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12.10 고객 라이프사이클 관리가 가능한 고객 여정 단계 퍼널 레포트

24.12.10 고객 라이프사이클 관리가 가능한 고객 여정 단계 퍼널 레포트

#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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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여정 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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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사이클

#라이프사이클

최원정
세일즈맵 콘텐츠 마케터
최원정
세일즈맵 콘텐츠 마케터
최원정
세일즈맵 콘텐츠 마케터

INDEX

Title

[대시보드] 고객 여정 단계 퍼널 레포트 추가

마케팅으로 유입된 잠재 고객은 너처링 과정을 거쳐 세일즈팀에 전달됩니다.

하지만, 세일즈팀이 잠재 고객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지 않으면, 마케터는 적합한 잠재고객을 발굴했는지 확인할 수 없습니다. 결국 성과가 좋은 마케팅 채널에 리소스를 집중하기 어려워집니다.

이제 고객 여정 퍼널 레포트로 마케팅과 세일즈 데이터를 하나의 지표로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어요.
👉 고객 여정 단계를 회사에 맞게 설정하고, 리드 흐름을 명확히 파악해 더 적합한 리드를 제공해 보세요!


활용팁! 👀

  • 필터를 활용해 각 유입 경로의 전환율을 비교하고, 가장 효과적인 채널을 쉽게 찾아낼 수 있어요.

  • 특정 고객 세그먼트의 여정을 필터링하여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도입 문의’를 기준으로 필터링하면, 이번 분기에 도입 문의를 남긴 고객들이 각 단계에서 어떻게 분포되어 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추가적인 육성이 필요한 고객에게는 각 단계에 맞는 맞춤형 너처링을 진행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리드’ 단계의 고객에게는 관심을 끌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MQL’ 단계의 고객에게는 제품의 장점과 혜택을 강조한 콘텐츠로 관심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여정 단계 퍼널 레포트 생성 방법 확인하기



[견적서] 대규모 기능 업데이트

많은 분들이 견적서의 세부 항목을 숨기거나 비고란에 이미지를 첨부하고 싶다는 요청을 주셨어요.

이제 우리 회사만의 특성을 반영한 견적서를 손쉽게 브랜딩 할 수 있어요.
👉 견적서에 커버 이미지를 첨부하고, 비고란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해 보세요!

1️⃣ 견적서 템플릿에서 커버 이미지를 추가하거나, 서명/로고 등의 크기를 조정해 보세요.


2️⃣ 견적서의 비고란에 글자 크기를 조정하거나, 이미지를 추가해 보세요.


3️⃣ 견적 금액을 표시하는 [세부 내역 표시]를 on/off로 조정할 수 있어요.



[웹 훅] 연동 기능 추가

CRM 데이터 변경 시, 외부 시스템에 변경된 데이터를 자동으로 연동할 수 있는 웹 훅(Webhook)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CRM 데이터를 회사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더 쉽게 연동해 보세요!


💡 웹 훅(Webhook)과 API는 어떻게 다를까요?

  1. 웹 훅(Webhook)은 CRM에서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자동으로 외부 시스템에 알림을 보내주는 기능이에요. 예를 들어, CRM에서 고객 정보가 변경되면, 웹훅이 이를 감지해 외부 시스템에 "정보가 바뀌었어요!"라고 알려주는 거죠.

  2. API는 외부 시스템이 필요할 때 우리 CRM에 "이 데이터를 주세요" 또는 "이 데이터를 여기에 넣어주세요"라고 요청하는 방식이에요.

쉽게 말하면, 웹 훅은 CRM이 먼저 알림을 보내는 방식이고, API는 외부 시스템이 먼저 요청하는 방식이에요.


활용팁! 👀

  • ERP와 실시간 데이터 연동

    CRM에서 견적서가 발행되면, ERP와 같은 외부 시스템에 원하는 정보를 연동할 수 있어요.
    견적서 금액, 고객 정보, 결제 조건 등을 자동으로 반영하여 회계팀은 최신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데이터 입력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 계약 후속 작업 자동화:

    CRM에서 계약 상태가 '성사'로 변경되면, 웹 훅을 통해 백오피스 어드민 팀에 필요한 계약 정보를 자동으로 전달할 수 있어요. 전달된 정보는 사내 운영 시스템과 연동되어 후속 작업이 빠르고 정확하게 진행됩니다.



[웹폼] 기본값 설정 기능

기존, 웹폼에 관심 제품이나 유입 경로와 같은 기본값을 설정할 수 없어, 고객이 매번 정보를 입력해야 했습니다.

이제 웹폼의 특정 항목에 기본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기본값을 활용해 폼 작성 과정을 간소화하고, 정확한 데이터 수집으로 고객 경험을 향상시켜 보세요!

  • 광고 캠페인 실행 시, 웹폼의 [유입 경로] 항목에 광고 매체명을 기본값으로 설정할 수 있어요.

  • 고객에게 노출하고 싶지 않은 항목은 ‘숨기기’ 옵션을 사용해 비공개로 관리할 수 있어요.



[이메일] IMAP/POP3 연동 지원

네이버 메일 혹은 하이웍스 같은 그룹 메일을 업무 메일로 사용하는 경우, 세일즈맵과 연동되지 않아 이메일 통합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죠.

이제 IMAP/POP3 방식으로 이메일을 연동할 수 있게 되었어요.
👉 기존에 사용하던 회사의 그룹 메일이나 개인 메일을 연동해 한곳에서 편리하게 관리해 보세요!

  • 연동된 이메일 계정의 수신/발신 이력을 세일즈맵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어요.

  • 고객과 주고받은 이메일 이력을 한곳에 모아 영업 히스토리를 쉽게 관리할 수 있어요.

🔗 IMAP과 POP3 연동 방법 확인하기



[대시보드] 고객 여정 단계 퍼널 레포트 추가

마케팅으로 유입된 잠재 고객은 너처링 과정을 거쳐 세일즈팀에 전달됩니다.

하지만, 세일즈팀이 잠재 고객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지 않으면, 마케터는 적합한 잠재고객을 발굴했는지 확인할 수 없습니다. 결국 성과가 좋은 마케팅 채널에 리소스를 집중하기 어려워집니다.

이제 고객 여정 퍼널 레포트로 마케팅과 세일즈 데이터를 하나의 지표로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어요.
👉 고객 여정 단계를 회사에 맞게 설정하고, 리드 흐름을 명확히 파악해 더 적합한 리드를 제공해 보세요!


활용팁! 👀

  • 필터를 활용해 각 유입 경로의 전환율을 비교하고, 가장 효과적인 채널을 쉽게 찾아낼 수 있어요.

  • 특정 고객 세그먼트의 여정을 필터링하여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도입 문의’를 기준으로 필터링하면, 이번 분기에 도입 문의를 남긴 고객들이 각 단계에서 어떻게 분포되어 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추가적인 육성이 필요한 고객에게는 각 단계에 맞는 맞춤형 너처링을 진행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리드’ 단계의 고객에게는 관심을 끌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MQL’ 단계의 고객에게는 제품의 장점과 혜택을 강조한 콘텐츠로 관심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여정 단계 퍼널 레포트 생성 방법 확인하기



[견적서] 대규모 기능 업데이트

많은 분들이 견적서의 세부 항목을 숨기거나 비고란에 이미지를 첨부하고 싶다는 요청을 주셨어요.

이제 우리 회사만의 특성을 반영한 견적서를 손쉽게 브랜딩 할 수 있어요.
👉 견적서에 커버 이미지를 첨부하고, 비고란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해 보세요!

1️⃣ 견적서 템플릿에서 커버 이미지를 추가하거나, 서명/로고 등의 크기를 조정해 보세요.


2️⃣ 견적서의 비고란에 글자 크기를 조정하거나, 이미지를 추가해 보세요.


3️⃣ 견적 금액을 표시하는 [세부 내역 표시]를 on/off로 조정할 수 있어요.



[웹 훅] 연동 기능 추가

CRM 데이터 변경 시, 외부 시스템에 변경된 데이터를 자동으로 연동할 수 있는 웹 훅(Webhook)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CRM 데이터를 회사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더 쉽게 연동해 보세요!


💡 웹 훅(Webhook)과 API는 어떻게 다를까요?

  1. 웹 훅(Webhook)은 CRM에서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자동으로 외부 시스템에 알림을 보내주는 기능이에요. 예를 들어, CRM에서 고객 정보가 변경되면, 웹훅이 이를 감지해 외부 시스템에 "정보가 바뀌었어요!"라고 알려주는 거죠.

  2. API는 외부 시스템이 필요할 때 우리 CRM에 "이 데이터를 주세요" 또는 "이 데이터를 여기에 넣어주세요"라고 요청하는 방식이에요.

쉽게 말하면, 웹 훅은 CRM이 먼저 알림을 보내는 방식이고, API는 외부 시스템이 먼저 요청하는 방식이에요.


활용팁! 👀

  • ERP와 실시간 데이터 연동

    CRM에서 견적서가 발행되면, ERP와 같은 외부 시스템에 원하는 정보를 연동할 수 있어요.
    견적서 금액, 고객 정보, 결제 조건 등을 자동으로 반영하여 회계팀은 최신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데이터 입력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 계약 후속 작업 자동화:

    CRM에서 계약 상태가 '성사'로 변경되면, 웹 훅을 통해 백오피스 어드민 팀에 필요한 계약 정보를 자동으로 전달할 수 있어요. 전달된 정보는 사내 운영 시스템과 연동되어 후속 작업이 빠르고 정확하게 진행됩니다.



[웹폼] 기본값 설정 기능

기존, 웹폼에 관심 제품이나 유입 경로와 같은 기본값을 설정할 수 없어, 고객이 매번 정보를 입력해야 했습니다.

이제 웹폼의 특정 항목에 기본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기본값을 활용해 폼 작성 과정을 간소화하고, 정확한 데이터 수집으로 고객 경험을 향상시켜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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