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CRM_10
B2B 마케팅 자동화 (Marketing Automation) 솔루션,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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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마케팅 자동화 (Marketing Automation) 솔루션,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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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마케팅 자동화 (Marketing Automation) 솔루션,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마케팅 자동화(Marketing Automation)란?
마케팅 자동화(Marketing Automation)란?
마케팅 자동화(Marketing Automation)란?
🤔
세일즈맵, 마케팅 자동화(Marketing Automation)가 뭐죠?
마케팅 자동화(Marketing Automation), B2B 현업에서 자주 언급되는 개념 중 하나죠. 말 그대로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하거나 우리 솔루션을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전략을 의미합니다.
고객이 웹사이트에 방문하거나 특정 콘텐츠를 클릭했을 때, 사전에 설정한 워크플로우에 따라 고객에게 이메일이 자동으로 발송되는 프로세스를 떠올리면 이해하기 쉬울 거예요.
🤔
세일즈맵, 마케팅 자동화(Marketing Automation)가 뭐죠?
마케팅 자동화(Marketing Automation), B2B 현업에서 자주 언급되는 개념 중 하나죠. 말 그대로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하거나 우리 솔루션을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전략을 의미합니다.
고객이 웹사이트에 방문하거나 특정 콘텐츠를 클릭했을 때, 사전에 설정한 워크플로우에 따라 고객에게 이메일이 자동으로 발송되는 프로세스를 떠올리면 이해하기 쉬울 거예요.
🤔
세일즈맵, 마케팅 자동화(Marketing Automation)가 뭐죠?
마케팅 자동화(Marketing Automation), B2B 현업에서 자주 언급되는 개념 중 하나죠. 말 그대로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하거나 우리 솔루션을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전략을 의미합니다.
고객이 웹사이트에 방문하거나 특정 콘텐츠를 클릭했을 때, 사전에 설정한 워크플로우에 따라 고객에게 이메일이 자동으로 발송되는 프로세스를 떠올리면 이해하기 쉬울 거예요.
😲
느낌은 알겠는데,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물론이죠. 마케팅 자동화는 단순히 메시지를 자동 발송하는 수준에 그쳐서는 안돼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략적인 흐름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작업까지 포함해야 성공적인 마케팅 자동화라 할 수 있죠.. 이때 사용하는 고객 데이터는 다음과 같이 크게 두 가지 기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느낌은 알겠는데,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물론이죠. 마케팅 자동화는 단순히 메시지를 자동 발송하는 수준에 그쳐서는 안돼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략적인 흐름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작업까지 포함해야 성공적인 마케팅 자동화라 할 수 있죠.. 이때 사용하는 고객 데이터는 다음과 같이 크게 두 가지 기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느낌은 알겠는데,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물론이죠. 마케팅 자동화는 단순히 메시지를 자동 발송하는 수준에 그쳐서는 안돼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략적인 흐름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작업까지 포함해야 성공적인 마케팅 자동화라 할 수 있죠.. 이때 사용하는 고객 데이터는 다음과 같이 크게 두 가지 기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마케팅 자동화의 두 가지 큰 그림
고객 특성에 따른 마케팅 자동화
연령, 지역, 관심사, 업종 등 다양한 속성에 따라 고객을 세분화한 뒤, 각 그룹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자동으로 실행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IT 업종 고객에게는 관련 기술 트렌드를, 소상공인 고객에게는 정부 지원 정보를 안내하는 등 관심을 끌 수 있는 내용을 보낼 수 있겠죠. 이 때 소통 채널도 이메일, 문자 메시지, 알림톡 중 고객의 특성에 적합한 것으로 설정할 수 있을 거예요.
고객 행동 데이터에 따른 마케팅 자동화
이메일 열람 여부, 웹사이트 방문 기록, 웨비나 참석 등 고객의 실제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심도를 측정하고 그에 따라 후속 행동을 자동화하는 방식이에요. 관심도가 높은 리드에게 추가 콘텐츠를 발송하거나, 해당 리드를 영업팀으로 전달하는 등 자동으로 실행될 흐름을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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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의 두 가지 큰 그림
고객 특성에 따른 마케팅 자동화
연령, 지역, 관심사, 업종 등 다양한 속성에 따라 고객을 세분화한 뒤, 각 그룹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자동으로 실행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IT 업종 고객에게는 관련 기술 트렌드를, 소상공인 고객에게는 정부 지원 정보를 안내하는 등 관심을 끌 수 있는 내용을 보낼 수 있겠죠. 이 때 소통 채널도 이메일, 문자 메시지, 알림톡 중 고객의 특성에 적합한 것으로 설정할 수 있을 거예요.
고객 행동 데이터에 따른 마케팅 자동화
이메일 열람 여부, 웹사이트 방문 기록, 웨비나 참석 등 고객의 실제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심도를 측정하고 그에 따라 후속 행동을 자동화하는 방식이에요. 관심도가 높은 리드에게 추가 콘텐츠를 발송하거나, 해당 리드를 영업팀으로 전달하는 등 자동으로 실행될 흐름을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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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의 두 가지 큰 그림
고객 특성에 따른 마케팅 자동화
연령, 지역, 관심사, 업종 등 다양한 속성에 따라 고객을 세분화한 뒤, 각 그룹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자동으로 실행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IT 업종 고객에게는 관련 기술 트렌드를, 소상공인 고객에게는 정부 지원 정보를 안내하는 등 관심을 끌 수 있는 내용을 보낼 수 있겠죠. 이 때 소통 채널도 이메일, 문자 메시지, 알림톡 중 고객의 특성에 적합한 것으로 설정할 수 있을 거예요.
고객 행동 데이터에 따른 마케팅 자동화
이메일 열람 여부, 웹사이트 방문 기록, 웨비나 참석 등 고객의 실제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심도를 측정하고 그에 따라 후속 행동을 자동화하는 방식이에요. 관심도가 높은 리드에게 추가 콘텐츠를 발송하거나, 해당 리드를 영업팀으로 전달하는 등 자동으로 실행될 흐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마케팅을 자동화하면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리드를 자연스럽게 세일즈팀으로 연결할 수도 있어요. 정리할 겸, 회사에서 서비스를 소개하는 웨비나(Webinar)를 진행한다고 가정해 마케팅 자동화의 실제 예시를 하나 살펴볼게요.
☝️
실제 사례로 보는 마케팅 자동화
1️⃣ 초대 이메일 자동 발송
웨비나 참석을 독려하는 초대 이메일을 자동으로 발송해 고객 참여를 유도합니다.
3️⃣ 사전/사후 마케팅 자동화
웨비나 시작 전 예비 참석자들에게 사전 자료를 보내고, 웨비나 이후에는 업종별로 분류된 고객에게 동종 업계 고객 사례집을 자동 발송합니다.
2️⃣ 참가 신청 관리
참가를 신청한 고객은 자동으로 특정 목록으로 분류돼, 웨비나 이후에도 맞춤형 후속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영업팀 연계 자동화
웨비나 신청 고객이나 자료를 다운로드한 고객 정보는 자동으로 영업팀에 공유되어, 영업팀이 구매 가능성이 높은 리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실제 사례로 보는 마케팅 자동화
4️⃣ 영업팀 연계 자동화
웨비나 신청 고객이나 자료를 다운로드한 고객 정보는 자동으로 영업팀에 공유되어, 영업팀이 구매 가능성이 높은 리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1️⃣ 초대 이메일 자동 발송
웨비나 참석을 독려하는 초대 이메일을 자동으로 발송해 고객 참여를 유도합니다.
2️⃣ 참가 신청 관리
참가를 신청한 고객은 자동으로 특정 목록으로 분류돼, 웨비나 이후에도 맞춤형 후속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사전/사후 마케팅 자동화
웨비나 시작 전 예비 참석자들에게 사전 자료를 보내고, 웨비나 이후에는 업종별로 분류된 고객에게 동종 업계 고객 사례집을 자동 발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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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사례로 보는 마케팅 자동화
1️⃣ 초대 이메일 자동 발송
웨비나 참석을 독려하는 초대 이메일을 자동으로 발송해 고객 참여를 유도합니다.
3️⃣ 사전/사후 마케팅 자동화
웨비나 시작 전 예비 참석자들에게 사전 자료를 보내고, 웨비나 이후에는 업종별로 분류된 고객에게 동종 업계 고객 사례집을 자동 발송합니다.
2️⃣ 참가 신청 관리
참가를 신청한 고객은 자동으로 특정 목록으로 분류돼, 웨비나 이후에도 맞춤형 후속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영업팀 연계 자동화
웨비나 신청 고객이나 자료를 다운로드한 고객 정보는 자동으로 영업팀에 공유되어, 영업팀이 구매 가능성이 높은 리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B2B 비즈니스와 마케팅 자동화
B2B 비즈니스와 마케팅 자동화
B2B 비즈니스와 마케팅 자동화
😮
이해했어요, B2B 비즈니스에서 마케팅 자동화는 엄청 중요한 거네요.
네, 맞아요. 마케팅 자동화를 도입하면 반복 업무를 줄여 팀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으니까요. 사람이 일일이 처리하던 작업을 자동화하면 실수도 줄고, 구성원들은 보다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매출 증대는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결과겠죠.
무엇보다 기업이 성장하고 운영이 복잡해질수록 자동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됩니다. 기업의 규모가 클수록 자동화 설계는 복잡할 수 있지만, 그만큼 절감되는 시간과 비용이 훨씬 크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마케팅 자동화는 기업의 성장 속도와 조직 규모에 따라 유연하게 확장될 수 있어야 해요. 이때의 확장이란, 단순히 기능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고객 여정 전체를 아우를 수 있도록 확장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리드 발굴 → 육성 → 세일즈 팀 전달 → 고객 유지까지 전 과정을 하나의 흐름으로 통합하는 자동화가 진정한 의미의 자동화예요. 이처럼 고객 여정 전체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마케팅 자동화는 비즈니스에 큰 변화를 가져오는데요, 이 부분을 이해하고 나면 마케팅 자동화의 중요성을 더욱 실감하게 되실 거예요.
😮
이해했어요, B2B 비즈니스에서 마케팅 자동화는 엄청 중요한 거네요.
네, 맞아요. 마케팅 자동화를 도입하면 반복 업무를 줄여 팀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으니까요. 사람이 일일이 처리하던 작업을 자동화하면 실수도 줄고, 구성원들은 보다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매출 증대는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결과겠죠.
무엇보다 기업이 성장하고 운영이 복잡해질수록 자동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됩니다. 기업의 규모가 클수록 자동화 설계는 복잡할 수 있지만, 그만큼 절감되는 시간과 비용이 훨씬 크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마케팅 자동화는 기업의 성장 속도와 조직 규모에 따라 유연하게 확장될 수 있어야 해요. 이때의 확장이란, 단순히 기능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고객 여정 전체를 아우를 수 있도록 확장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리드 발굴 → 육성 → 세일즈 팀 전달 → 고객 유지까지 전 과정을 하나의 흐름으로 통합하는 자동화가 진정한 의미의 자동화예요. 이처럼 고객 여정 전체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마케팅 자동화는 비즈니스에 큰 변화를 가져오는데요, 이 부분을 이해하고 나면 마케팅 자동화의 중요성을 더욱 실감하게 되실 거예요.
😮
이해했어요, B2B 비즈니스에서 마케팅 자동화는 엄청 중요한 거네요.
네, 맞아요. 마케팅 자동화를 도입하면 반복 업무를 줄여 팀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으니까요. 사람이 일일이 처리하던 작업을 자동화하면 실수도 줄고, 구성원들은 보다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매출 증대는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결과겠죠.
무엇보다 기업이 성장하고 운영이 복잡해질수록 자동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됩니다. 기업의 규모가 클수록 자동화 설계는 복잡할 수 있지만, 그만큼 절감되는 시간과 비용이 훨씬 크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마케팅 자동화는 기업의 성장 속도와 조직 규모에 따라 유연하게 확장될 수 있어야 해요. 이때의 확장이란, 단순히 기능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고객 여정 전체를 아우를 수 있도록 확장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리드 발굴 → 육성 → 세일즈 팀 전달 → 고객 유지까지 전 과정을 하나의 흐름으로 통합하는 자동화가 진정한 의미의 자동화예요. 이처럼 고객 여정 전체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마케팅 자동화는 비즈니스에 큰 변화를 가져오는데요, 이 부분을 이해하고 나면 마케팅 자동화의 중요성을 더욱 실감하게 되실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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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가 만들어내는 B2B 비즈니스의 변화 (1)
데이터 통합으로 물 흐르듯 이어지는 부서 간 소통
🔖 마케팅과 세일즈가 같은 정보를 공유해요.
마케팅을 자동화하면, 매일 엑셀을 수작업으로 업데이트할 필요 없이, 한 번의 입력으로 모든 팀이 동일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장기적 히스토리가 차곡차곡 쌓여요.
마케팅을 자동화하면, 고객이 처음 어떤 콘텐츠에 반응했고, 어떤 단계에서 반응했는지 모든 여정이 자동으로 기록됩니다. 이렇게 쌓인 히스토리는 향후 의사결정과 분석에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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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가 만들어내는 B2B 비즈니스의 변화 (1)
데이터 통합으로 물 흐르듯 이어지는 부서 간 소통
🔖 마케팅과 세일즈가 같은 정보를 공유해요.
마케팅을 자동화하면, 매일 엑셀을 수작업으로 업데이트할 필요 없이, 한 번의 입력으로 모든 팀이 동일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장기적 히스토리가 차곡차곡 쌓여요.
마케팅을 자동화하면, 고객이 처음 어떤 콘텐츠에 반응했고, 어떤 단계에서 반응했는지 모든 여정이 자동으로 기록됩니다. 이렇게 쌓인 히스토리는 향후 의사결정과 분석에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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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가 만들어내는 B2B 비즈니스의 변화 (1)
데이터 통합으로 물 흐르듯 이어지는 부서 간 소통
🔖 마케팅과 세일즈가 같은 정보를 공유해요.
마케팅을 자동화하면, 매일 엑셀을 수작업으로 업데이트할 필요 없이, 한 번의 입력으로 모든 팀이 동일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장기적 히스토리가 차곡차곡 쌓여요.
마케팅을 자동화하면, 고객이 처음 어떤 콘텐츠에 반응했고, 어떤 단계에서 반응했는지 모든 여정이 자동으로 기록됩니다. 이렇게 쌓인 히스토리는 향후 의사결정과 분석에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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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가 만들어내는 B2B 비즈니스의 변화 (2)
담당자가 바뀌어도 흔들리지 않는, 일관되고 예측 가능한 업무
⚙️ 리드 스코어링
마케팅을 자동화하면, 웹사이트 방문, 문서 열람, 이메일 클릭 등 행동 데이터를 점수화해 관심도 높은 리드를 발빠르게 식별하고 대응할 수 있어요.
⚙️ 워크플로우(시퀀스)
마케팅을 자동화하면, 캠페인을 ‘시나리오’처럼 구성해, 중간에 끊기지 않고 자동으로 이어주는 흐름을 만듭니다. 복잡한 캠페인도, 정해진 플로우에 따라 진행되니 한눈에 파악하기 쉬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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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가 만들어내는 B2B 비즈니스의 변화 (2)
담당자가 바뀌어도 흔들리지 않는, 일관되고 예측 가능한 업무
⚙️ 리드 스코어링
마케팅을 자동화하면, 웹사이트 방문, 문서 열람, 이메일 클릭 등 행동 데이터를 점수화해 관심도 높은 리드를 발빠르게 식별하고 대응할 수 있어요.
⚙️ 워크플로우(시퀀스)
마케팅을 자동화하면, 캠페인을 ‘시나리오’처럼 구성해, 중간에 끊기지 않고 자동으로 이어주는 흐름을 만듭니다. 복잡한 캠페인도, 정해진 플로우에 따라 진행되니 한눈에 파악하기 쉬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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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가 만들어내는 B2B 비즈니스의 변화 (2)
담당자가 바뀌어도 흔들리지 않는, 일관되고 예측 가능한 업무
⚙️ 리드 스코어링
마케팅을 자동화하면, 웹사이트 방문, 문서 열람, 이메일 클릭 등 행동 데이터를 점수화해 관심도 높은 리드를 발빠르게 식별하고 대응할 수 있어요.
⚙️ 워크플로우(시퀀스)
마케팅을 자동화하면, 캠페인을 ‘시나리오’처럼 구성해, 중간에 끊기지 않고 자동으로 이어주는 흐름을 만듭니다. 복잡한 캠페인도, 정해진 플로우에 따라 진행되니 한눈에 파악하기 쉬워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
마케팅 자동화가 필수라면 저희도 하고 싶어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마케팅 자동화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어요. 많은 솔루션에서 기본 템플릿을 제공하기 때문에, 간단한 자동화는 클릭 몇 번으로도 실행이 가능하죠.
물론, 우리 비즈니스에 맞춘 자동화 시나리오도 구성할 수 있어요. CRM이나 재피어와 같은 업무 자동화 툴을 사용하면 우리 기업만의 마케팅 자동화를 설계할 수 있죠.
🤔
마케팅 자동화가 필수라면 저희도 하고 싶어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마케팅 자동화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어요. 많은 솔루션에서 기본 템플릿을 제공하기 때문에, 간단한 자동화는 클릭 몇 번으로도 실행이 가능하죠.
물론, 우리 비즈니스에 맞춘 자동화 시나리오도 구성할 수 있어요. CRM이나 재피어와 같은 업무 자동화 툴을 사용하면 우리 기업만의 마케팅 자동화를 설계할 수 있죠.
🤔
마케팅 자동화가 필수라면 저희도 하고 싶어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마케팅 자동화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어요. 많은 솔루션에서 기본 템플릿을 제공하기 때문에, 간단한 자동화는 클릭 몇 번으로도 실행이 가능하죠.
물론, 우리 비즈니스에 맞춘 자동화 시나리오도 구성할 수 있어요. CRM이나 재피어와 같은 업무 자동화 툴을 사용하면 우리 기업만의 마케팅 자동화를 설계할 수 있죠.
😮
오, 저희 회사는 재피어(Zapier)를 쓰고 있어요. 재피어로 마케팅 자동화도 할 수 있다고요?
네, 재피어를 사용하고 있다면 “재피어만 잘 써도 팀 업무가 자동화될 거야”하는 생각을 한 번쯤 해보셨을 거예요. 실제로 재피어와 같은 자동화 툴을 활용해 마케팅 자동화를 구현하는 사례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고요.
처음에는 재피어가 여러 툴을 연결해주는 ‘든든한 조력자’처럼 느껴질 수 있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며 소통 채널과 고객의 데이터가 늘어나면, 복잡해진 워크플로우와 방대한 데이터 흐름을 파악하기 어려워집니다. 결국 재피어만으로는 임시방편 수준의 자동화에 머무르게 되는 경우가 많죠.
😮
오, 저희 회사는 재피어(Zapier)를 쓰고 있어요. 재피어로 마케팅 자동화도 할 수 있다고요?
네, 재피어를 사용하고 있다면 “재피어만 잘 써도 팀 업무가 자동화될 거야”하는 생각을 한 번쯤 해보셨을 거예요. 실제로 재피어와 같은 자동화 툴을 활용해 마케팅 자동화를 구현하는 사례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고요.
처음에는 재피어가 여러 툴을 연결해주는 ‘든든한 조력자’처럼 느껴질 수 있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며 소통 채널과 고객의 데이터가 늘어나면, 복잡해진 워크플로우와 방대한 데이터 흐름을 파악하기 어려워집니다. 결국 재피어만으로는 임시방편 수준의 자동화에 머무르게 되는 경우가 많죠.
😮
오, 저희 회사는 재피어(Zapier)를 쓰고 있어요. 재피어로 마케팅 자동화도 할 수 있다고요?
네, 재피어를 사용하고 있다면 “재피어만 잘 써도 팀 업무가 자동화될 거야”하는 생각을 한 번쯤 해보셨을 거예요. 실제로 재피어와 같은 자동화 툴을 활용해 마케팅 자동화를 구현하는 사례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고요.
처음에는 재피어가 여러 툴을 연결해주는 ‘든든한 조력자’처럼 느껴질 수 있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며 소통 채널과 고객의 데이터가 늘어나면, 복잡해진 워크플로우와 방대한 데이터 흐름을 파악하기 어려워집니다. 결국 재피어만으로는 임시방편 수준의 자동화에 머무르게 되는 경우가 많죠.
🤨
재피어에서의 마케팅 자동화가 완전하지 못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앞서 살펴보았던 것처럼 B2B 마케팅에서는 단순한 연결을 넘어, 고객 여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체계적으로 리드를 육성해야 하는데요, 재피어는 이 역할을 완벽히 수행하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재피어는 문의가 언제 들어왔는지, 고객이 어떤 자료를 다운로드 받았는지, 어떤 이메일을 클릭했는지 등 고객 중심으로 정보를 축적하지 못하기 때문이에요. 이처럼 고객이 고객 여정의 어느 정도에 위치했는지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면 “이 고객과 우리 회사 사이에 어떤 히스토리가 있었지?” 혼선이 생기고, 결국 중요한 기회를 놓칠 위험이 커져요.
🤨
재피어에서의 마케팅 자동화가 완전하지 못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앞서 살펴보았던 것처럼 B2B 마케팅에서는 단순한 연결을 넘어, 고객 여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체계적으로 리드를 육성해야 하는데요, 재피어는 이 역할을 완벽히 수행하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재피어는 문의가 언제 들어왔는지, 고객이 어떤 자료를 다운로드 받았는지, 어떤 이메일을 클릭했는지 등 고객 중심으로 정보를 축적하지 못하기 때문이에요. 이처럼 고객이 고객 여정의 어느 정도에 위치했는지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면 “이 고객과 우리 회사 사이에 어떤 히스토리가 있었지?” 혼선이 생기고, 결국 중요한 기회를 놓칠 위험이 커져요.
🤨
재피어에서의 마케팅 자동화가 완전하지 못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앞서 살펴보았던 것처럼 B2B 마케팅에서는 단순한 연결을 넘어, 고객 여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체계적으로 리드를 육성해야 하는데요, 재피어는 이 역할을 완벽히 수행하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재피어는 문의가 언제 들어왔는지, 고객이 어떤 자료를 다운로드 받았는지, 어떤 이메일을 클릭했는지 등 고객 중심으로 정보를 축적하지 못하기 때문이에요. 이처럼 고객이 고객 여정의 어느 정도에 위치했는지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면 “이 고객과 우리 회사 사이에 어떤 히스토리가 있었지?” 혼선이 생기고, 결국 중요한 기회를 놓칠 위험이 커져요.
마케팅 자동화 완성은 CRM으로
마케팅 자동화 완성은 CRM으로
마케팅 자동화 완성은 CRM으로
😫
그럼 완벽한 마케팅 자동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정답은, 마케팅 자동화 기능을 갖춘 CRM입니다.
😫
그럼 완벽한 마케팅 자동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정답은, 마케팅 자동화 기능을 갖춘 CRM입니다.
😫
그럼 완벽한 마케팅 자동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정답은, 마케팅 자동화 기능을 갖춘 CRM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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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와 CRM의 시너지
🗂️ 부서 별로 기록해도 고객 중심으로 쌓여요 (Customer 360)
B2B 영업에서는 장기간 거래가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요. 그만큼 모든 상호작용과 히스토리를 꼼꼼히 추적하는 게 필수인데, CRM과 자동화 솔루션을 결합하면 이 과정을 훨씬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B2B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이 CRM과 연동되면, 고객 하나하나의 모든 활동이 타임라인 형태로 정리되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뉴스레터 클릭 3회 → 제품 소개서 요청 → 세일즈 팀 미팅”처럼, 고객 여정 전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이러한 방식은 재피어를 활용해 단순히 여러 툴을 연결하는 방식으로는 구현하기 어렵습니다.
🗂️ 분석과 보고가 한결 쉬워져요
어떤 캠페인이 전환에 기여했는지, 어느 시점에 온도가 올랐는지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덕분에 “왜 이 고객은 구매를 결정했지?” 같은 궁금증도 명쾌하게 해결할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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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와 CRM의 시너지
🗂️ 부서 별로 기록해도 고객 중심으로 쌓여요 (Customer 360)
B2B 영업에서는 장기간 거래가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요. 그만큼 모든 상호작용과 히스토리를 꼼꼼히 추적하는 게 필수인데, CRM과 자동화 솔루션을 결합하면 이 과정을 훨씬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B2B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이 CRM과 연동되면, 고객 하나하나의 모든 활동이 타임라인 형태로 정리되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뉴스레터 클릭 3회 → 제품 소개서 요청 → 세일즈 팀 미팅”처럼, 고객 여정 전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이러한 방식은 재피어를 활용해 단순히 여러 툴을 연결하는 방식으로는 구현하기 어렵습니다.
🗂️ 분석과 보고가 한결 쉬워져요
어떤 캠페인이 전환에 기여했는지, 어느 시점에 온도가 올랐는지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덕분에 “왜 이 고객은 구매를 결정했지?” 같은 궁금증도 명쾌하게 해결할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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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와 CRM의 시너지
🗂️ 부서 별로 기록해도 고객 중심으로 쌓여요 (Customer 360)
B2B 영업에서는 장기간 거래가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요. 그만큼 모든 상호작용과 히스토리를 꼼꼼히 추적하는 게 필수인데, CRM과 자동화 솔루션을 결합하면 이 과정을 훨씬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B2B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이 CRM과 연동되면, 고객 하나하나의 모든 활동이 타임라인 형태로 정리되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뉴스레터 클릭 3회 → 제품 소개서 요청 → 세일즈 팀 미팅”처럼, 고객 여정 전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이러한 방식은 재피어를 활용해 단순히 여러 툴을 연결하는 방식으로는 구현하기 어렵습니다.
🗂️ 분석과 보고가 한결 쉬워져요
어떤 캠페인이 전환에 기여했는지, 어느 시점에 온도가 올랐는지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덕분에 “왜 이 고객은 구매를 결정했지?” 같은 궁금증도 명쾌하게 해결할 수 있답니다.
세일즈맵과 함께 ‘완벽한 B2B 마케팅 자동화’ 엿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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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마케팅 자동화를 갖춘 CRM, 세일즈맵에선 어떻게 마케팅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는지 살펴볼게요.
B2B 비즈니스의 고객 관리를 위한 CRM,
세일즈맵이 일정 관리 툴과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내는지 확인해보세요!
B2B 마케팅 자동화를 갖춘 CRM, 세일즈맵에선 어떻게 마케팅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는지 살펴볼게요.
모든 고객 정보를 자동으로 통합
고객이 방문한 웹사이트나 다운로드한 문서, 고객으로부터의 미팅 제안 등 고객이 남긴 정보가 자동으로 CRM에 저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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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드 스코어링
메일 열람, 페이지 방문, 클릭 횟수 등 고객 행동에 따라 점수를 매기고, 관심도가 높은 리드를 자동으로 식별해 세일즈팀에 알림을 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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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플로우(시퀀스) 자동화
‘첫 문의 → 자료 발송 → 미팅 제안’ 과 같이 시나리오를 미리 설계해두면, 미리 설정해둔 간격으로 콘텐츠를 자동 발송하고, 고객의 행동에 따라 다음 단계 진행 여부를 판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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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 이메일·메시지 캠페인
관심 키워드, 업종별로 분류된 리드 그룹에게 개인화된 맞춤형 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합니다. 발송 후에는 캠페인 전략에 빠르게 반영할 수 있도록 오픈율, 클릭률, 이탈률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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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대시보드와 분석
어떤 마케팅 채널이 효과적이었는지, 어떤 리드가 매출로 이어졌는지 등 다양한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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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눈에 볼 수 있는 고객 여정
고객 별 모든 히스토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타임라인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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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마케팅 자동화를 갖춘 CRM, 세일즈맵 이런 고민을 가진 기업에게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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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의는 많은데 후속 액션이 제때 안 돼요.
• 관리해야 할 고객 수가 너무 많아졌어요.
• 여러 툴에서 기록된 정보가 여기저기 흩어져 있어요.
• 재피어만으로는 반복 업무를 전부 커버하기 힘들어요.
• 문의는 많은데 후속 액션이 제때 안 돼요.
• 관리해야 할 고객 수가 너무 많아졌어요.
• 여러 툴에서 기록된 정보가 여기저기 흩어져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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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피어만으로는 반복 업무를 전부 커버하기 힘들어요.
자동화로 아낀 시간, 다시 허비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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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플로우
고객 상세 페이지
시퀀스
웹 폼
영업 파이프라인 관리
워크플로우
고객 상세 페이지
시퀀스
웹 폼
영업 파이프라인 관리
워크플로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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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퀀스
웹 폼
영업 파이프라인 관리
재피어처럼 여러 툴을 연결하는 방식의 자동화는 업무 시간을 단축시켜도
유지와 연동 과정에서 그만큼의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게 됩니다.
지금 바로 세일즈맵 무료 체험을 신청하고,
시간과 비용을 모두 지키는 ‘진짜 자동화’를 경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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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선 전화: 010-5620-5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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