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도입, 우리 팀도 필요할까? 24가지 셀프 점검 가이드
CRM 도입, 우리 팀도 필요할까?
24가지 상황으로 점검해보세요
CRM 도입, 우리 팀도 필요할까?
24가지 셀프 점검 가이드
무작정 CRM을 도입하지 마세요.
CRM을 쓰는 팀, 쓰지 않는 팀 모두가
가장 먼저 던져야하는 물음은 '왜?' 입니다.
무작정 CRM을 도입하지 마세요.
CRM을 쓰는 팀, 쓰지 않는 팀 모두가
가장 먼저 던져야하는 물음은 '왜?' 입니다.
무작정 CRM을 도입하지 마세요.
CRM을 쓰는 팀, 쓰지 않는 팀 모두가
가장 먼저 던져야하는 물음은 '왜?' 입니다.
CRM, 남들이 쓰기 때문에 쓰는 것이 아니잖아요
Why CRM?
남들이 쓰기 때문에 쓰는 것이 아니잖아요
우리 비즈니스, 어디서부터 바꿔야 할까요?
지금 도입하려는 CRM이 정말 변화를 만들 수 있을까요?
CRM을 도입하기 전, 도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우리 비즈니스, 어디서부터 바꿔야 할까요?
지금 도입하려는 CRM이 정말 변화를 만들 수 있을까요?
CRM을 도입하기 전, 도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우리 비즈니스, 어디서부터 바꿔야 할까요?
지금 도입하려는 CRM이 정말 변화를 만들 수 있을까요?
CRM을 도입하기 전, 도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CRM 도입 검토, 24가지 상황으로 점검해 보세요
CRM 도입 검토,
24가지 상황으로 점검해보세요
무작정 도입하기 전에, 우리 팀에 CRM이 정말 필요한지부터 차근히 짚어보세요.
세일즈맵이 여러분들께서 직접 판단해 보실 수 있도록
B2B 실무진들이 흔하게 경험하는 24개의 사례를 정리했습니다.
무작정 도입하기 전에, 우리 팀에 CRM이 정말 필요한지부터 차근히 짚어보세요.
세일즈맵이 여러분들께서 직접 판단해 보실 수 있도록
B2B 실무진들이 흔하게 경험하는 24개의 사례를 정리했습니다.
무작정 도입하기 전에, 우리 팀에 CRM이 정말 필요한지부터 차근히 짚어보세요.
세일즈맵이 여러분들께서 직접 판단해 보실 수 있도록
B2B 실무진들이 흔하게 경험하는 24개의 사례를 정리했습니다.
👇 우리 팀 상황에 해당되는 항목을 클릭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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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 네, 쓰고 있어요.
CRM을 이미 사용 중인데도 뭔가 부족하다면
세일즈포스, 허브스팟, 파이프드라이브 등… CRM을 쓰고 있지만 일은 줄지 않고, 여전히 엑셀을 함께 쓰고 있진 않으신가요?
지금 필요한 건 ‘기능을 더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팀에 알맞게 사용하는 일'입니다.
지금 쓰고 계시는 CRM이 우리 팀의 어떤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해결할 수 없는지 점검해보세요.
🙅 아니요, 다른 툴로 대체해서 쓰고 있어요.
CRM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무도 모르게 비효율이 쌓이고 있을지 몰라요.
엑셀, 노션 또는 여러 마케팅 툴을 조합해 사용하다보면 어느 순간 업무에 정체가 생기는 상황을 경험하실 텐데요.
이 이야기에 조금이라도 공감하셨다면, 지금이 바로 CRM을 진지하게 고민해볼 시점입니다.
CRM 도입을 결심하셨다면, 무엇을 먼저 고려해야 할지도 함께 점검해 보세요.
CRM 도입 전이라면, 이런 문제를 겪고 계시진 않나요?
👔 경영진은?
경영진을 위한 CRM, 데이터 기반 경영의 핵심 인프라
부서마다 고객 정보를 따로 관리하고 계시진 않나요?
이처럼 부서 간 사일로가 생기면 데이터의 활용도도 떨어지고, 고객 경험도 매끄럽게 이어지기 어렵습니다.
CRM은 부서 간 단절을 해결하는 조직 운영의 기본 인프라입니다.
우리 팀도 단절되어 있는 것은 아닌지, CRM이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지금 확인해 보세요.
💼 세일즈 팀은?
세일즈 팀을 위한 CRM, 고객과의 관계에 더 집중하려면
B2B 비즈니스는 계약까지 리드 타임도 길고, 관리해야 할 고객도 챙겨야 할 일정도 도무지 끝이 보이지 않는데요.
견적은 엑셀로, 일정은 머릿속으로, KPI는 팀마다 다른 방식으로 관리하고 있진 않나요?
우리 영업팀의 업무 흐름이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점검해 보세요.
📢 마케팅 팀은?
마케팅 팀을 위한 CRM, 고객에게 더 잘 도달하려면
B2B 마케팅은 자동화도, 지표 추적도, 툴 조합도 늘 복잡합니다.
복붙, 업로드, 필터링… 무의미한 반복 작업에 시간을 허비하고 계시진 않나요?
타겟을 어떻게 세분화해야 할지 모르겠고, 메일・문자・알림톡을 매번 따로 보내고 있다면, 마케팅팀의 구조를 점검해 보세요.
📞 CS 팀은?
CS 팀을 위한 CRM, 고객 응대를 넘어 고객 경험을 개선하려면
B2B 비즈니스는 판매가 또다른 시작입니다. 그리고 고객이 된 이후의 경험을 만드는 건 결국 CS팀이죠.
그런데 상담 내역은 흩어져 있고, 재계약 일정은 수기로 따로 챙기고 있다면 어떨까요?
CS팀이 책임지는 고객 경험을 점검해보세요.
CRM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 네, 쓰고 있어요.
CRM을 이미 사용 중인데도 뭔가 부족하다면
세일즈포스, 허브스팟, 파이프드라이브 같은 CRM을 쓰고 있는데도,
일은 줄지 않고, 여전히 엑셀을 병행하고 있나요?
지금 필요한 건 ‘기능 추가’가 아니라 '잘 쓰는법’과 '팀 맞춤화’입니다.
우리 팀은 어디에서 막히고 있는지 점검해보세요.
🙅 아니요, 다른 툴로 대체해서 쓰고 있어요.
CRM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무도 모르게 비효율이 쌓이고 있을지 몰라요.
엑셀, 노션 또는 여러 마케팅 툴을 조합해 사용하다보면 어느 순간 업무에 정체가 생기는 상황을 경험하실 텐데요.
이 이야기에 조금이라도 공감하셨다면, 지금이 바로 CRM을 진지하게 고민해볼 시점입니다.
CRM 도입을 결심하셨다면, 무엇을 먼저 고려해야 할지도 함께 점검해 보세요.
CRM 도입 전이라면,
이런 문제를 겪고 계시진 않나요?
👔 경영진은?
경영진을 위한 CRM, 데이터 기반 경영의 핵심 인프라
부서마다 고객 정보를 따로 관리하고 계시진 않나요?
이처럼 부서 간 사일로가 생기면 데이터의 활용도도 떨어지고, 고객 경험도 매끄럽게 이어지기 어렵습니다.
CRM은 부서 간 단절을 해결하는 조직 운영의 기본 인프라입니다.
우리 팀도 단절되어 있는 것은 아닌지, CRM이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지금 확인해 보세요.
💼 세일즈 팀은?
세일즈 팀을 위한 CRM, 고객과의 관계에 더 집중하려면
B2B 비즈니스는 계약까지 리드 타임도 길고, 관리해야 할 고객도 챙겨야 할 일정도 도무지 끝이 보이지 않는데요.
견적은 엑셀로, 일정은 머릿속으로, KPI는 팀마다 다른 방식으로 관리하고 있진 않나요?
우리 영업팀의 업무 흐름이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점검해 보세요.
📢 마케팅 팀은?
마케팅 팀을 위한 CRM, 고객에게 더 잘 도달하려면
B2B 마케팅은 자동화도, 지표 추적도, 툴 조합도 늘 복잡합니다.
복붙, 업로드, 필터링… 무의미한 반복 작업에 시간을 허비하고 계시진 않나요?
타겟을 어떻게 세분화해야 할지 모르겠고, 메일・문자・알림톡을 매번 따로 보내고 있다면, 마케팅팀의 구조를 점검해 보세요.
📞 CS 팀은?
CS 팀을 위한 CRM, 고객 응대를 넘어 고객 경험을 개선하려면
B2B 비즈니스는 판매가 또다른 시작입니다. 그리고 고객이 된 이후의 경험을 만드는 건 결국 CS팀이죠.
그런데 상담 내역은 흩어져 있고, 재계약 일정은 수기로 따로 챙기고 있다면 어떨까요?
CS팀이 책임지는 고객 경험을 점검해보세요.
CRM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 네, 쓰고 있어요.
CRM을 이미 사용 중인데도 뭔가 부족하다면
세일즈포스, 허브스팟, 파이프드라이브 등… CRM을 쓰고 있지만 일은 줄지 않고, 여전히 엑셀을 함께 쓰고 있진 않으신가요?
지금 필요한 건 ‘기능을 더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팀에 알맞게 사용하는 일'입니다. 지금 쓰고 계시는 CRM이 우리 팀의 어떤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해결할 수 없는지 점검해보세요.
🙅 아니요, 다른 툴로 대체해서 쓰고 있어요.
CRM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무도 모르게 비효율이 쌓이고 있을지 몰라요.
엑셀, 노션 또는 여러 마케팅 툴을 조합해 사용하다보면 어느 순간 업무에 정체가 생기는 상황을 경험하실 텐데요.
이 이야기에 조금이라도 공감하셨다면, 지금이 바로 CRM을 진지하게 고민해볼 시점입니다.
CRM 도입을 결심하셨다면, 무엇을 먼저 고려해야 할지도 함께 점검해 보세요.
CRM 도입 전이라면,
이런 문제를 겪고 계시진 않나요?
👔 경영진은?
경영진을 위한 CRM, 데이터 기반 경영의 핵심 인프라
부서마다 고객 정보를 따로 관리하고 계시진 않나요?
이처럼 부서 간 사일로가 생기면 데이터의 활용도도 떨어지고, 고객 경험도 매끄럽게 이어지기 어렵습니다.
CRM은 부서 간 단절을 해결하는 조직 운영의 기본 인프라입니다.
우리 팀도 단절되어 있는 것은 아닌지, CRM이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지금 확인해 보세요.
💼 세일즈 팀은?
세일즈 팀을 위한 CRM, 고객과의 관계에 더 집중하려면
B2B 비즈니스는 계약까지 리드 타임도 길고, 관리해야 할 고객도 챙겨야 할 일정도 도무지 끝이 보이지 않는데요.
견적은 엑셀로, 일정은 머릿속으로, KPI는 팀마다 다른 방식으로 관리하고 있진 않나요?
우리 영업팀의 업무 흐름이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점검해 보세요.
📢 마케팅 팀은?
마케팅 팀을 위한 CRM, 고객에게 더 잘 도달하려면
B2B 마케팅은 자동화도, 지표 추적도, 툴 조합도 늘 복잡합니다.
복붙, 업로드, 필터링… 무의미한 반복 작업에 시간을 허비하고 계시진 않나요?
타겟을 어떻게 세분화해야 할지 모르겠고, 메일・문자・알림톡을 매번 따로 보내고 있다면, 마케팅팀의 구조를 점검해 보세요.
📞 CS 팀은?
CS 팀을 위한 CRM, 고객 응대를 넘어 고객 경험을 개선하려면
B2B 비즈니스는 판매가 또다른 시작입니다. 그리고 고객이 된 이후의 경험을 만드는 건 결국 CS팀이죠.
그런데 상담 내역은 흩어져 있고, 재계약 일정은 수기로 따로 챙기고 있다면 어떨까요?
CS팀이 책임지는 고객 경험을 점검해보세요.
많은 고객분들이 물어보셨어요
CRM 도입 전, 자주 묻는 질문
CRM 비용은 어떻게 책정이 되나요?

CRM 도입에 성공한 고객 사례가 궁금해요.

CRM에는 어떤 제품들이 있나요?

꼭 큰 팀이어야 CRM을 도입하나요?

CRM 도입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많은 고객분들이 물어보셨어요
CRM 도입 전, 자주 묻는 질문
CRM 비용은 어떻게 책정이 되나요?

CRM 도입에 성공한 고객 사례가 궁금해요.

CRM에는 어떤 제품들이 있나요?

꼭 큰 팀이어야 CRM을 도입하나요?

CRM 도입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많은 고객분들이 물어보셨어요
CRM 도입 전, 자주 묻는 질문
CRM 비용은 어떻게 책정이 되나요?

CRM 도입에 성공한 고객 사례가 궁금해요.

CRM에는 어떤 제품들이 있나요?

꼭 큰 팀이어야 CRM을 도입하나요?

CRM 도입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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