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CRM_23
CRM 프로그램, 우리 회사도 잘 쓸 수 있을까요?


whyCRM_23
CRM 프로그램, 우리 회사도 잘 쓸 수 있을까요?


whyCRM_23
CRM 프로그램, 우리 회사도 잘 쓸 수 있을까요?

진실 혹은 거짓, CRM 도입해도 엑셀은 쓸 수 밖에 없다?
진실 혹은 거짓, CRM 도입해도 엑셀은 쓸 수 밖에 없다?
진실 혹은 거짓, CRM 도입해도 엑셀은 쓸 수 밖에 없다?
🤔
CRM 프로그램 도입, 누구는 만족한다고 하고, 누구는 아니라고 하고… 혹시 복불복인가요?
CRM을 도입한 주변 B2B 팀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새로운 CRM 도입과 함께 놀라운 매출 상승을 경험하는 팀도 많지만, 새로운 CRM 프로그램을 도입해놓고도, 결국 다시 노션이나 엑셀로 고객관리를 하는 팀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처럼 도입 결과가 엇갈리는 상황 속에서 “우리 회사도 잘 정착할 수 있을까?”, “온보딩 절차가 너무 복잡하지는 않을까?”하는 고민이 생기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이에요.
오늘 세일즈맵이 준비한 아티클에는 CRM 도입을 두고 고민이 깊어지는 B2B 팀을 위해 실질적인 판단 기준과 절대 실패하지 않는 팁을 담아보았는데요, 우리 팀도 CRM을 잘 쓸 수 있을까 막막했던 분들이라면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
🤔
CRM 프로그램 도입, 누구는 만족한다고 하고, 누구는 아니라고 하고… 혹시 복불복인가요?
CRM을 도입한 주변 B2B 팀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새로운 CRM 도입과 함께 놀라운 매출 상승을 경험하는 팀도 많지만, 새로운 CRM 프로그램을 도입해놓고도, 결국 다시 노션이나 엑셀로 고객관리를 하는 팀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처럼 도입 결과가 엇갈리는 상황 속에서 “우리 회사도 잘 정착할 수 있을까?”, “온보딩 절차가 너무 복잡하지는 않을까?”하는 고민이 생기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이에요.
오늘 세일즈맵이 준비한 아티클에는 CRM 도입을 두고 고민이 깊어지는 B2B 팀을 위해 실질적인 판단 기준과 절대 실패하지 않는 팁을 담아보았는데요, 우리 팀도 CRM을 잘 쓸 수 있을까 막막했던 분들이라면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
🤔
CRM 프로그램 도입, 누구는 만족한다고 하고, 누구는 아니라고 하고… 혹시 복불복인가요?
CRM을 도입한 주변 B2B 팀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새로운 CRM 도입과 함께 놀라운 매출 상승을 경험하는 팀도 많지만, 새로운 CRM 프로그램을 도입해놓고도, 결국 다시 노션이나 엑셀로 고객관리를 하는 팀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처럼 도입 결과가 엇갈리는 상황 속에서 “우리 회사도 잘 정착할 수 있을까?”, “온보딩 절차가 너무 복잡하지는 않을까?”하는 고민이 생기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이에요.
오늘 세일즈맵이 준비한 아티클에는 CRM 도입을 두고 고민이 깊어지는 B2B 팀을 위해 실질적인 판단 기준과 절대 실패하지 않는 팁을 담아보았는데요, 우리 팀도 CRM을 잘 쓸 수 있을까 막막했던 분들이라면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
B2B 팀이 CRM 도입에 실패하는 이유
B2B 팀이 CRM 도입에 실패하는 이유
B2B 팀이 CRM 도입에 실패하는 이유
😯
그럼 CRM, 충분히 성공적으로 도입할 수 있다는 말인가요?
네, 맞아요. CRM을 잘 도입하는 방법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왜 도입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지부터 살펴보는 것이 좋아요.
😯
그럼 CRM, 충분히 성공적으로 도입할 수 있다는 말인가요?
네, 맞아요. CRM을 잘 도입하는 방법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왜 도입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지부터 살펴보는 것이 좋아요.
😯
그럼 CRM, 충분히 성공적으로 도입할 수 있다는 말인가요?
네, 맞아요. CRM을 잘 도입하는 방법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왜 도입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지부터 살펴보는 것이 좋아요.
😿
CRM 도입에 실패하는 B2B 팀의 특징 (1)
CRM 도입에 실패한 B2B 팀들은 대부분 우리 회사에 CRM이 왜 필요한지, 도입하려는 CRM이 우리 회사의 특성에 맞는지 충분히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도입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가·장기 계약 위주로 리드 관리가 복잡한데, 파이프라인 구조가 지나치게 단순하거나 고정되어 있는 CRM을 선택해 실제 영업 단계를 반영하기 어려운 경우,
현장 중심의 영업 활동이 많은 팀인데도 모바일 사용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은 CRM을 도입해 정작 실무에서 사용하기 어려웠던 경우,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과 구성이 고객마다 달라지는 구조인데도, 거래 조건을 유연하게 입력하거나 기록할 수 없는 CRM을 선택해, 결국 핵심 데이터를 따로 엑셀로 관리하게 된 경우
등 그 이유도 기업의 특성만큼이나 다양하죠.
😿
CRM 도입에 실패하는 B2B 팀의 특징 (1)
CRM 도입에 실패한 B2B 팀들은 대부분 우리 회사에 CRM이 왜 필요한지, 도입하려는 CRM이 우리 회사의 특성에 맞는지 충분히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도입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가·장기 계약 위주로 리드 관리가 복잡한데, 파이프라인 구조가 지나치게 단순하거나 고정되어 있는 CRM을 선택해 실제 영업 단계를 반영하기 어려운 경우,
현장 중심의 영업 활동이 많은 팀인데도 모바일 사용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은 CRM을 도입해 정작 실무에서 사용하기 어려웠던 경우,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과 구성이 고객마다 달라지는 구조인데도, 거래 조건을 유연하게 입력하거나 기록할 수 없는 CRM을 선택해, 결국 핵심 데이터를 따로 엑셀로 관리하게 된 경우
등 그 이유도 기업의 특성만큼이나 다양하죠.
😿
CRM 도입에 실패하는 B2B 팀의 특징 (1)
CRM 도입에 실패한 B2B 팀들은 대부분 우리 회사에 CRM이 왜 필요한지, 도입하려는 CRM이 우리 회사의 특성에 맞는지 충분히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도입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가·장기 계약 위주로 리드 관리가 복잡한데, 파이프라인 구조가 지나치게 단순하거나 고정되어 있는 CRM을 선택해 실제 영업 단계를 반영하기 어려운 경우,
현장 중심의 영업 활동이 많은 팀인데도 모바일 사용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은 CRM을 도입해 정작 실무에서 사용하기 어려웠던 경우,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과 구성이 고객마다 달라지는 구조인데도, 거래 조건을 유연하게 입력하거나 기록할 수 없는 CRM을 선택해, 결국 핵심 데이터를 따로 엑셀로 관리하게 된 경우
등 그 이유도 기업의 특성만큼이나 다양하죠.
😿
CRM 도입에 실패하는 B2B 팀의 특징 (2)
이처럼 우리 조직의 영업 방식이나 제품 특성을 CRM이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면, 아무리 잘 만들어진 시스템이라도 실무에선 외면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더라도, 도입 초기의 세팅과 적응 과정에서 충분한 지원이 없어 정착에 실패하는 경우도 있거든요.
예를 들어,
커스텀 기능이 부족해 기존 업무 흐름과 유사한 구조로 세팅할 수 없거나,
온보딩 시스템이 부실해 도입 초기부터 원활한 사용 경험을 쌓지 못하는 경우 등이 있죠.
이렇듯 초기 세팅에 실패하면, CRM 프로그램은 오히려 업무를 번거롭게 만드는 ‘걸림돌’이 되어 버리기도 합니다 . 하지만 그렇다고 CRM 도입을 망설이기에는 놓치기 아까운 기회가 너무 많습니다. CRM은 한 번만 제대로 궤도에 올리면, 그동안 겪었던 고객 관리의 혼선이 크게 줄어들고, 어쩌면 다음 단계의 성장을 경험할 수도 있거든요.
😿
CRM 도입에 실패하는 B2B 팀의 특징 (2)
이처럼 우리 조직의 영업 방식이나 제품 특성을 CRM이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면, 아무리 잘 만들어진 시스템이라도 실무에선 외면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더라도, 도입 초기의 세팅과 적응 과정에서 충분한 지원이 없어 정착에 실패하는 경우도 있거든요.
예를 들어,
커스텀 기능이 부족해 기존 업무 흐름과 유사한 구조로 세팅할 수 없거나,
온보딩 시스템이 부실해 도입 초기부터 원활한 사용 경험을 쌓지 못하는 경우 등이 있죠.
이렇듯 초기 세팅에 실패하면, CRM 프로그램은 오히려 업무를 번거롭게 만드는 ‘걸림돌’이 되어 버리기도 합니다 . 하지만 그렇다고 CRM 도입을 망설이기에는 놓치기 아까운 기회가 너무 많습니다. CRM은 한 번만 제대로 궤도에 올리면, 그동안 겪었던 고객 관리의 혼선이 크게 줄어들고, 어쩌면 다음 단계의 성장을 경험할 수도 있거든요.
😿
CRM 도입에 실패하는 B2B 팀의 특징 (2)
이처럼 우리 조직의 영업 방식이나 제품 특성을 CRM이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면, 아무리 잘 만들어진 시스템이라도 실무에선 외면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더라도, 도입 초기의 세팅과 적응 과정에서 충분한 지원이 없어 정착에 실패하는 경우도 있거든요.
예를 들어,
커스텀 기능이 부족해 기존 업무 흐름과 유사한 구조로 세팅할 수 없거나,
온보딩 시스템이 부실해 도입 초기부터 원활한 사용 경험을 쌓지 못하는 경우 등이 있죠.
이렇듯 초기 세팅에 실패하면, CRM 프로그램은 오히려 업무를 번거롭게 만드는 ‘걸림돌’이 되어 버리기도 합니다 . 하지만 그렇다고 CRM 도입을 망설이기에는 놓치기 아까운 기회가 너무 많습니다. CRM은 한 번만 제대로 궤도에 올리면, 그동안 겪었던 고객 관리의 혼선이 크게 줄어들고, 어쩌면 다음 단계의 성장을 경험할 수도 있거든요.
CRM 프로그램, 도입 전에 고려해야 할 세 가지
CRM 프로그램, 도입 전에 고려해야 할 세 가지
CRM 프로그램, 도입 전에 고려해야 할 세 가지
🫢
그럼 CRM 도입에 성공하는 팀들은 무엇이 다른가요?
물론이죠. CRM 도입을 잘한 팀들도 몇가지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세일즈맵이 CRM을 성공적으로 도입한 B2B 팀의 공통점을 정리해봤어요. CRM 도입에 실패했던 B2B 팀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그럼 CRM 도입에 성공하는 팀들은 무엇이 다른가요?
물론이죠. CRM 도입을 잘한 팀들도 몇가지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세일즈맵이 CRM을 성공적으로 도입한 B2B 팀의 공통점을 정리해봤어요. CRM 도입에 실패했던 B2B 팀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그럼 CRM 도입에 성공하는 팀들은 무엇이 다른가요?
물론이죠. CRM 도입을 잘한 팀들도 몇가지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세일즈맵이 CRM을 성공적으로 도입한 B2B 팀의 공통점을 정리해봤어요. CRM 도입에 실패했던 B2B 팀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CRM 도입에 성공한 B2B팀은요...
‘우리 팀에 가장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 ‘ 우리 팀은 다른 팀과 무엇이 다른지’ 먼저 질문합니다.
팀의 업무 구조와 우선순위를 먼저 파악하면, 수많은 선택지 중 우리 팀을 위한 CRM을 선별해 도입할 수 있어요.팀원 모두가 같은 고객 정보를 볼 수 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고객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CRM을 사용하면, 인수인계부터 협업, 고객 응대까지 모든 흐름이 끊기지 않아요.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단계별 온보딩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도입 초기부터 복잡한 기능 사용을 강요하기보다, 실무 흐름에 맞춘 가이드와 단계별 온보딩이 제공되어야, 실무자 중심의 안정적인 정착이 가능합니다.
🤓
CRM 도입에 성공한 B2B팀은요...
‘우리 팀에 가장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 ‘ 우리 팀은 다른 팀과 무엇이 다른지’ 먼저 질문합니다.
팀의 업무 구조와 우선순위를 먼저 파악하면, 수많은 선택지 중 우리 팀을 위한 CRM을 선별해 도입할 수 있어요.팀원 모두가 같은 고객 정보를 볼 수 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고객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CRM을 사용하면, 인수인계부터 협업, 고객 응대까지 모든 흐름이 끊기지 않아요.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단계별 온보딩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도입 초기부터 복잡한 기능 사용을 강요하기보다, 실무 흐름에 맞춘 가이드와 단계별 온보딩이 제공되어야, 실무자 중심의 안정적인 정착이 가능합니다.
🤓
CRM 도입에 성공한 B2B팀은요...
‘우리 팀에 가장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 ‘ 우리 팀은 다른 팀과 무엇이 다른지’ 먼저 질문합니다.
팀의 업무 구조와 우선순위를 먼저 파악하면, 수많은 선택지 중 우리 팀을 위한 CRM을 선별해 도입할 수 있어요.팀원 모두가 같은 고객 정보를 볼 수 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고객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CRM을 사용하면, 인수인계부터 협업, 고객 응대까지 모든 흐름이 끊기지 않아요.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단계별 온보딩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도입 초기부터 복잡한 기능 사용을 강요하기보다, 실무 흐름에 맞춘 가이드와 단계별 온보딩이 제공되어야, 실무자 중심의 안정적인 정착이 가능합니다.
CRM, 제대로 쓰는 6단계 실행 로드맵
CRM, 제대로 쓰는 6단계 실행 로드맵
CRM, 제대로 쓰는 6단계 실행 로드맵
우리 팀에 맞는 CRM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쓰는지도 중요하죠.
B2B 비즈니스의 든든한 동반자, 세일즈맵의 사용자는 어떻게 CRM을 활용하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우리 팀에 맞는 CRM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쓰는지도 중요하죠.
B2B 비즈니스의 든든한 동반자, 세일즈맵의 사용자는 어떻게 CRM을 활용하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우리 팀에 맞는 CRM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쓰는지도 중요하죠.
B2B 비즈니스의 든든한 동반자, 세일즈맵의 사용자는 어떻게 CRM을 활용하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데이터 기준부터 확실히 세우세요.
CRM에 완벽히 정착한 팀은 딜, 고객, 회사 정보 등 주요 항목에 대한 입력 기준을 명확하게 정의했어요.

데이터 기준부터 확실히 세우세요.
CRM에 완벽히 정착한 팀은 딜, 고객, 회사 정보 등 주요 항목에 대한 입력 기준을 명확하게 정의했어요.

데이터 기준부터 확실히 세우세요.
CRM에 완벽히 정착한 팀은 딜, 고객, 회사 정보 등 주요 항목에 대한 입력 기준을 명확하게 정의했어요.
Tip! 데이터 입력 범위와 타이밍을 구체화해요.
어느 시점에 어떤 데이터를 얼마나 수집해야 하는지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세요. 리드 최초 등록 시에는 이름·연락처만 받고, 미팅 후엔 니즈와 예산을 입력하는 식으로요.
Tip! 데이터 입력 범위와 타이밍을 구체화해요.
어느 시점에 어떤 데이터를 얼마나 수집해야 하는지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세요. 리드 최초 등록 시에는 이름·연락처만 받고, 미팅 후엔 니즈와 예산을 입력하는 식으로요.
Tip! 데이터 입력 범위와 타이밍을 구체화해요.
어느 시점에 어떤 데이터를 얼마나 수집해야 하는지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세요. 리드 최초 등록 시에는 이름·연락처만 받고, 미팅 후엔 니즈와 예산을 입력하는 식으로요.

‘작은 자동화’부터 시작해 점차 키워나가세요.
CRM에 완벽히 정착한 팀은 업무 흐름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간단한 자동화부터 시작했어요.

‘작은 자동화’부터 시작해 점차 키워나가세요.
CRM에 완벽히 정착한 팀은 업무 흐름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간단한 자동화부터 시작했어요.

‘작은 자동화’부터 시작해 점차 키워나가세요.
CRM에 완벽히 정착한 팀은 업무 흐름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간단한 자동화부터 시작했어요.
Tip! 자동화 확장은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딜의 단계를 변경할 때 담당자에게 ‘To-Do 알림’을 띄우는 정도의 간편한 자동화를 연습해보세요. 자동화에 익숙해졌다면, 신규 리드 자동 배정, 이메일 자동 전송 등으로 자동화의 범위를 확장해보세요.
Tip! 자동화 확장은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딜의 단계를 변경할 때 담당자에게 ‘To-Do 알림’을 띄우는 정도의 간편한 자동화를 연습해보세요. 자동화에 익숙해졌다면, 신규 리드 자동 배정, 이메일 자동 전송 등으로 자동화의 범위를 확장해보세요.
Tip! 자동화 확장은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딜의 단계를 변경할 때 담당자에게 ‘To-Do 알림’을 띄우는 정도의 간편한 자동화를 연습해보세요. 자동화에 익숙해졌다면, 신규 리드 자동 배정, 이메일 자동 전송 등으로 자동화의 범위를 확장해보세요.

대시보드는 '누가 보는지'에 따라 다르게 구성하세요.
데이터를 함께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든 사람이 같은 화면을 보는 것도 비효율적입니다. CRM에 완벽히 정착한 팀은 대시보드를 사용자의 역할과 업무 목적에 맞게 구성해 사용해요.

대시보드는 '누가 보는지'에 따라 다르게 구성하세요.
데이터를 함께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든 사람이 같은 화면을 보는 것도 비효율적입니다. CRM에 완벽히 정착한 팀은 대시보드를 사용자의 역할과 업무 목적에 맞게 구성해 사용해요.

대시보드는 '누가 보는지'에 따라 다르게 구성하세요.
데이터를 함께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든 사람이 같은 화면을 보는 것도 비효율적입니다. CRM에 완벽히 정착한 팀은 대시보드를 사용자의 역할과 업무 목적에 맞게 구성해 사용해요.
Tip! 대시보드는 다음과 같이 구성해보세요.
👩💼 경영진을 위한 대시보드 전사 매출 전망, 월간·분기별 핵심 성과지표(KPI) 등 전략적 판단에 필요한 정보 위주로 구성하세요. 📣 마케팅 팀을 위한 대시보드 캠페인별 전환율, 유입 경로, 리드 생성 추이 등 마케팅 퍼널 중심 지표를 중심으로 구성하세요. 📞 세일즈 팀을 위한 대시보드 진행 중인 거래 리스트, 리드 전환율 등 영업 관련 지표가 잘 보이도록 구성하세요.
Tip! 대시보드는 다음과 같이 구성해보세요.
👩💼 경영진을 위한 대시보드 전사 매출 전망, 월간·분기별 핵심 성과지표(KPI) 등 전략적 판단에 필요한 정보 위주로 구성하세요. 📣 마케팅 팀을 위한 대시보드 캠페인별 전환율, 유입 경로, 리드 생성 추이 등 마케팅 퍼널 중심 지표를 중심으로 구성하세요. 📞 세일즈 팀을 위한 대시보드 진행 중인 거래 리스트, 리드 전환율 등 영업 관련 지표가 잘 보이도록 구성하세요.
Tip! 대시보드는 다음과 같이 구성해보세요.
👩💼 경영진을 위한 대시보드 전사 매출 전망, 월간·분기별 핵심 성과지표(KPI) 등 전략적 판단에 필요한 정보 위주로 구성하세요. 📣 마케팅 팀을 위한 대시보드 캠페인별 전환율, 유입 경로, 리드 생성 추이 등 마케팅 퍼널 중심 지표를 중심으로 구성하세요. 📞 세일즈 팀을 위한 대시보드 진행 중인 거래 리스트, 리드 전환율 등 영업 관련 지표가 잘 보이도록 구성하세요.

주기적인 리뷰 미팅으로 작은 문제도 즉시 확인하세요
CRM에 완벽히 정착한 팀은 기록된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꺼내어 업무 전략에 반영합니다. 입력만 하고 확인하지 않으면, 데이터는 숫자에 불과해요.

주기적인 리뷰 미팅으로 작은 문제도 즉시 확인하세요
CRM에 완벽히 정착한 팀은 기록된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꺼내어 업무 전략에 반영합니다. 입력만 하고 확인하지 않으면, 데이터는 숫자에 불과해요.

주기적인 리뷰 미팅으로 작은 문제도 즉시 확인하세요
CRM에 완벽히 정착한 팀은 기록된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꺼내어 업무 전략에 반영합니다. 입력만 하고 확인하지 않으면, 데이터는 숫자에 불과해요.
Tip! 팀 회의에 CRM 대시보드를 활용하세요.
주간·월간 CRM 대시보드를 팀과 함께 보며 진행 상황을 점검하세요. “응답 지연은 어디서 발생했는가?”, “재계약 가능 고객은 누구인가?” 등 비즈니스 상황을 체크하세요.
Tip! 팀 회의에 CRM 대시보드를 활용하세요.
주간·월간 CRM 대시보드를 팀과 함께 보며 진행 상황을 점검하세요. “응답 지연은 어디서 발생했는가?”, “재계약 가능 고객은 누구인가?” 등 비즈니스 상황을 체크하세요.
Tip! 팀 회의에 CRM 대시보드를 활용하세요.
주간·월간 CRM 대시보드를 팀과 함께 보며 진행 상황을 점검하세요. “응답 지연은 어디서 발생했는가?”, “재계약 가능 고객은 누구인가?” 등 비즈니스 상황을 체크하세요.

기능을 익히는 것도 좋지만 ‘어떻게’ 써야 하는지 함께 이야기 나누세요.
CRM에 완벽히 정착한 팀은 단순히 기능을 익히는 데 집중하지 않습니다. 실제 영업 성과와, 고객 경험과 연결된 활용법을 팀 내에서 활발하게 공유해요.

기능을 익히는 것도 좋지만 ‘어떻게’ 써야 하는지 함께 이야기 나누세요.
CRM에 완벽히 정착한 팀은 단순히 기능을 익히는 데 집중하지 않습니다. 실제 영업 성과와, 고객 경험과 연결된 활용법을 팀 내에서 활발하게 공유해요.

기능을 익히는 것도 좋지만 ‘어떻게’ 써야 하는지 함께 이야기 나누세요.
CRM에 완벽히 정착한 팀은 단순히 기능을 익히는 데 집중하지 않습니다. 실제 영업 성과와, 고객 경험과 연결된 활용법을 팀 내에서 활발하게 공유해요.
Tip! 기능의 중요성을 실제 사례를 통해 설명해보세요.
'이 기능을 쓰면 전환율이 얼마나 오르는지'와 같은 수치와 함께 설명해 설득력을 높이세요. 실제 우리 회사의 영업·마케팅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설명하면 실무자들이 빠르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어요.
Tip! 기능의 중요성을 실제 사례를 통해 설명해보세요.
'이 기능을 쓰면 전환율이 얼마나 오르는지'와 같은 수치와 함께 설명해 설득력을 높이세요. 실제 우리 회사의 영업·마케팅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설명하면 실무자들이 빠르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어요.
Tip! 기능의 중요성을 실제 사례를 통해 설명해보세요.
'이 기능을 쓰면 전환율이 얼마나 오르는지'와 같은 수치와 함께 설명해 설득력을 높이세요. 실제 우리 회사의 영업·마케팅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설명하면 실무자들이 빠르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어요.

내부 리더(Champion)가 변화를 이끌게 하세요.
CRM에 완벽히 정착한 팀에는 도입과 활용을 주도하는 내부 리더, 즉 챔피언이 있어요. CRM은 우리 팀의 운영 방식을 바꾸는 새로운 문화와 같습니다. 이 흐름을 주도적으로 이끌어야 팀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내부 리더(Champion)가 변화를 이끌게 하세요.
CRM에 완벽히 정착한 팀에는 도입과 활용을 주도하는 내부 리더, 즉 챔피언이 있어요. CRM은 우리 팀의 운영 방식을 바꾸는 새로운 문화와 같습니다. 이 흐름을 주도적으로 이끌어야 팀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내부 리더(Champion)가 변화를 이끌게 하세요.
CRM에 완벽히 정착한 팀에는 도입과 활용을 주도하는 내부 리더, 즉 챔피언이 있어요. CRM은 우리 팀의 운영 방식을 바꾸는 새로운 문화와 같습니다. 이 흐름을 주도적으로 이끌어야 팀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CRM, ‘왜’ 도입하는지 알면 ‘잘’ 도입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우
고객 상세 페이지
시퀀스
웹 폼
영업 파이프라인 관리
CRM 도입은 우리 팀의 일하는 방식을 바꾸는 일입니다. 단순히 여러 기능을 지원하는 게 아니라, 우리 팀을 지원하는지부터 고민해보세요. 지금 바로 세일즈맵 무료 체험을 신청하고, 우리 팀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CRM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CRM, ‘왜’ 도입하는지 알면 ‘잘’ 도입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우
고객 상세 페이지
시퀀스
웹 폼
영업 파이프라인 관리
CRM 도입은 우리 팀의 일하는 방식을 바꾸는 일입니다. 단순히 여러 기능을 지원하는 게 아니라, 우리 팀을 지원하는지부터 고민해보세요. 지금 바로 세일즈맵 무료 체험을 신청하고, 우리 팀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CRM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CRM, ‘왜’ 도입하는지 알면 ‘잘’ 도입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우
고객 상세 페이지
시퀀스
웹 폼
영업 파이프라인 관리
CRM 도입은 우리 팀의 일하는 방식을 바꾸는 일입니다. 단순히 여러 기능을 지원하는 게 아니라, 우리 팀을 지원하는지부터 고민해보세요. 지금 바로 세일즈맵 무료 체험을 신청하고, 우리 팀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CRM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주) 세일즈맵
대표자명 : 정희영
유선 전화: 010-5620-5830
사업자등록번호 : 525-87-02702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24-서울서초-4359
이메일 : heeyeongjeong@salesmap.kr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3층 1310호
Copyright © 2024. All rights reserved
(주) 세일즈맵
대표자명 : 정희영
유선 전화: 010-5620-5830
사업자등록번호 : 525-87-02702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24-서울서초-4359
이메일 : heeyeongjeong@salesmap.kr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3층 1310호
Copyright © 2024. All rights reserved
(주) 세일즈맵
대표자명 : 정희영
유선 전화: 010-5620-5830
사업자등록번호 : 525-87-02702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24-서울서초-4359
이메일 : heeyeongjeong@salesmap.kr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3층 1310호
Copyright © 20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