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자동화(sales automation)란?

세일즈 자동화(sales automation)란?

세일즈 자동화(sales automation)란?

🧐

세일즈맵, 세일즈 자동화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좋아요, 세일즈 자동화란 영업 자동화라고도 하는데, 말 그대로 영업 활동 중에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업무를 시스템이 대신 처리해주는 방식을 말합니다. 영업 과정에서 매번 처리해야 하는 견적 발행, 미팅 일정 조율 같은 업무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하는 방식이 대표적이에요.

세일즈 자동화를 도입하면 불필요한 반복 작업을 줄이고, 영업 사원이 고객에게 쏟을 수 있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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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아요, 세일즈 자동화란 영업 자동화라고도 하는데, 말 그대로 영업 활동 중에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업무를 시스템이 대신 처리해주는 방식을 말합니다. 영업 과정에서 매번 처리해야 하는 견적 발행, 미팅 일정 조율 같은 업무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하는 방식이 대표적이에요.

세일즈 자동화를 도입하면 불필요한 반복 작업을 줄이고, 영업 사원이 고객에게 쏟을 수 있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어요.

🤩

와, 세일즈 자동화, 구현만 한다면 엄청나게 편하겠네요!

맞아요. 영업 자동화는 단순히 업무를 편하게 만드는 것을 넘어 비즈니스의 성장에도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세일즈맨이라면 한 번쯤 “이 리드는 관심도가 정말 높았는데 왜 전환이 안 됐지?” 하고 돌아본 적이 있으실 거예요. 원인을 살펴 보면 팔로업 타이밍을 놓쳤다거나, 중요한 요청이 팀 내에서 공유되지 않아 기회를 놓친 경우가 많죠.

사람이 하는 일이니 실수는 있을 수밖에 없지만, 그 한 번의 실수가 소중한 전환 기회를 날리게 하니, 그 영향은 결코 작지 않습니다. 특히 B2B 환경처럼 계약 단가가 크고, 고객 수가 많은 경우 손해는 더욱 크죠. 이런 상황에서 세일즈 자동화는 유용한 해결책이 됩니다. 반복 업무를 줄이고, 고객의 상황에 맞게 적절히 대응할 수 있게 도와주니까요.

그래서 세일즈 자동화는 ‘있으면 좋은’ 선택 사항이 아니라, 반드시 갖춰야 할 ‘필수 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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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아요. 영업 자동화는 단순히 업무를 편하게 만드는 것을 넘어 비즈니스의 성장에도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세일즈맨이라면 한 번쯤 “이 리드는 관심도가 정말 높았는데 왜 전환이 안 됐지?” 하고 돌아본 적이 있으실 거예요. 원인을 살펴 보면 팔로업 타이밍을 놓쳤다거나, 중요한 요청이 팀 내에서 공유되지 않아 기회를 놓친 경우가 많죠.

사람이 하는 일이니 실수는 있을 수밖에 없지만, 그 한 번의 실수가 소중한 전환 기회를 날리게 하니, 그 영향은 결코 작지 않습니다. 특히 B2B 환경처럼 계약 단가가 크고, 고객 수가 많은 경우 손해는 더욱 크죠. 이런 상황에서 세일즈 자동화는 유용한 해결책이 됩니다. 반복 업무를 줄이고, 고객의 상황에 맞게 적절히 대응할 수 있게 도와주니까요.

그래서 세일즈 자동화는 ‘있으면 좋은’ 선택 사항이 아니라, 반드시 갖춰야 할 ‘필수 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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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아요. 영업 자동화는 단순히 업무를 편하게 만드는 것을 넘어 비즈니스의 성장에도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세일즈맨이라면 한 번쯤 “이 리드는 관심도가 정말 높았는데 왜 전환이 안 됐지?” 하고 돌아본 적이 있으실 거예요. 원인을 살펴 보면 팔로업 타이밍을 놓쳤다거나, 중요한 요청이 팀 내에서 공유되지 않아 기회를 놓친 경우가 많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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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세일즈 자동화는 ‘있으면 좋은’ 선택 사항이 아니라, 반드시 갖춰야 할 ‘필수 사항’입니다.

세일즈 자동화 솔루션과 B2B 비즈니스

세일즈 자동화 솔루션과 B2B 비즈니스

세일즈 자동화 솔루션과 B2B 비즈니스

🤔

세일즈 자동화가 좋다는 건 알겠는데, 반드시 해야 하는 일인지는 아직 잘 모르겠어요.

세일즈 자동화를 고려하지 않는 기업은 보통 엑셀이나 메모장 등에 고객 정보를 따로따로 관리하는 방식을 택하는 경우가 많아요. 문제는 사원마다 기록 방식이 달라 정보를 한눈에 살펴보기 어렵고, 이메일 이력이나 견적서 내역 등 고객 히스토리가 팀 내에서 제대로 공유되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이런 실수는 사소해 보이지만, 쌓이면 쌓일수록 정작 중요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쏟을 시간을 잡아 먹습니다. 게다가 담당자가 퇴사나 휴가로 부재한 경우, 고객 이력이 단절되어 새로운 담당자가 모든 정보를 처음부터 다시 정리해야 하는 문제도 생겨요.

반면, 세일즈 자동화를 적용하면 180도 달라집니다. 반복 업무를 자동화함으로써 사람마다 다른 기록 방식의 문제나, 수작업에서 발생하는 실수를 해결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모든 고객 데이터가 한곳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메일·문자·메신저로 진행한 상담 이력도 한곳에 쌓이니, 여기저기 문서를 찾아보지 않아도, 정보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죠.

이미 많은 회사가 수작업 오류와 고객 이탈을 경험하면서, 자동화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영업 자동화 방식을 도입하고 있는데요. 지금이라도 세일즈 자동화를 업무의 중심에 두지 않는다면, 이미 자동화를 실현한 기업과의 격차는 계속 벌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

세일즈 자동화가 좋다는 건 알겠는데, 반드시 해야 하는 일인지는 아직 잘 모르겠어요.

세일즈 자동화를 고려하지 않는 기업은 보통 엑셀이나 메모장 등에 고객 정보를 따로따로 관리하는 방식을 택하는 경우가 많아요. 문제는 사원마다 기록 방식이 달라 정보를 한눈에 살펴보기 어렵고, 이메일 이력이나 견적서 내역 등 고객 히스토리가 팀 내에서 제대로 공유되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이런 실수는 사소해 보이지만, 쌓이면 쌓일수록 정작 중요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쏟을 시간을 잡아 먹습니다. 게다가 담당자가 퇴사나 휴가로 부재한 경우, 고객 이력이 단절되어 새로운 담당자가 모든 정보를 처음부터 다시 정리해야 하는 문제도 생겨요.

반면, 세일즈 자동화를 적용하면 180도 달라집니다. 반복 업무를 자동화함으로써 사람마다 다른 기록 방식의 문제나, 수작업에서 발생하는 실수를 해결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모든 고객 데이터가 한곳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메일·문자·메신저로 진행한 상담 이력도 한곳에 쌓이니, 여기저기 문서를 찾아보지 않아도, 정보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죠.

이미 많은 회사가 수작업 오류와 고객 이탈을 경험하면서, 자동화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영업 자동화 방식을 도입하고 있는데요. 지금이라도 세일즈 자동화를 업무의 중심에 두지 않는다면, 이미 자동화를 실현한 기업과의 격차는 계속 벌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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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 자동화를 고려하지 않는 기업은 보통 엑셀이나 메모장 등에 고객 정보를 따로따로 관리하는 방식을 택하는 경우가 많아요. 문제는 사원마다 기록 방식이 달라 정보를 한눈에 살펴보기 어렵고, 이메일 이력이나 견적서 내역 등 고객 히스토리가 팀 내에서 제대로 공유되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이런 실수는 사소해 보이지만, 쌓이면 쌓일수록 정작 중요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쏟을 시간을 잡아 먹습니다. 게다가 담당자가 퇴사나 휴가로 부재한 경우, 고객 이력이 단절되어 새로운 담당자가 모든 정보를 처음부터 다시 정리해야 하는 문제도 생겨요.

반면, 세일즈 자동화를 적용하면 180도 달라집니다. 반복 업무를 자동화함으로써 사람마다 다른 기록 방식의 문제나, 수작업에서 발생하는 실수를 해결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모든 고객 데이터가 한곳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메일·문자·메신저로 진행한 상담 이력도 한곳에 쌓이니, 여기저기 문서를 찾아보지 않아도, 정보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죠.

이미 많은 회사가 수작업 오류와 고객 이탈을 경험하면서, 자동화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영업 자동화 방식을 도입하고 있는데요. 지금이라도 세일즈 자동화를 업무의 중심에 두지 않는다면, 이미 자동화를 실현한 기업과의 격차는 계속 벌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세일즈 자동화 완성은 CRM으로

세일즈 자동화 완성은 CRM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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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럼 완벽한 세일즈 자동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정답은, 세일즈 자동화 기능을 갖춘 CRM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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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 자동화와 CRM의 시너지

🗂️ 자동 기록은 물론, 타 부서와의 유기적인 협업까지

세일즈 자동화가 가능한 CRM에서는, 미팅, 견적 발송과 같은 모든 영업 활동이 자동으로 기록될 뿐 아니라, 이 정보가 마케팅팀, 고객지원팀의 정보와도 하나로 연결됩니다.
예를 들어, 마케팅 팀이 어떤 콘텐츠를 통해 해당 리드를 유입시켰는지, 어떤 이슈가 가장 많은 CS 문의를 유발했는지 등 고객 여정 전체를 하나의 흐름으로 확인할 수 있죠. 덕분에 세일즈팀 뿐 아니라 전 부서가 고객에게 일관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고, 협업도 훨씬 유기적으로 이루어집니다.

🗂️ 영업 전략이 더 똑똑해져요

세일즈 자동화가 가능한 CRM은 반복 작업을 줄여주는 데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각각의 자동화가 만들어낸 효과를 정확한 수치와 함께 확인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CRM에서는 “상담 후 일정 기간 미팅이 잡히지 않았을 때 A문서보다 B문서를 보냈을 때 전환율이 높다”와 같은 패턴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이런 인사이트가 쌓이면 영업 팀은 더욱 정교하고 효율적인 영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데이터는 엑셀에서 일일이 수치를 집계하는 방식으로는 한눈에 파악하기 어려운 정보이기도 하죠.

세일즈 자동화와 CRM의 시너지

🗂️ 자동 기록은 물론, 타 부서와의 유기적인 협업까지

세일즈 자동화가 가능한 CRM에서는, 미팅, 견적 발송과 같은 모든 영업 활동이 자동으로 기록될 뿐 아니라, 이 정보가 마케팅팀, 고객지원팀의 정보와도 하나로 연결됩니다.
예를 들어, 마케팅 팀이 어떤 콘텐츠를 통해 해당 리드를 유입시켰는지, 어떤 이슈가 가장 많은 CS 문의를 유발했는지 등 고객 여정 전체를 하나의 흐름으로 확인할 수 있죠. 덕분에 세일즈팀 뿐 아니라 전 부서가 고객에게 일관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고, 협업도 훨씬 유기적으로 이루어집니다.

🗂️ 영업 전략이 더 똑똑해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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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CRM에서는 “상담 후 일정 기간 미팅이 잡히지 않았을 때 A문서보다 B문서를 보냈을 때 전환율이 높다”와 같은 패턴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이런 인사이트가 쌓이면 영업 팀은 더욱 정교하고 효율적인 영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데이터는 엑셀에서 일일이 수치를 집계하는 방식으로는 한눈에 파악하기 어려운 정보이기도 하죠.

세일즈 자동화와 CRM의 시너지

🗂️ 자동 기록은 물론, 타 부서와의 유기적인 협업까지

세일즈 자동화가 가능한 CRM에서는, 미팅, 견적 발송과 같은 모든 영업 활동이 자동으로 기록될 뿐 아니라, 이 정보가 마케팅팀, 고객지원팀의 정보와도 하나로 연결됩니다.
예를 들어, 마케팅 팀이 어떤 콘텐츠를 통해 해당 리드를 유입시켰는지, 어떤 이슈가 가장 많은 CS 문의를 유발했는지 등 고객 여정 전체를 하나의 흐름으로 확인할 수 있죠. 덕분에 세일즈팀 뿐 아니라 전 부서가 고객에게 일관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고, 협업도 훨씬 유기적으로 이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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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CRM에서는 “상담 후 일정 기간 미팅이 잡히지 않았을 때 A문서보다 B문서를 보냈을 때 전환율이 높다”와 같은 패턴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이런 인사이트가 쌓이면 영업 팀은 더욱 정교하고 효율적인 영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데이터는 엑셀에서 일일이 수치를 집계하는 방식으로는 한눈에 파악하기 어려운 정보이기도 하죠.

세일즈맵과 함께 ‘스마트한 B2B 세일즈 자동화’ 엿보기

세일즈맵과 함께 ‘스마트한 B2B 세일즈 자동화’ 엿보기

세일즈맵과 함께 ‘스마트한 B2B 세일즈 자동화’ 엿보기

B2B 세일즈 자동화를 갖춘 CRM, 세일즈맵에선 어떻게 세일즈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는지 살펴볼게요.

B2B 비즈니스의 고객 관리를 위한 CRM,
세일즈맵이 일정 관리 툴과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내는지 확인해보세요!

B2B 세일즈 자동화를 갖춘 CRM, 세일즈맵에선 어떻게 세일즈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는지 살펴볼게요.

워크플로우(시퀀스) 자동화

‘상담 요청 → 일정 제안 → 미팅 확정 → 미팅 사전 자료 발송'과 같이 영업 프로세스를 시나리오로 설계해두면, 고객의 행동에 따라 다음 단계 진행 여부를 자동으로 판별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우(시퀀스) 자동화

‘상담 요청 → 일정 제안 → 미팅 확정 → 미팅 사전 자료 발송'과 같이 영업 프로세스를 시나리오로 설계해두면, 고객의 행동에 따라 다음 단계 진행 여부를 자동으로 판별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우(시퀀스) 자동화

‘상담 요청 → 일정 제안 → 미팅 확정 → 미팅 사전 자료 발송'과 같이 영업 프로세스를 시나리오로 설계해두면, 고객의 행동에 따라 다음 단계 진행 여부를 자동으로 판별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인 파이프라인 관리

전체 영업 단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파이프라인 관리 기능을 제공해, 어떤 계약이 어느 단계에 있는지 명확히 보여줍니다.

직관적인 파이프라인 관리

전체 영업 단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파이프라인 관리 기능을 제공해, 어떤 계약이 어느 단계에 있는지 명확히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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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영업 단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파이프라인 관리 기능을 제공해, 어떤 계약이 어느 단계에 있는지 명확히 보여줍니다.

고객 히스토리 자동 기록

이메일, 문자, 카카오 알림톡 등 다양한 소통 채널과의 연동을 지원해, 고객과 나눈 대화를 하나의 히스토리로 보여줍니다.

고객 히스토리 자동 기록

이메일, 문자, 카카오 알림톡 등 다양한 소통 채널과의 연동을 지원해, 고객과 나눈 대화를 하나의 히스토리로 보여줍니다.

고객 히스토리 자동 기록

이메일, 문자, 카카오 알림톡 등 다양한 소통 채널과의 연동을 지원해, 고객과 나눈 대화를 하나의 히스토리로 보여줍니다.

쉽고 빠른 견적서 생성과 관리

사전에 입력한 고객 정보를 불러와 클릭 몇 번으로 견적서를 만들고, 해당 견적서를 영업 기회에 자동으로 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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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고 빠른 미팅 일정 조율

다른 일정과 중복될 일 없이 고객에게 손쉽게 시간을 제안하고, 고객 히스토리와 연결할 수 있는 미팅 스케줄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쉽고 빠른 미팅 일정 조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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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일정과 중복될 일 없이 고객에게 손쉽게 시간을 제안하고, 고객 히스토리와 연결할 수 있는 미팅 스케줄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API 연동을 통한 심도 있는 자동화

세일즈 이후 운영팀이 필요로 하는 재고 관리, 회계 처리까지도 자동화할 수 있도록, API 연동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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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 이후 운영팀이 필요로 하는 재고 관리, 회계 처리까지도 자동화할 수 있도록, API 연동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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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 이후 운영팀이 필요로 하는 재고 관리, 회계 처리까지도 자동화할 수 있도록, API 연동을 지원합니다.

B2B 세일즈 자동화를 갖춘 CRM, 이런 기업에게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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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업 히스토리가 제각각으로 기록되어 있어 한눈에 보기 어려워요.

• 리드가 많은데 누구부터 연락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 견적서 발송, 일정 조율 등 반복 업무가 너무 많아요.

• 영업 히스토리가 제각각으로 기록되어 있어 한눈에 보기 어려워요.

• 리드가 많은데 누구부터 연락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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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견적서 발송, 일정 조율 등 반복 업무가 너무 많아요.

PC를 쓴다고 수작업이 아닌 것은 아닙니다

PC를 쓴다고 수작업이 아닌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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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되는 수작업으로 영업 기회를 놓치고 마음 고생하는 일은 오늘로 끝내세요.

세일즈 자동화를 갖춘 CRM과 함께라면,

지긋지긋한 반복 업무를 줄이는 것은 물론,

고객과의 관계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세일즈 자동화를 시작할 가장 좋은 시점은 내일보단, 오늘입니다.

지금 세일즈맵 무료 체험을 신청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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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고민 중이신가요?

14일 동안 세일즈맵의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실 수 있어요

부담없이 편하게 이용해 보세요

(주) 세일즈맵


대표자명 : 정희영

유선 전화: 010-5620-5830

사업자등록번호 : 525-87-02702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24-서울서초-4359

이메일 : heeyeongjeong@salesmap.kr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3층 1310호

Copyright © 2024. All rights reserv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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