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팔로업 팁, 비즈니스 이메일 템플릿 11가지
B2B 팔로업 팁, 비즈니스 이메일 템플릿 11가지
Dec 2, 2024
Dec 2, 2024
#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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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영업
#B2B 영업
#이메일 템플릿
#이메일 템플릿
INDEX
Title
잠재 고객에게 팔로업 메일을 보낼 때면 이런 고민이 들곤 합니다.
“혹시 내가 너무 재촉하는 건 아닐까?”
“고객에게 부담스럽게 느껴지지는 않을까?”
고객을 배려하면서도 대화를 이어가고 싶다는 마음에서 생긴 걱정일 것입니다.
부담을 주지 않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가려면 단순한 재촉 메일은 피해야 합니다.
대신, 도움이 되는 방향을 제시하고 고객의 고민을 이해하는 태도를 담아야합니다.
이번에 준비한 이메일 템플릿은 바로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재촉하지 않으면서도 대화를 자연스럽게 이어가는 방법
고객의 고민 중심으로 대화를 설계하는 방법
부담 없는 후속 제안으로 신뢰를 쌓는 방법
각 템플릿을 고객의 입장을 배려하면서도, 대화를 자연스럽게 이어갈 수 있도록 구성해 보았습니다.
템플릿을 참고하시되, 각 상황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해 주세요. 이 템플릿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 1. 다시 한번 관심도 체크: B2B 고객의 현재 니즈 확인
제목 : {이름} 님, 지난 논의를 다시 이어갈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름} 님.
그동안 잘 지내셨나요?몇 달 전 {제품 또는 서비스} 관련해 논의했던 협업건에 대해 확인차 연락드렸습니다.
{당시 미팅 내용 요약}으로 논의가 진행되었지만, 제안드린 내용이 구체화되지는 못하였습니다.
그 사이 {회사 이름} 상황에 변화가 있었는지 궁금합니다.참고로, 저희는 최근 {저번 미팅과 관련하여 우리 제품 발전 사항 공유}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저희가 도움 드릴 수 있는 기회가 있을지 논의해 보고 싶습니다.
아래 {이름}님께 도움이 될만한 콘텐츠를 첨부 드리니,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콘텐츠 제목]{저번 미팅 내용과 관련된 유용한 콘텐츠 링크}이번 주 혹은 다음 주 중 편하신 시간에 이야기 나눌수 있을까요?
아래 미팅 링크로 직접 일정을 잡아주셔도 좋습니다.
{미팅 링크}감사합니다.
{서명}
📧 2. 최근 상황 공유: 잠재 고객의 비즈니스 변화 파악
제목 : {제품 또는 서비스} 관련, 최근 상황은 어떠신가요?
안녕하세요, {이름} 님.
지난번 {회사명}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목표와 과제를 공유해 주셨던 일이 기억납니다.
그 이후로 시간이 좀 흘렀는데요. 최근 상황에 변화가 있으셨는지 궁금합니다.비슷한 과제를 겪고 있는 다른 회사들의 사례가 도움이 될것 같아 사례를 아래 링크로 전달드립니다.
{콘텐츠 링크 1}
{콘텐츠 링크 2}
사례를 기반으로 {이름} 님의 고민을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저희가 어떤 도움을 드릴 수 있을지 논의해 보면 좋겠습니다.
편하신 시간에 답장 부탁드리며,
아래 미팅 링크로 직접 일정을 잡아주셔도 좋습니다.
{미팅 링크}감사합니다.
{서명}
📧 3. 연락이 잘 되지 않을 때: 잠재 고객과 재연결 시도
제목 : {이름} 님, 추가 논의를 위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름} 님.
지난번 대화 이후로 진행 상황을 여쭤보고자 연락드립니다.
그동안 별다른 소식이 없어서 어떻게 대화를 이어가면 좋을지 고민이 되어 다시 한번 메일드렸습니다.혹시 현재 고민 중인 포인트가 있거나, 상황에 변화가 생기셨는지요?
또는 의사 결정을 위해 필요한 추가 정보가 있다면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편하신 시간에 의견 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서명}
잠재 고객에게 팔로업 메일을 보낼 때면 이런 고민이 들곤 합니다.
“혹시 내가 너무 재촉하는 건 아닐까?”
“고객에게 부담스럽게 느껴지지는 않을까?”
고객을 배려하면서도 대화를 이어가고 싶다는 마음에서 생긴 걱정일 것입니다.
부담을 주지 않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가려면 단순한 재촉 메일은 피해야 합니다.
대신, 도움이 되는 방향을 제시하고 고객의 고민을 이해하는 태도를 담아야합니다.
이번에 준비한 이메일 템플릿은 바로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재촉하지 않으면서도 대화를 자연스럽게 이어가는 방법
고객의 고민 중심으로 대화를 설계하는 방법
부담 없는 후속 제안으로 신뢰를 쌓는 방법
각 템플릿을 고객의 입장을 배려하면서도, 대화를 자연스럽게 이어갈 수 있도록 구성해 보았습니다.
템플릿을 참고하시되, 각 상황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해 주세요. 이 템플릿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 1. 다시 한번 관심도 체크: B2B 고객의 현재 니즈 확인
제목 : {이름} 님, 지난 논의를 다시 이어갈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름} 님.
그동안 잘 지내셨나요?몇 달 전 {제품 또는 서비스} 관련해 논의했던 협업건에 대해 확인차 연락드렸습니다.
{당시 미팅 내용 요약}으로 논의가 진행되었지만, 제안드린 내용이 구체화되지는 못하였습니다.
그 사이 {회사 이름} 상황에 변화가 있었는지 궁금합니다.참고로, 저희는 최근 {저번 미팅과 관련하여 우리 제품 발전 사항 공유}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저희가 도움 드릴 수 있는 기회가 있을지 논의해 보고 싶습니다.
아래 {이름}님께 도움이 될만한 콘텐츠를 첨부 드리니,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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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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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회사명}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목표와 과제를 공유해 주셨던 일이 기억납니다.
그 이후로 시간이 좀 흘렀는데요. 최근 상황에 변화가 있으셨는지 궁금합니다.비슷한 과제를 겪고 있는 다른 회사들의 사례가 도움이 될것 같아 사례를 아래 링크로 전달드립니다.
{콘텐츠 링크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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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를 기반으로 {이름} 님의 고민을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저희가 어떤 도움을 드릴 수 있을지 논의해 보면 좋겠습니다.
편하신 시간에 답장 부탁드리며,
아래 미팅 링크로 직접 일정을 잡아주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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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명}
📧 3. 연락이 잘 되지 않을 때: 잠재 고객과 재연결 시도
제목 : {이름} 님, 추가 논의를 위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름} 님.
지난번 대화 이후로 진행 상황을 여쭤보고자 연락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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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는 의사 결정을 위해 필요한 추가 정보가 있다면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편하신 시간에 의견 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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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시 한번 관심도 체크
2. 최근 상황 공유
3. 연락이 잘 되지 않을 때
4. 구매 결정 이후 피드백 요청
5. 서비스 소개서 요청 이후
6. 마지막 연락
7. 견적 요청 이후
8. 인사이트 자료 다운 이후 연락
9. 내부 설득 자료가 필요하신가요?
10. 유용한 자료 공유
11. 무료 체험 시작후 도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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