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11.08 MS 캘린더, 구글 캘린더 연동으로 업무관리를 한 곳에서

24.11.08 MS 캘린더, 구글 캘린더 연동으로 업무관리를 한 곳에서

#캘린더 연동

#캘린더 연동

#팔로업 TODO

#팔로업 TODO

#데이터 임포트

#데이터 임포트

최원정
세일즈맵 콘텐츠 마케터
최원정
세일즈맵 콘텐츠 마케터
최원정
세일즈맵 콘텐츠 마케터

INDEX

Title

[캘린더] MS 캘린더, 구글 캘린더 연동

기존 세일즈맵에서 외부 캘린더와 연동되지 않아 모든 일정을 한 곳에서 관리하기 어려웠죠.

이제 세일즈맵에서 MS 캘린더와 구글 캘린더를 연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MS 캘린더와 구글 캘린더를 연동하여 모든 일정을 한 곳에서 관리해 보세요!

  • 단방향 또는 양방향 중 원하는 방식으로 캘린더를 연동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어요.

  • 세일즈맵에서 생성한 TODO 유형 중 사용자가 선택한 유형으로 캘린더에 업로드할 수 있어요.

✅ 개인 설정> 연동> 캘린더> [캘린더 연동]에서 Google 혹은 Outlook 캘린더를 연동하세요.


✅ 그 다음, 캘린더와 연동 유형을 선택한 뒤 TODO 가져오기/내보내기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캘린더 연동을 완료한 뒤, TODO> [캘린더]에서 세일즈맵 캘린더 내 업데이트 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세일즈맵 캘린더 기능 개선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캘린더 기능이 대규모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

1️⃣ 월/주/일별로 캘린더를 확인할 수 있어요.
2️⃣ 날짜와 시간을 지정해 일정을 등록할 수 있어요.
3️⃣ ’종일’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https://app.arcade.software/share/cdkAshOZYg5TtGQUQ7zV

4️⃣ 며칠 동안의 긴 일정일 경우, 드래그하여 시작일과 종료일을 설정할 수 있어요.


https://app.arcade.software/share/5OyqUD17HFB1037q3xuj

5️⃣ 반복되는 일정을 손쉽게 등록할 수 있어요.
※ 세일즈맵 캘린더에는 반복 일정의 첫 시작 날짜만 표시됩니다. 나머지 반복 일정은 연동된 캘린더에서 확인해주세요.


Coming soon 🚀
캘린더 연동에 이어, 세일즈맵 내에서 미팅 일정을 조율할 수 있는 기능을 준비 중입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세일즈맵팀이 열심히 개발하고 있어요! 🏃‍♀️‍➡️🏃‍➡️



[TODO] 팔로업 TODO 생성

부재중인 고객에게 다시 전화하는 것을 잊은 경험이 있으신가요?
팔로업 TODO를 생성하지 않고도 잘 기억할 수 있다고 생각해 중요한 사항을 놓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매번 팔로업 TODO를 생성하자니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젠 세일즈맵에서 TODO를 완료 처리할 때, 팔로업 TODO를 바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 팔로업 TODO를 활용해 체계적인 팔로업 관리로 꾸준하게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어보세요!

  • 콜드콜 이후 부재중인 고객의 팔로업 TODO를 생성해, 다음 일정을 기록할 수 있어요.

  • 미팅 이후 팔로업 TODO를 생성해 고객의 온도가 높을 때, 계약 성사까지 이끌 수 있어요.

✅ TODO를 완료하는 과정에서 [팔로업 TODO 생성]에 체크하여 팔로업 TODO를 바로 생성할 수 있어요.



[리드/고객] 리드 그룹과 고객 그룹으로 필터 추가

💡잠재고객을 개인화하여 육성하기 위해서 고객 리스트 세분화는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고객 그룹 자체로는 필터 설정이 되지 않아, 고객을 완벽하게 세분화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죠.

이젠 세일즈맵에 리드 그룹과 고객 그룹이라는 시스템 필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리드 그룹과 고객 그룹으로 필터를 설정해, 리드 및 고객 페이지에서 상세 정보 확인하고 수정하세요!

  • 고객 그룹을 생성한 뒤, [고객] 페이지에서 필터로 고객 그룹만 보아보거나, 정보를 수정할 수 있어요.

  • 리드 그룹을 생성한 뒤, [리드 수신함] 에서 필터로 리드 그룹만 보아보거나, 정보를 수정할 수 있어요.

※ 각 그룹에는 액티브 타입과 스태틱 타입이 존재하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스태틱 타입의 그룹만 표시됩니다.

활용팁!👀  전시회를 통해 수집한 고객 그룹에 메일을 발송한 뒤, 필터로 최근 이메일 오픈일 확인하기
1️⃣ 컨택> [고객 그룹]에서 필터 설정을 통해서 고객 그룹 생성


2️⃣ 컨택> [고객] 페이지에서 뷰 생성 혹은 필터 설정을 통해서 해당 그룹으로만 필터 추가

※ 고객 페이지에서 고객 그룹을 필터링하면 원하는 데이터 필드 항목을 추가하여 확인할 수 있고, 수정이 필요한 항목은 언제든지 편리하게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임포트] TODO 임포트 제공

세일즈맵에서 TODO와 관련된 항목은 엑셀로 임포트가 불가능해 수기로 입력해야 했는데요.

👉 이젠 TODO도 일괄 데이터 임포트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 TODO에 커스텀 필드를 생성하여, 일괄 업로드할 수 있어요. (ex)우선순위)

  • 세일즈맵의 캘린더에 TODO를 모아, 효율적으로 일정을 관리할 수 있어요.

활용팁!👀  TODO를 엑셀로 임포트할 때, 우선순위를 함께 작성하기
1️⃣ 회사 설정> 데이터 필드 관리> TODO에서 ‘우선순위’ 커스텀 필드 생성


2️⃣ 데이터 임포트 형식에 맞게 엑셀에 TODO 필수 입력 항목과 커스텀 필드인 우선순위 항목 입력

※ TODO 제목/유형/담당자/시작일/종료일 등 필수 입력사항은 반드시 시트에 입력해야 합니다.
※ 이미 등록한 리드/딜에 대한 TODO를 추가하는 경우, Record Id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엑셀 파일을 세일즈맵에 업로드하여 일괄 임포트



[데이터 임포트] 딜/리드 데이터 RecordId로 임포트 개선

세일즈맵에서 기존 데이터를 업데이트할 때 고객은 이메일로, 회사는 이름으로 일괄 업로드가 가능했는데요.
딜과 리드는 유니크 값이 없어, 기존 데이터를 대량 업로드할 때 수기로 작성해야 했습니다.

👉 이젠 ‘딜/리드’의 RecordId를 활용해 커스텀 필드/TODO/노트 등을 일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딜, 리드뿐 아니라 고객과 회사도 RecordId로 더욱 편리하게 데이터를 업데이트 하세요!

활용팁!👀  컨택> [회사] 페이지에 회사별 ‘직원 수’를 추가하고 싶은 경우
1️⃣ 상단의 메뉴에서 ‘XLSX 내보내기’를 클릭하여 회사별 RecordId를 다운로드


2️⃣ 세일즈맵의 데이터 임포트 형식에 맞게 회사별 RecordId와 ‘직원 수’ 커스텀 필드 데이터 입력


3️⃣ 엑셀 파일을 세일즈맵에 업로드하여 일괄 임포트



[캘린더] MS 캘린더, 구글 캘린더 연동

기존 세일즈맵에서 외부 캘린더와 연동되지 않아 모든 일정을 한 곳에서 관리하기 어려웠죠.

이제 세일즈맵에서 MS 캘린더와 구글 캘린더를 연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MS 캘린더와 구글 캘린더를 연동하여 모든 일정을 한 곳에서 관리해 보세요!

  • 단방향 또는 양방향 중 원하는 방식으로 캘린더를 연동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어요.

  • 세일즈맵에서 생성한 TODO 유형 중 사용자가 선택한 유형으로 캘린더에 업로드할 수 있어요.

✅ 개인 설정> 연동> 캘린더> [캘린더 연동]에서 Google 혹은 Outlook 캘린더를 연동하세요.


✅ 그 다음, 캘린더와 연동 유형을 선택한 뒤 TODO 가져오기/내보내기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캘린더 연동을 완료한 뒤, TODO> [캘린더]에서 세일즈맵 캘린더 내 업데이트 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세일즈맵 캘린더 기능 개선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캘린더 기능이 대규모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

1️⃣ 월/주/일별로 캘린더를 확인할 수 있어요.
2️⃣ 날짜와 시간을 지정해 일정을 등록할 수 있어요.
3️⃣ ’종일’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https://app.arcade.software/share/cdkAshOZYg5TtGQUQ7zV

4️⃣ 며칠 동안의 긴 일정일 경우, 드래그하여 시작일과 종료일을 설정할 수 있어요.


https://app.arcade.software/share/5OyqUD17HFB1037q3xuj

5️⃣ 반복되는 일정을 손쉽게 등록할 수 있어요.
※ 세일즈맵 캘린더에는 반복 일정의 첫 시작 날짜만 표시됩니다. 나머지 반복 일정은 연동된 캘린더에서 확인해주세요.


Coming soon 🚀
캘린더 연동에 이어, 세일즈맵 내에서 미팅 일정을 조율할 수 있는 기능을 준비 중입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세일즈맵팀이 열심히 개발하고 있어요! 🏃‍♀️‍➡️🏃‍➡️



[TODO] 팔로업 TODO 생성

부재중인 고객에게 다시 전화하는 것을 잊은 경험이 있으신가요?
팔로업 TODO를 생성하지 않고도 잘 기억할 수 있다고 생각해 중요한 사항을 놓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매번 팔로업 TODO를 생성하자니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젠 세일즈맵에서 TODO를 완료 처리할 때, 팔로업 TODO를 바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 팔로업 TODO를 활용해 체계적인 팔로업 관리로 꾸준하게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어보세요!

  • 콜드콜 이후 부재중인 고객의 팔로업 TODO를 생성해, 다음 일정을 기록할 수 있어요.

  • 미팅 이후 팔로업 TODO를 생성해 고객의 온도가 높을 때, 계약 성사까지 이끌 수 있어요.

✅ TODO를 완료하는 과정에서 [팔로업 TODO 생성]에 체크하여 팔로업 TODO를 바로 생성할 수 있어요.



[리드/고객] 리드 그룹과 고객 그룹으로 필터 추가

💡잠재고객을 개인화하여 육성하기 위해서 고객 리스트 세분화는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고객 그룹 자체로는 필터 설정이 되지 않아, 고객을 완벽하게 세분화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죠.

이젠 세일즈맵에 리드 그룹과 고객 그룹이라는 시스템 필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리드 그룹과 고객 그룹으로 필터를 설정해, 리드 및 고객 페이지에서 상세 정보 확인하고 수정하세요!

  • 고객 그룹을 생성한 뒤, [고객] 페이지에서 필터로 고객 그룹만 보아보거나, 정보를 수정할 수 있어요.

  • 리드 그룹을 생성한 뒤, [리드 수신함] 에서 필터로 리드 그룹만 보아보거나, 정보를 수정할 수 있어요.

※ 각 그룹에는 액티브 타입과 스태틱 타입이 존재하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스태틱 타입의 그룹만 표시됩니다.

활용팁!👀  전시회를 통해 수집한 고객 그룹에 메일을 발송한 뒤, 필터로 최근 이메일 오픈일 확인하기
1️⃣ 컨택> [고객 그룹]에서 필터 설정을 통해서 고객 그룹 생성


2️⃣ 컨택> [고객] 페이지에서 뷰 생성 혹은 필터 설정을 통해서 해당 그룹으로만 필터 추가

※ 고객 페이지에서 고객 그룹을 필터링하면 원하는 데이터 필드 항목을 추가하여 확인할 수 있고, 수정이 필요한 항목은 언제든지 편리하게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임포트] TODO 임포트 제공

세일즈맵에서 TODO와 관련된 항목은 엑셀로 임포트가 불가능해 수기로 입력해야 했는데요.

👉 이젠 TODO도 일괄 데이터 임포트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 TODO에 커스텀 필드를 생성하여, 일괄 업로드할 수 있어요. (ex)우선순위)

  • 세일즈맵의 캘린더에 TODO를 모아, 효율적으로 일정을 관리할 수 있어요.

활용팁!👀  TODO를 엑셀로 임포트할 때, 우선순위를 함께 작성하기
1️⃣ 회사 설정> 데이터 필드 관리> TODO에서 ‘우선순위’ 커스텀 필드 생성


2️⃣ 데이터 임포트 형식에 맞게 엑셀에 TODO 필수 입력 항목과 커스텀 필드인 우선순위 항목 입력

※ TODO 제목/유형/담당자/시작일/종료일 등 필수 입력사항은 반드시 시트에 입력해야 합니다.
※ 이미 등록한 리드/딜에 대한 TODO를 추가하는 경우, Record Id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엑셀 파일을 세일즈맵에 업로드하여 일괄 임포트



[데이터 임포트] 딜/리드 데이터 RecordId로 임포트 개선

세일즈맵에서 기존 데이터를 업데이트할 때 고객은 이메일로, 회사는 이름으로 일괄 업로드가 가능했는데요.
딜과 리드는 유니크 값이 없어, 기존 데이터를 대량 업로드할 때 수기로 작성해야 했습니다.

👉 이젠 ‘딜/리드’의 RecordId를 활용해 커스텀 필드/TODO/노트 등을 일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딜, 리드뿐 아니라 고객과 회사도 RecordId로 더욱 편리하게 데이터를 업데이트 하세요!

활용팁!👀  컨택> [회사] 페이지에 회사별 ‘직원 수’를 추가하고 싶은 경우
1️⃣ 상단의 메뉴에서 ‘XLSX 내보내기’를 클릭하여 회사별 RecordId를 다운로드


2️⃣ 세일즈맵의 데이터 임포트 형식에 맞게 회사별 RecordId와 ‘직원 수’ 커스텀 필드 데이터 입력


3️⃣ 엑셀 파일을 세일즈맵에 업로드하여 일괄 임포트



강력한 자동화, 손쉬운 데이터 분석

체계적인 B2B 고객관리

세일즈맵으로 시작하세요

강력한 자동화, 손쉬운 데이터 분석

체계적인 B2B 고객관리

세일즈맵으로 시작하세요

아직 고민 중이신가요?

14일 동안 세일즈맵의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실 수 있어요

부담없이 편하게 이용해 보세요

(주) 세일즈맵


대표자명 : 정희영

유선 전화: 010-5620-5830

사업자등록번호 : 525-87-02702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24-서울서초-4359

이메일 : heeyeongjeong@salesmap.kr

소재지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73(서초동, 홍우빌딩) 13층 105호

Copyright © 2024. All rights reserved

아직 고민 중이신가요?

14일 동안 세일즈맵의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실 수 있어요

부담없이 편하게 이용해 보세요

(주) 세일즈맵


대표자명 : 정희영

유선 전화: 010-5620-5830

사업자등록번호 : 525-87-02702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24-서울서초-4359

이메일 : heeyeongjeong@salesmap.kr

소재지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73(서초동, 홍우빌딩) 13층 105호

Copyright © 2024. All rights reserved

아직 고민 중이신가요?

14일 동안 세일즈맵의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부담없이 편하게 이용해 보세요

(주) 세일즈맵


대표자명 : 정희영

유선 전화: 010-5620-5830

사업자등록번호 : 525-87-02702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24-서울서초-4359

이메일 : heeyeongjeong@salesmap.kr

소재지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73(서초동, 홍우빌딩)
13층 105호

Copyright © 20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