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마케터의 영업 비밀, 마케팅 툴

B2B 마케터의 영업 비밀, 마케팅 툴

B2B 마케터의 영업 비밀, 마케팅 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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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맵! B2B 비즈니스에서 자주 사용하는 마케팅 툴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좋아요. 최근에는 이메일, 웹 폼, 유료 광고 등 한 기업 내에서도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만큼, 각 영역에 특화된 SaaS 솔루션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데요. B2B 마케터들이 주로 활용하는 리드 수집 채널과, SaaS 툴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어요.

처음부터 툴 이름이 너무 많이 나와 당황하셨나요?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이 중 우리 팀의 솔루션이나 제품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채널과, 툴을 조합해서 사용해도 되니까요. 그렇게 하나씩 마케팅 툴을 사용하다보면 ‘이제 좀 스마트하게 일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실 텐데요. 자연스레 다른 마케팅 툴도 사용해 볼까 싶은 마음도 들고, 이를 한번에 연동해서 쓸 수 있는 자동화 툴에도 자연스레 시선이 가게 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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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아요. 최근에는 이메일, 웹 폼, 유료 광고 등 한 기업 내에서도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만큼, 각 영역에 특화된 SaaS 솔루션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데요. B2B 마케터들이 주로 활용하는 리드 수집 채널과, SaaS 툴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어요.

처음부터 툴 이름이 너무 많이 나와 당황하셨나요?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이 중 우리 팀의 솔루션이나 제품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채널과, 툴을 조합해서 사용해도 되니까요. 그렇게 하나씩 마케팅 툴을 사용하다보면 ‘이제 좀 스마트하게 일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실 텐데요. 자연스레 다른 마케팅 툴도 사용해 볼까 싶은 마음도 들고, 이를 한번에 연동해서 쓸 수 있는 자동화 툴에도 자연스레 시선이 가게 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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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맵! B2B 비즈니스에서 자주 사용하는 마케팅 툴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좋아요. 최근에는 이메일, 웹 폼, 유료 광고 등 한 기업 내에서도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만큼, 각 영역에 특화된 SaaS 솔루션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데요. B2B 마케터들이 주로 활용하는 리드 수집 채널과, SaaS 툴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어요.

처음부터 툴 이름이 너무 많이 나와 당황하셨나요?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이 중 우리 팀의 솔루션이나 제품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채널과, 툴을 조합해서 사용해도 되니까요. 그렇게 하나씩 마케팅 툴을 사용하다보면 ‘이제 좀 스마트하게 일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실 텐데요. 자연스레 다른 마케팅 툴도 사용해 볼까 싶은 마음도 들고, 이를 한번에 연동해서 쓸 수 있는 자동화 툴에도 자연스레 시선이 가게 되죠.

🤔

마케팅 자동화 툴이요? 그런 것도 있어요?

네, 앞서 소개해드린 수많은 마케팅 툴을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해주는 자동화 툴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재피어(Zapier), 메이크(Make, 구 인티그로맷)과 같은 툴인데요.

서로 다른 SaaS를 연결해, 트리거와 조건에 따라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메일침프에서 이메일을 발송한 뒤 일정 시간 후 SMS를 자동으로 보내거나, 탈리 웹폼이 제출되면 자동으로 독센드로 서비스 소개서를 전송하는 식의 흐름을 만들 수있죠.

그런데 이처럼 여러 툴을 조합해 사용하는 마케팅 자동화 방식에는 함정이 있습니다. 오늘 세일즈맵이 다룰 내용은 그 함정이 무엇이고, 왜 발생하는지 그리고 그 해결책이 무엇인지에 대한 것인데요. 끝까지 따라오신다면 여러분의 마케팅 전략을 점검하는 데 확실한 도움이 될 거라 자신합니다. 😎

🤔

마케팅 자동화 툴이요? 그런 것도 있어요?

네, 앞서 소개해드린 수많은 마케팅 툴을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해주는 자동화 툴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재피어(Zapier), 메이크(Make, 구 인티그로맷)과 같은 툴인데요.

서로 다른 SaaS를 연결해, 트리거와 조건에 따라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메일침프에서 이메일을 발송한 뒤 일정 시간 후 SMS를 자동으로 보내거나, 탈리 웹폼이 제출되면 자동으로 독센드로 서비스 소개서를 전송하는 식의 흐름을 만들 수있죠.

그런데 이처럼 여러 툴을 조합해 사용하는 마케팅 자동화 방식에는 함정이 있습니다. 오늘 세일즈맵이 다룰 내용은 그 함정이 무엇이고, 왜 발생하는지 그리고 그 해결책이 무엇인지에 대한 것인데요. 끝까지 따라오신다면 여러분의 마케팅 전략을 점검하는 데 확실한 도움이 될 거라 자신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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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툴이요? 그런 것도 있어요?

네, 앞서 소개해드린 수많은 마케팅 툴을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해주는 자동화 툴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재피어(Zapier), 메이크(Make, 구 인티그로맷)과 같은 툴인데요.

서로 다른 SaaS를 연결해, 트리거와 조건에 따라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메일침프에서 이메일을 발송한 뒤 일정 시간 후 SMS를 자동으로 보내거나, 탈리 웹폼이 제출되면 자동으로 독센드로 서비스 소개서를 전송하는 식의 흐름을 만들 수있죠.

그런데 이처럼 여러 툴을 조합해 사용하는 마케팅 자동화 방식에는 함정이 있습니다. 오늘 세일즈맵이 다룰 내용은 그 함정이 무엇이고, 왜 발생하는지 그리고 그 해결책이 무엇인지에 대한 것인데요. 끝까지 따라오신다면 여러분의 마케팅 전략을 점검하는 데 확실한 도움이 될 거라 자신합니다. 😎

마케팅 자동화 툴, 정말로 모두 ‘자동화’할 수 있을까?

마케팅 자동화 툴, 정말로 모두 ‘자동화’할 수 있을까?

마케팅 자동화 툴, 정말로 모두 ‘자동화’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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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툴인데, 진짜 마케팅 자동화를 할 수 없다는 게 무슨 뜻이에요?

그 이유를 살펴보기 위해서는 ‘진짜’ 마케팅 자동화가 무엇인지 그 본질을 정확히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마케팅 자동화’라 하면, 이메일, 문자, 웹폼, 알림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자동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정도를 생각하시곤 해요. 하지만 마케팅 자동화의 핵심은 반복 업무를 자동으로 실행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아요.

진정한 의미의 마케팅 자동화는,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을 실시하고, 지속적으로 리드를 유입시킬 수 있을 때 실현됩니다. 바꾸어 말하면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데 그치지 않고 그 방식이 질 좋은 리드를 유입시킬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이를 위해서는 고객 여정에 맞춘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고, 성과를 쉽고 빠르게 분석해 전략을 수정할 수 있어야 해요.

그런데 마케팅 자동화 툴을 사용해서 단순히 여러 툴을 연결하는 방식으로는 이런 ‘진짜’ 마케팅 자동화를 실현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툴이 늘어날수록 데이터가 각기 다른 곳에 분산되어 전체 흐름을 한눈에 보기 어려워지기 때문이에요.

예를 들면, 메일침프에서는 이메일 오픈률과 클릭률 데이터가 쌓이고 탈리에서는 제출된 폼 응답이 수집되고, 독센드에서는 제안서 열람 여부가 데이터로 축적되는 거죠. 각각은 그자체로만 보면 마케팅에 정말 유용한 데이터지만, 이 정보들이 하나로 통합되지 않으면 전체 고객 여정에서 어떤 행동이 전환에 영향을 미쳤는지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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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툴인데, 진짜 마케팅 자동화를 할 수 없다는 게 무슨 뜻이에요?

그 이유를 살펴보기 위해서는 ‘진짜’ 마케팅 자동화가 무엇인지 그 본질을 정확히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마케팅 자동화’라 하면, 이메일, 문자, 웹폼, 알림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자동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정도를 생각하시곤 해요. 하지만 마케팅 자동화의 핵심은 반복 업무를 자동으로 실행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아요.

진정한 의미의 마케팅 자동화는,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을 실시하고, 지속적으로 리드를 유입시킬 수 있을 때 실현됩니다. 바꾸어 말하면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데 그치지 않고 그 방식이 질 좋은 리드를 유입시킬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이를 위해서는 고객 여정에 맞춘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고, 성과를 쉽고 빠르게 분석해 전략을 수정할 수 있어야 해요.

그런데 마케팅 자동화 툴을 사용해서 단순히 여러 툴을 연결하는 방식으로는 이런 ‘진짜’ 마케팅 자동화를 실현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툴이 늘어날수록 데이터가 각기 다른 곳에 분산되어 전체 흐름을 한눈에 보기 어려워지기 때문이에요.

예를 들면, 메일침프에서는 이메일 오픈률과 클릭률 데이터가 쌓이고 탈리에서는 제출된 폼 응답이 수집되고, 독센드에서는 제안서 열람 여부가 데이터로 축적되는 거죠. 각각은 그자체로만 보면 마케팅에 정말 유용한 데이터지만, 이 정보들이 하나로 통합되지 않으면 전체 고객 여정에서 어떤 행동이 전환에 영향을 미쳤는지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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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툴인데, 진짜 마케팅 자동화를 할 수 없다는 게 무슨 뜻이에요?

그 이유를 살펴보기 위해서는 ‘진짜’ 마케팅 자동화가 무엇인지 그 본질을 정확히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마케팅 자동화’라 하면, 이메일, 문자, 웹폼, 알림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자동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정도를 생각하시곤 해요. 하지만 마케팅 자동화의 핵심은 반복 업무를 자동으로 실행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아요.

진정한 의미의 마케팅 자동화는,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을 실시하고, 지속적으로 리드를 유입시킬 수 있을 때 실현됩니다. 바꾸어 말하면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데 그치지 않고 그 방식이 질 좋은 리드를 유입시킬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이를 위해서는 고객 여정에 맞춘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고, 성과를 쉽고 빠르게 분석해 전략을 수정할 수 있어야 해요.

그런데 마케팅 자동화 툴을 사용해서 단순히 여러 툴을 연결하는 방식으로는 이런 ‘진짜’ 마케팅 자동화를 실현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툴이 늘어날수록 데이터가 각기 다른 곳에 분산되어 전체 흐름을 한눈에 보기 어려워지기 때문이에요.

예를 들면, 메일침프에서는 이메일 오픈률과 클릭률 데이터가 쌓이고 탈리에서는 제출된 폼 응답이 수집되고, 독센드에서는 제안서 열람 여부가 데이터로 축적되는 거죠. 각각은 그자체로만 보면 마케팅에 정말 유용한 데이터지만, 이 정보들이 하나로 통합되지 않으면 전체 고객 여정에서 어떤 행동이 전환에 영향을 미쳤는지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

그 이유에 대해 더 자세히 듣고 싶어요!

앞서 소개해드렸던 것처럼 마케팅 툴은 특정 기능에 특화되어 있는 솔루션이 많습니다. 따라서 이메일 발송, 폼 수집, 문서 공유 등 각자가 설계된 목적에 맞춰서는 훌륭히 작동하지만, 서로 다른 툴 간의 데이터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지 않는거죠. 데이터를 자동화 툴로 통합하려 해도, 각자 툴이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식도, 내용도 다르니 일관되게 통합하기도 어렵고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데이터를 따로 추출해 엑셀에 옮겨 적거나, 노션을 활용해 별도 기록을 남기기도 하는데요. 이런 방식도 결국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통합하지 못하는 것은 물론, 오히려 중복 입력과 누락 같은 실수까지 발생할 수 있어요. 결국 “이 고객이 자료를 다운받았고, 추가 문의를 보내고, 실제 미팅까지 이어졌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여러 툴을 일일이 넘나드는 수밖에 없죠.

🫢

그 이유에 대해 더 자세히 듣고 싶어요!

앞서 소개해드렸던 것처럼 마케팅 툴은 특정 기능에 특화되어 있는 솔루션이 많습니다. 따라서 이메일 발송, 폼 수집, 문서 공유 등 각자가 설계된 목적에 맞춰서는 훌륭히 작동하지만, 서로 다른 툴 간의 데이터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지 않는거죠. 데이터를 자동화 툴로 통합하려 해도, 각자 툴이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식도, 내용도 다르니 일관되게 통합하기도 어렵고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데이터를 따로 추출해 엑셀에 옮겨 적거나, 노션을 활용해 별도 기록을 남기기도 하는데요. 이런 방식도 결국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통합하지 못하는 것은 물론, 오히려 중복 입력과 누락 같은 실수까지 발생할 수 있어요. 결국 “이 고객이 자료를 다운받았고, 추가 문의를 보내고, 실제 미팅까지 이어졌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여러 툴을 일일이 넘나드는 수밖에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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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유에 대해 더 자세히 듣고 싶어요!

앞서 소개해드렸던 것처럼 마케팅 툴은 특정 기능에 특화되어 있는 솔루션이 많습니다. 따라서 이메일 발송, 폼 수집, 문서 공유 등 각자가 설계된 목적에 맞춰서는 훌륭히 작동하지만, 서로 다른 툴 간의 데이터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지 않는거죠. 데이터를 자동화 툴로 통합하려 해도, 각자 툴이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식도, 내용도 다르니 일관되게 통합하기도 어렵고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데이터를 따로 추출해 엑셀에 옮겨 적거나, 노션을 활용해 별도 기록을 남기기도 하는데요. 이런 방식도 결국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통합하지 못하는 것은 물론, 오히려 중복 입력과 누락 같은 실수까지 발생할 수 있어요. 결국 “이 고객이 자료를 다운받았고, 추가 문의를 보내고, 실제 미팅까지 이어졌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여러 툴을 일일이 넘나드는 수밖에 없죠.

마케팅 툴 자동화, CRM이 정답인 이유

마케팅 툴 자동화, CRM이 정답인 이유

마케팅 툴 자동화, CRM이 정답인 이유

🤔

그러면 진짜 마케팅 자동화는 어떻게 실현할 수 있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진짜 마케팅 자동화는 고객 데이터를 한곳에서 관리하는 CRM을 통해 구현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모든 데이터를 하나의 데이터베이스에 집약하고, 자동화된 흐름 속에서 유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에 최적화된 것이 바로 CRM이기 때문이죠.

🤔

그러면 진짜 마케팅 자동화는 어떻게 실현할 수 있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진짜 마케팅 자동화는 고객 데이터를 한곳에서 관리하는 CRM을 통해 구현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모든 데이터를 하나의 데이터베이스에 집약하고, 자동화된 흐름 속에서 유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에 최적화된 것이 바로 CRM이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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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진짜 마케팅 자동화는 어떻게 실현할 수 있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진짜 마케팅 자동화는 고객 데이터를 한곳에서 관리하는 CRM을 통해 구현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모든 데이터를 하나의 데이터베이스에 집약하고, 자동화된 흐름 속에서 유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에 최적화된 것이 바로 CRM이기 때문이죠.

🤨

CRM이요? 그냥 고객 연락처 관리하는 툴 아닌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CRM에서 진정한 의미의 마케팅 자동화가 어떻게 실현되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CRM이요? 그냥 고객 연락처 관리하는 툴 아닌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CRM에서 진정한 의미의 마케팅 자동화가 어떻게 실현되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CRM이요? 그냥 고객 연락처 관리하는 툴 아닌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CRM에서 진정한 의미의 마케팅 자동화가 어떻게 실현되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CRM 세일즈맵과 함께 ‘완벽한 마케팅 자동화’ 엿보기

CRM 세일즈맵과 함께 ‘완벽한 마케팅 자동화’ 엿보기

CRM 세일즈맵과 함께 ‘완벽한 마케팅 자동화’ 엿보기

마케팅 기능을 기본 탑재한 CRM, 세일즈맵을 사용하는 B2B 마케터들이 어떻게 업무를 자동화하고 전략을 구상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마케팅 기능을 기본 탑재한 CRM, 세일즈맵을 사용하는 B2B 마케터들이 어떻게 업무를 자동화하고 전략을 구상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마케팅 기능을 기본 탑재한 CRM, 세일즈맵을 사용하는 B2B 마케터들이 어떻게 업무를 자동화하고 전략을 구상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시트를 일일이 통합하는 과정 없이도 모든 고객 정보가 자동으로 한곳에 모이는 CRM 세일즈맵

외부 툴 없이 CRM 하나로 끝내는 마케팅

기존에 재피어로 연결해 두었던 웹폼이나 문서 폼, 이메일 툴 대신 세일즈맵 내부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시트를 일일이 통합하는 과정 없이도 모든 고객 정보가 자동으로 한곳에 모입니다.

시트를 일일이 통합하는 과정 없이도 모든 고객 정보가 자동으로 한곳에 모이는 CRM 세일즈맵

외부 툴 없이 CRM 하나로 끝내는 마케팅

기존에 재피어로 연결해 두었던 웹폼이나 문서 폼, 이메일 툴 대신 세일즈맵 내부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시트를 일일이 통합하는 과정 없이도 모든 고객 정보가 자동으로 한곳에 모입니다.

시트를 일일이 통합하는 과정 없이도 모든 고객 정보가 자동으로 한곳에 모이는 CRM 세일즈맵

외부 툴 없이 CRM 하나로 끝내는 마케팅

기존에 재피어로 연결해 두었던 웹폼이나 문서 폼, 이메일 툴 대신 세일즈맵 내부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시트를 일일이 통합하는 과정 없이도 모든 고객 정보가 자동으로 한곳에 모입니다.

고객의 특성에 맞게 시나리오를 구성하고 이를 자동 실행할 수 있는 CRM 세일즈맵의 워크플로우 기능

고객을 분류하고 그에 맞는 시나리오 설계하기

eBook 다운로드, 웨비나, 뉴스레터 구독 등 고객을 유입 채널이나 관심사에 따라 분류하고, 각 그룹별로 어떤 마케팅 전략을 실행할지 시나리오를 구성하세요.

고객의 특성에 맞게 시나리오를 구성하고 이를 자동 실행할 수 있는 CRM 세일즈맵의 워크플로우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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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ook 다운로드, 웨비나, 뉴스레터 구독 등 고객을 유입 채널이나 관심사에 따라 분류하고, 각 그룹별로 어떤 마케팅 전략을 실행할지 시나리오를 구성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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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분류하고 그에 맞는 시나리오 설계하기

eBook 다운로드, 웨비나, 뉴스레터 구독 등 고객을 유입 채널이나 관심사에 따라 분류하고, 각 그룹별로 어떤 마케팅 전략을 실행할지 시나리오를 구성하세요.

시나리오 예시 1)

eBook을 다운로드한 고객에게는 관련 사례 리포트를 추가로 보내고, 실무 적용 팁을 담은 콘텐츠를 제공해 데모 신청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해보세요.

시나리오 예시 1)

eBook을 다운로드한 고객에게는 관련 사례 리포트를 추가로 보내고, 실무 적용 팁을 담은 콘텐츠를 제공해 데모 신청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해보세요.

시나리오 예시 1)

eBook을 다운로드한 고객에게는 관련 사례 리포트를 추가로 보내고, 실무 적용 팁을 담은 콘텐츠를 제공해 데모 신청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해보세요.

시나리오 예시 2)

웨비나에 참석한 고객에게는 행사 요약자료나 후속 질의응답 내용을 먼저 제공하고, 이후 제품 기능 소개, 상담 제안으로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도 있겠죠.

시나리오 예시 2)

웨비나에 참석한 고객에게는 행사 요약자료나 후속 질의응답 내용을 먼저 제공하고, 이후 제품 기능 소개, 상담 제안으로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도 있겠죠.

시나리오 예시 2)

웨비나에 참석한 고객에게는 행사 요약자료나 후속 질의응답 내용을 먼저 제공하고, 이후 제품 기능 소개, 상담 제안으로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도 있겠죠.

CRM 내 자동화 시나리오 구축하기

위의 예시와 같이 시나리오가 완성되었다면, 시나리오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CRM 내 워크플로우를 구성해두세요. 일일이 메일을 발송하거나 문서를 보내는 수고를 덜게 됩니다. 웹 폼, 문서 공유, 미팅 스케줄러, 이메일 발송 등의 기능이 별도의 툴이 아닌 하나의 CRM 기능이니, 연동이 쉬운 것은 물론 트리거와 동작도 훨씬 섬세하게 설정할 수 있죠.

CRM 내 자동화 시나리오 구축하기

위의 예시와 같이 시나리오가 완성되었다면, 시나리오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CRM 내 워크플로우를 구성해두세요. 일일이 메일을 발송하거나 문서를 보내는 수고를 덜게 됩니다. 웹 폼, 문서 공유, 미팅 스케줄러, 이메일 발송 등의 기능이 별도의 툴이 아닌 하나의 CRM 기능이니, 연동이 쉬운 것은 물론 트리거와 동작도 훨씬 섬세하게 설정할 수 있죠.

CRM 내 자동화 시나리오 구축하기

위의 예시와 같이 시나리오가 완성되었다면, 시나리오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CRM 내 워크플로우를 구성해두세요. 일일이 메일을 발송하거나 문서를 보내는 수고를 덜게 됩니다. 웹 폼, 문서 공유, 미팅 스케줄러, 이메일 발송 등의 기능이 별도의 툴이 아닌 하나의 CRM 기능이니, 연동이 쉬운 것은 물론 트리거와 동작도 훨씬 섬세하게 설정할 수 있죠.

UTM 태그를 활용해 유입 소스를 추적할 수 있는 CRM 세일즈맵의 웹 폼 기능

유입 소스를 추적하고 리마케팅에 활용하기

링크에 UTM을 붙여 유입되는 고객 정보를 CRM에서 자동으로 태그하거나 분류해두세요. 소스별 전환율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광고 채널 A에서 온 고객은 웨비나 참석률이 높다” 같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예산을 알맞게 배분할 수 있습니다.

UTM 태그를 활용해 유입 소스를 추적할 수 있는 CRM 세일즈맵의 웹 폼 기능

유입 소스를 추적하고 리마케팅에 활용하기

링크에 UTM을 붙여 유입되는 고객 정보를 CRM에서 자동으로 태그하거나 분류해두세요. 소스별 전환율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광고 채널 A에서 온 고객은 웨비나 참석률이 높다” 같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예산을 알맞게 배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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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입 소스를 추적하고 리마케팅에 활용하기

링크에 UTM을 붙여 유입되는 고객 정보를 CRM에서 자동으로 태그하거나 분류해두세요. 소스별 전환율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광고 채널 A에서 온 고객은 웨비나 참석률이 높다” 같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예산을 알맞게 배분할 수 있습니다.

리드 스코어링과 핸드 오프 기능으로 끊기지 않는 마케팅-세일즈 협업

리드 스코어링과 자연스러운 세일즈 연결

CRM은 이메일 클릭·열람 여부, 웨비나 참석, 문서 다운로드 횟수 등 고객의 행동을 토대로 리드 점수를 매길 수 있어요. 일정 점수를 넘어가면 세일즈팀에 바로 알림을 주고, 필요한 경우 미팅 스케줄러 기능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 일정을 잡도록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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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은 이메일 클릭·열람 여부, 웨비나 참석, 문서 다운로드 횟수 등 고객의 행동을 토대로 리드 점수를 매길 수 있어요. 일정 점수를 넘어가면 세일즈팀에 바로 알림을 주고, 필요한 경우 미팅 스케줄러 기능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 일정을 잡도록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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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은 이메일 클릭·열람 여부, 웨비나 참석, 문서 다운로드 횟수 등 고객의 행동을 토대로 리드 점수를 매길 수 있어요. 일정 점수를 넘어가면 세일즈팀에 바로 알림을 주고, 필요한 경우 미팅 스케줄러 기능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 일정을 잡도록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대시보드 커스터마이징 기능으로 실시간 분석하고 조정하는 마케팅 전략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함께 마케팅 전략 고쳐나가기

CRM 대시보드에서 시나리오별 이탈률, 클릭률 등을 확인해, 어느 구간에서 반응이 저조한지 파악해보세요. 그 부분을 개선해 나가며, 매달 혹은 분기별로 자동화 시나리오를 조금씩 업데이트하면 고객 접촉 효율이 점점 좋아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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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함께 마케팅 전략 고쳐나가기

CRM 대시보드에서 시나리오별 이탈률, 클릭률 등을 확인해, 어느 구간에서 반응이 저조한지 파악해보세요. 그 부분을 개선해 나가며, 매달 혹은 분기별로 자동화 시나리오를 조금씩 업데이트하면 고객 접촉 효율이 점점 좋아져요.

대시보드 커스터마이징 기능으로 실시간 분석하고 조정하는 마케팅 전략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함께 마케팅 전략 고쳐나가기

CRM 대시보드에서 시나리오별 이탈률, 클릭률 등을 확인해, 어느 구간에서 반응이 저조한지 파악해보세요. 그 부분을 개선해 나가며, 매달 혹은 분기별로 자동화 시나리오를 조금씩 업데이트하면 고객 접촉 효율이 점점 좋아져요.

🤔

그런데 이렇게 많은 기능을 쓸 수 있는 만큼, 비용이 더 드는 것 아니에요?

그렇지 않습니다. 웹 폼, 이메일, 문서 공유 기능 등 각각의 마케팅 기능마다 툴을 사용하게 되면 툴마다 구독료를 지불해야 하는데요. 사용 인원과 기능에 따른 확장 비용, 자동화 툴을 활용한 연동 비용까지 달마다 지불해야 하는 비용은 더욱 빠르게 증가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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