치’가 구매 여정의 핵심이 된 지금, 마케터는 더 이상 일방적으로 메시지를 던지는 앵무새가 아니라, 고객이 찾아올 이유를 만드는 전략가가 되어야 합니다.
이 때 혜성처럼 등장하는 것이 바로 디맨드 제너레이션(Demand Generation)입니다.
디맨드 제너레이션(Demand Generation)이란?
디맨드 제너레이션(Demand Generation)이란?
디맨드 제너레이션(Demand Generation)이란?
디맨드 제너레이션(Demand Generation), 줄여서 ‘디맨젠’은 말 그대로 수요를 만들어내는 전략입니다.
디맨젠을 실행하는 B2B 마케터는 단순히 ‘관심을 끄는 콘텐츠’를 만들지 않습니다. 그보다는 ‘의도를 설계’하고, 그 의도에 따라 움직이도록 유도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에 집중해요.
조금 풀어 설명해볼까요? 디맨젠은 먼저, 고객이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책을 찾고, 우리 브랜드를 발견하고, 구매를 결정하기까지의 전체 흐름이 어떻게 진행될 지 고민하고 설계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후 각 단계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자연스럽게 우리 제품에 수요를 느끼게 만드는 것이죠.
디맨드 제너레이션(Demand Generation), 줄여서 ‘디맨젠’은 말 그대로 수요를 만들어내는 전략입니다.
디맨젠을 실행하는 B2B 마케터는 단순히 ‘관심을 끄는 콘텐츠’를 만들지 않습니다. 그보다는 ‘의도를 설계’하고, 그 의도에 따라 움직이도록 유도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에 집중해요.
조금 풀어 설명해볼까요? 디맨젠은 먼저, 고객이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책을 찾고, 우리 브랜드를 발견하고, 구매를 결정하기까지의 전체 흐름이 어떻게 진행될 지 고민하고 설계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후 각 단계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자연스럽게 우리 제품에 수요를 느끼게 만드는 것이죠.
리드젠 vs 디맨젠, 가장 큰 차이는
마케터가 매출에 얼마나 직접 관여하는가에 있습니다.
리드젠 vs 디맨젠, 가장 큰 차이는
마케터가 매출에 얼마나 직접 관여하는가에 있습니다.
리드젠 vs 디맨젠, 가장 큰 차이는
마케터가 매출에 얼마나 직접 관여하는가에 있습니다.
그냥 보기엔 디맨젠과 리드젠은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두 전략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리드젠은 고객의 관심을 끌어 고객의 정보를 ‘확보하는 것’에 초점을 둡니다. 그리고 확보된 리드를 세일즈팀에 전달하면 마케터의 역할은 끝나고, 이후 전환은 세일즈의 몫이 됩니다. 하지만 디맨젠에서는 고객 여정 전체가 마케터의 무대입니다. 탐색은 물론 비교, 전환까지 전 흐름에서 고객이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콘텐츠를 필요로 하는지 고민하기 때문이에요.
즉, 디맨젠은 리드젠의 구조 위에 탐색과 전환까지의 여정을 더한 확장형 전략이라고 할 수 있어요. 디맨젠에서 마케터는 더 이상 명단만 확보하는 사람이 아니에요. 매출과 전환 흐름 전체를 설계하는 주체이죠.
그냥 보기엔 디맨젠과 리드젠은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두 전략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리드젠은 고객의 관심을 끌어 고객의 정보를 ‘확보하는 것’에 초점을 둡니다. 그리고 확보된 리드를 세일즈팀에 전달하면 마케터의 역할은 끝나고, 이후 전환은 세일즈의 몫이 됩니다. 하지만 디맨젠에서는 고객 여정 전체가 마케터의 무대입니다. 탐색은 물론 비교, 전환까지 전 흐름에서 고객이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콘텐츠를 필요로 하는지 고민하기 때문이에요.
즉, 디맨젠은 리드젠의 구조 위에 탐색과 전환까지의 여정을 더한 확장형 전략이라고 할 수 있어요. 디맨젠에서 마케터는 더 이상 명단만 확보하는 사람이 아니에요. 매출과 전환 흐름 전체를 설계하는 주체이죠.
그냥 보기엔 디맨젠과 리드젠은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두 전략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리드젠은 고객의 관심을 끌어 고객의 정보를 ‘확보하는 것’에 초점을 둡니다. 그리고 확보된 리드를 세일즈팀에 전달하면 마케터의 역할은 끝나고, 이후 전환은 세일즈의 몫이 됩니다. 하지만 디맨젠에서는 고객 여정 전체가 마케터의 무대입니다. 탐색은 물론 비교, 전환까지 전 흐름에서 고객이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콘텐츠를 필요로 하는지 고민하기 때문이에요.
즉, 디맨젠은 리드젠의 구조 위에 탐색과 전환까지의 여정을 더한 확장형 전략이라고 할 수 있어요. 디맨젠에서 마케터는 더 이상 명단만 확보하는 사람이 아니에요. 매출과 전환 흐름 전체를 설계하는 주체이죠.
그렇다면 앞으로의 B2B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렇다면 앞으로의 B2B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렇다면 앞으로의 B2B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앞으로의 마케팅 흐름은 리드젠에서 디맨젠으로 옮겨 가야 합니다. 그리고 디맨젠 전략에서는 콘텐츠 마케팅, SEO, 웨비나, 고객 사례 등 신뢰 형성 채널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무엇보다 디맨드 제너레이션은 고객을 진심으로 이해하는 것에서 출발해야 합니다.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어떤 상황에 놓여 있는지, 어떤 질문을 던지고 있는지를 먼저 고민해야 하니까요.
그렇다고 지금까지 해오고 있던 리드젠 전략을 버릴 필요는 없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디맨젠은 리드젠의 연장이에요. 지금 운영 중인 캠페인에 디맨드 제너레이션의 관점을 얹는 것부터 시작해가면 됩니다.
앞으로의 마케팅 흐름은 리드젠에서 디맨젠으로 옮겨 가야 합니다. 그리고 디맨젠 전략에서는 콘텐츠 마케팅, SEO, 웨비나, 고객 사례 등 신뢰 형성 채널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무엇보다 디맨드 제너레이션은 고객을 진심으로 이해하는 것에서 출발해야 합니다.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어떤 상황에 놓여 있는지, 어떤 질문을 던지고 있는지를 먼저 고민해야 하니까요.
그렇다고 지금까지 해오고 있던 리드젠 전략을 버릴 필요는 없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디맨젠은 리드젠의 연장이에요. 지금 운영 중인 캠페인에 디맨드 제너레이션의 관점을 얹는 것부터 시작해가면 됩니다.
디맨드 제너레이션을 실행하기 위한 4가지 핵심 요소
디맨드 제너레이션을 실행하기 위한
4가지 핵심 요소
디맨드 제너레이션을 실행하기 위한
4가지 핵심 요소



1. 구매 여정 기반 리드 분류
1. 구매 여정 기반 리드 분류
1. 구매 여정 기반 리드 분류
고객이 우리 솔루션을 구매하기까지 어떤 단계를 거치는지 파악해야 해요. 문제 인식 전인지, 해결책 탐색 중인지, 제품 검토 단계인지에 따라 필요한 콘텐츠와 CTA가 달라질 테니까요.
고객이 우리 솔루션을 구매하기까지 어떤 단계를 거치는지 파악해야 해요. 문제 인식 전인지, 해결책 탐색 중인지, 제품 검토 단계인지에 따라 필요한 콘텐츠와 CTA가 달라질 테니까요.



2. 구매 의향 기반 CTA (Call To Action) 설계
2. 구매 의향 기반 CTA (Call To Action) 설계
2. 의도 기반 CTA (Call To Action) 설계
실컷 리드가 어떤 단계를 거치는지 고민하고, 모두에게 똑같은 CTA를 제시한다면 고민이 무용지물이 되겠죠? 구매 의향이 낮은 리드에겐 eBook, 웨비나 신청과 같은 Low Intent CTA를, 구매 의향이 높은 리드에겐 도입 문의나 데모 신청 같은 High Intent CTA를 제시해야 해요.
실컷 리드가 어떤 단계를 거치는지 고민하고, 모두에게 똑같은 CTA를 제시한다면 고민이 무용지물이 되겠죠? 구매 의향이 낮은 리드에겐 eBook, 웨비나 신청과 같은 Low Intent CTA를, 구매 의향이 높은 리드에겐 도입 문의나 데모 신청 같은 High Intent CTA를 제시해야 해요.



3. 후속 액션 구성 및 자동화
3. 후속 액션 구성 및 자동화
3. 후속 액션 구성 및 자동화
리드가 특정 CTA를 클릭했을 때, 이후 어떤 액션을 할지 미리 설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소개서를 열람한 리드에게는 사전 자료와 함께 미팅 제안을 보내고, eBook을 다운로드한 리드에게는 관련 비교 자료를 발송할 수 있겠죠. 이 때 CRM의 워크플로우 기능을 통해 이러한 액션이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하면 디맨드 제너레이션의 효과가 극대화될 거예요.
리드가 특정 CTA를 클릭했을 때, 이후 어떤 액션을 할지 미리 설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소개서를 열람한 리드에게는 사전 자료와 함께 미팅 제안을 보내고, eBook을 다운로드한 리드에게는 관련 비교 자료를 발송할 수 있겠죠. 이 때 CRM의 워크플로우 기능을 통해 이러한 액션이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하면 디맨드 제너레이션의 효과가 극대화될 거예요.



4. 세일즈-마케터 데이터 통합 분석
4. 세일즈-마케터 데이터 통합 분석
4. 세일즈-마케터 데이터 통합 분석
마케터 혼자서는 고객의 맥락을 완전히 파악하기 어려워요. 그렇기 때문에 세일즈팀과의 긴밀한 협업은 필수입니다. 리드의 반응, 고객의 실제 질문, 세일즈 콜에서 나오는 주요 이슈들을 데이터로 수집하고 분석하세요. 이를 통해 '실제로 고객이 궁금해하는 주제',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장애물', '결정에 영향을 준 콘텐츠' 등을 파악하고, 마케팅 콘텐츠의 방향을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디맨젠이 콘텐츠 중심 전략인 만큼, 현장에서 고객을 만나는 세일즈의 데이터는 현실적이고 유의미한 인사이트의 원천이 될 거예요.
마케터 혼자서는 고객의 맥락을 완전히 파악하기 어려워요. 그렇기 때문에 세일즈팀과의 긴밀한 협업은 필수입니다. 리드의 반응, 고객의 실제 질문, 세일즈 콜에서 나오는 주요 이슈들을 데이터로 수집하고 분석하세요. 이를 통해 '실제로 고객이 궁금해하는 주제',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장애물', '결정에 영향을 준 콘텐츠' 등을 파악하고, 마케팅 콘텐츠의 방향을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디맨젠이 콘텐츠 중심 전략인 만큼, 현장에서 고객을 만나는 세일즈의 데이터는 현실적이고 유의미한 인사이트의 원천이 될 거예요.
디멘젠, 복잡한 개념보다 실무로 확인하고 싶다면?
디멘젠, 복잡한 개념보다 실무로 확인하고 싶다면?
디멘젠, 복잡한 개념보다 실무로 확인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자료에서 확인해 보세요!
지금 바로 자료에서 확인해 보세요!
지금 바로 자료에서 확인해 보세요!
📗 세일즈맵X디지오션 웨비나 자료 받아보기
📗 세일즈맵X디지오션 웨비나 자료 받아보기
📗 세일즈맵X디지오션 웨비나 자료 받아보기
이 자료는 B2B 비즈니스에 애정을 가진 분들을 위해,
마케팅과 세일즈 풀 퍼널 CRM을 만드는 세일즈맵에서 제작했습니다.
이 자료는 B2B 비즈니스에 애정을 가진 분들을 위해,
마케팅과 세일즈 풀 퍼널 CRM을 만드는
세일즈맵에서 제작했습니다.
제작ㅣ윤환이 디자인ㅣ박혜린
제작ㅣ윤환이 디자인ㅣ박혜린
(주) 세일즈맵
대표자명 : 정희영
유선 전화: 010-5620-5830
사업자등록번호 : 525-87-02702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24-서울서초-4359
이메일 : heeyeongjeong@salesmap.kr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3층 1310호
Copyright © 2024. All rights reserved
(주) 세일즈맵
대표자명 : 정희영
유선 전화: 010-5620-5830
사업자등록번호 : 525-87-02702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24-서울서초-4359
이메일 : heeyeongjeong@salesmap.kr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3층 1310호
Copyright © 2024. All rights reserved
(주) 세일즈맵
대표자명 : 정희영
유선 전화: 010-5620-5830
사업자등록번호 : 525-87-02702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24-서울서초-4359
이메일 : heeyeongjeong@salesmap.kr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3층 1310호
Copyright © 2024. All rights reserved
📗 지금 바로 웨비나 자료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