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보안의 다크호스, CRM 소프트웨어

데이터 보안의 다크호스, CRM 소프트웨어

해외 CRM 툴, 유명하다는 이유만으로 도입하면

한밤중 “고객 정보가 유출됐어요!”라는 긴급한 연락을 받는다고 상상해보세요. 상상만으로도 등줄기에 식은땀이 흐르는데요. 그만큼 데이터 보안은 기업의 생사를 결정할 수 있는 민감한 영역이에요. 특히 많은 고객 정보를 다루는 기업일수록 데이터 보안은 사후 대응이 아니라, ‘예방’을 중심으로 관리되어야 해요.

이번 글에서는 ‘데이터 보안이란 정확히 무엇인지’, ‘왜 날이 갈수록 데이터 보안의 중요성이 강조되는지’, ‘데이터 보안 위협의 해결책으로서 CRM 소프트웨어가 떠오르는 이유는 무엇인지’ 등 여러분이 가지고 계셨던 궁금증을 해결해드릴게요.

저희 세일즈맵을 천천히 따라오시면, 기업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핵심 무기를 손에 쥐게 되실 거예요!

한밤중 “고객 정보가 유출됐어요!”라는 긴급한 연락을 받는다고 상상해보세요. 상상만으로도 등줄기에 식은땀이 흐르는데요. 그만큼 데이터 보안은 기업의 생사를 결정할 수 있는 민감한 영역이에요. 특히 많은 고객 정보를 다루는 기업일수록 데이터 보안은 사후 대응이 아니라, ‘예방’을 중심으로 관리되어야 해요.

이번 글에서는 ‘데이터 보안이란 정확히 무엇인지’, ‘왜 날이 갈수록 데이터 보안의 중요성이 강조되는지’, ‘데이터 보안 위협의 해결책으로서 CRM 소프트웨어가 떠오르는 이유는 무엇인지’ 등 여러분이 가지고 계셨던 궁금증을 해결해드릴게요.

저희 세일즈맵을 천천히 따라오시면, 기업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핵심 무기를 손에 쥐게 되실 거예요!

어느 날 대표님의 큰 결심으로 CRM 프로그램이 도입되면, 처음엔 팀원 모두가 ‘오, 우리도 이제 체계적으로 고객 관리를 할 수 있는건가?’ 기대에 부풉니다. 마치 고가의 기기를 새로 들였을 때처럼 이것저것 클릭해보고, 신기해 하죠. 하지만 설렘도 잠시 팀원들이 마주하게 되는 건 복잡한 설정 방법과 익숙하지 않은 화면 구성입니다. 좀전의 기대가 무색하게 “이걸 어떻게 설정해야 하지?” 하는 막막함만이 머릿속을 가득 채웁니다.

“그래도 이왕 도입한 거, 제대로 써보자!”하는 마음으로 가이드를 찾아보지만, 온통 영어로 작성된 매뉴얼과 참고자료, 해외 본사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고객 지원 체계를 발견하고는 또 한번 벽에 부딪히게 됩니다. 여러 시행착오 끝에 적응하더라도, 수많은 기능 중 막상 자주 사용하는 견적서 발행이나 카카오 알림톡 발송 같은 기능은 지원되지 않아 당황하는 일도 다반사죠. 이쯤 되면 팀원들 사이에서 이런 말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CRM을 쓰고 있는데, 왜 일은 줄지 않지?”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 점점 높아지는 데이터 보안 위협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 점점 높아지는 데이터 보안 위협

해외 CRM 툴, 유명하다는 이유만으로 도입하면

🤔

데이터 보안, 말로는 많이 들었는데 정확히 무엇이고 왜 중요한가요?


🤔

데이터 보안, 말로는 많이 들었는데 정확히 무엇이고 왜 중요한가요?


🤔

데이터 보안, 말로는 많이 들었는데 정확히 무엇이고 왜 중요한가요?


🔐

데이터 보안이란?

데이터 보안(Data Security)이란 기업이 보유한 중요한 정보를 외부 유출이나 내부 사고로부터 안전하게 지키는 체계를 말합니다. 여기에는 고객 개인정보, 계약서, 견적서, 영업 메모 등 민감한 모든 비즈니스 정보가 포함되죠. 데이터 보안은 단순히 비밀번호를 걸어두는 수준을 말하지 않아요.

  • 누가 어떤 데이터를 열람할 수 있는지 권한을 설정하고,

  • 누가 언제 어떤 작업을 했는지 기록(로그)을 남기고,

  • 외부 접속이나 다운로드를 제한하거나 차단할 수 있도록 만드는 관리 구조 전반을 포함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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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보안이란?

데이터 보안(Data Security)이란 기업이 보유한 중요한 정보를 외부 유출이나 내부 사고로부터 안전하게 지키는 체계를 말합니다. 여기에는 고객 개인정보, 계약서, 견적서, 영업 메모 등 민감한 모든 비즈니스 정보가 포함되죠. 데이터 보안은 단순히 비밀번호를 걸어두는 수준을 말하지 않아요.

  • 누가 어떤 데이터를 열람할 수 있는지 권한을 설정하고,

  • 누가 언제 어떤 작업을 했는지 기록(로그)을 남기고,

  • 외부 접속이나 다운로드를 제한하거나 차단할 수 있도록 만드는 관리 구조 전반을 포함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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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보안이란?

데이터 보안(Data Security)이란 기업이 보유한 중요한 정보를 외부 유출이나 내부 사고로부터 안전하게 지키는 체계를 말합니다. 여기에는 고객 개인정보, 계약서, 견적서, 영업 메모 등 민감한 모든 비즈니스 정보가 포함되죠. 데이터 보안은 단순히 비밀번호를 걸어두는 수준을 말하지 않아요.

  • 누가 어떤 데이터를 열람할 수 있는지 권한을 설정하고,

  • 누가 언제 어떤 작업을 했는지 기록(로그)을 남기고,

  • 외부 접속이나 다운로드를 제한하거나 차단할 수 있도록 만드는 관리 구조 전반을 포함하죠.

🧐

B2B 비즈니스에서 데이터 보안이 특히 강조되는 이유가 있어요?

데이터 보안은 곧 ‘고객과의 신뢰’를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고객은 ‘안전하다’는 믿음이 있기 때문에 기업에게 정보를 맡기는데요. 단 한 번의 유출 사고만으로도 기업은 지금까지 쌓아왔던 평판과 신뢰를 잃고, 이를 복구하는 데에는 더 오랜 시간과 비용이 필요합니다.

ISACA(정보시스템 감사통제협회)의 2022년 보고서에 따르면, 33%의 소비자가 보안 사고가 발생한 기업과 거래를 중단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즉, 기업이 데이터를 제대로 보호하지 못하면, 고객은 언제든 주저하지 않고 경쟁사로 떠날 준비가 돼 있다는 뜻이에요.

특히 기업 간 계약 조건, 내부 수익 구조, 비밀 유지 계약 하에 공유되는 기술 문서처럼 민감한 정보를 다루는 B2B 비즈니스에서는, 데이터 유출이 사회적으로도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해요.

🧐

B2B 비즈니스에서 데이터 보안이 특히 강조되는 이유가 있어요?

데이터 보안은 곧 ‘고객과의 신뢰’를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고객은 ‘안전하다’는 믿음이 있기 때문에 기업에게 정보를 맡기는데요. 단 한 번의 유출 사고만으로도 기업은 지금까지 쌓아왔던 평판과 신뢰를 잃고, 이를 복구하는 데에는 더 오랜 시간과 비용이 필요합니다.

ISACA(정보시스템 감사통제협회)의 2022년 보고서에 따르면, 33%의 소비자가 보안 사고가 발생한 기업과 거래를 중단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즉, 기업이 데이터를 제대로 보호하지 못하면, 고객은 언제든 주저하지 않고 경쟁사로 떠날 준비가 돼 있다는 뜻이에요.

특히 기업 간 계약 조건, 내부 수익 구조, 비밀 유지 계약 하에 공유되는 기술 문서처럼 민감한 정보를 다루는 B2B 비즈니스에서는, 데이터 유출이 사회적으로도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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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비즈니스에서 데이터 보안이 특히 강조되는 이유가 있어요?

데이터 보안은 곧 ‘고객과의 신뢰’를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고객은 ‘안전하다’는 믿음이 있기 때문에 기업에게 정보를 맡기는데요. 단 한 번의 유출 사고만으로도 기업은 지금까지 쌓아왔던 평판과 신뢰를 잃고, 이를 복구하는 데에는 더 오랜 시간과 비용이 필요합니다.

ISACA(정보시스템 감사통제협회)의 2022년 보고서에 따르면, 33%의 소비자가 보안 사고가 발생한 기업과 거래를 중단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즉, 기업이 데이터를 제대로 보호하지 못하면, 고객은 언제든 주저하지 않고 경쟁사로 떠날 준비가 돼 있다는 뜻이에요.

특히 기업 간 계약 조건, 내부 수익 구조, 비밀 유지 계약 하에 공유되는 기술 문서처럼 민감한 정보를 다루는 B2B 비즈니스에서는, 데이터 유출이 사회적으로도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해요.

B2B 비즈니스 곳곳에 존재하는 데이터 보안 위협

B2B 비즈니스 곳곳에 존재하는 데이터 보안 위협

그냥 놔두면 더 손해! 외국 CRM 툴 방치의 후폭풍

🤔 

그래도 요즘은 비교적 데이터 위협에 안전하지 않나요?

좋은 질문이에요! 최근 많은 기업들이 업무에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이나 협업 툴을 도입하면서 “이제는 기본적으로 보안이 잘 되어 있을 거야”라고 생각하시곤 합니다. 하지만 이런 툴들은 기본적인 보안 기능을 제공할 뿐, 조직 내 보안 전략까지 설계해주는 건 아니거든요.

지금부터 B2B 비즈니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데이터 보안 위협의 사례를 정리해볼게요.

🤔 

그래도 요즘은 비교적 데이터 위협에 안전하지 않나요?

좋은 질문이에요! 최근 많은 기업들이 업무에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이나 협업 툴을 도입하면서 “이제는 기본적으로 보안이 잘 되어 있을 거야”라고 생각하시곤 합니다. 하지만 이런 툴들은 기본적인 보안 기능을 제공할 뿐, 조직 내 보안 전략까지 설계해주는 건 아니거든요.

지금부터 B2B 비즈니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데이터 보안 위협의 사례를 정리해볼게요.

🤔 

그래도 요즘은 비교적 데이터 위협에 안전하지 않나요?

좋은 질문이에요! 최근 많은 기업들이 업무에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이나 협업 툴을 도입하면서 “이제는 기본적으로 보안이 잘 되어 있을 거야”라고 생각하시곤 합니다. 하지만 이런 툴들은 기본적인 보안 기능을 제공할 뿐, 조직 내 보안 전략까지 설계해주는 건 아니거든요.

지금부터 B2B 비즈니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데이터 보안 위협의 사례를 정리해볼게요.

⌨️

여전히 위협적인 사이버 공격

사이버 공격이란 ‘민감한 데이터를 훔치려는 고의적인 시도’를 말합니다.

사이버 공격의 대표적인 유형으로는,

  • 이메일이나 메시지를 통해 사용자를 속여, 악성 링크를 클릭하거나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게 만드는 ‘피싱’

  • 데이터를 암호화한 뒤 돈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 ‘랜섬웨어’

  • 프린터, CCTV, 화상회의 기기 등 네트워크에 연결된 기기를 해킹의 경로로 사용하는 ‘사물 인터넷(IoT) 해킹’ 등이 있어요.

특히 우리의 생각과 달리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SaaS)가 확산되면서 이러한 사이버 공격 범위는 점점 넓어지고 있어요. 네트워크에 잠깐이라도 빈틈이 생기면 곧바로 큰 보안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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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전히 위협적인 사이버 공격

사이버 공격이란 ‘민감한 데이터를 훔치려는 고의적인 시도’를 말합니다.

사이버 공격의 대표적인 유형으로는,

  • 이메일이나 메시지를 통해 사용자를 속여, 악성 링크를 클릭하거나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게 만드는 ‘피싱’

  • 데이터를 암호화한 뒤 돈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 ‘랜섬웨어’

  • 프린터, CCTV, 화상회의 기기 등 네트워크에 연결된 기기를 해킹의 경로로 사용하는 ‘사물 인터넷(IoT) 해킹’ 등이 있어요.

특히 우리의 생각과 달리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SaaS)가 확산되면서 이러한 사이버 공격 범위는 점점 넓어지고 있어요. 네트워크에 잠깐이라도 빈틈이 생기면 곧바로 큰 보안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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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전히 위협적인 사이버 공격

사이버 공격이란 ‘민감한 데이터를 훔치려는 고의적인 시도’를 말합니다.

사이버 공격의 대표적인 유형으로는,

  • 이메일이나 메시지를 통해 사용자를 속여, 악성 링크를 클릭하거나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게 만드는 ‘피싱’

  • 데이터를 암호화한 뒤 돈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 ‘랜섬웨어’

  • 프린터, CCTV, 화상회의 기기 등 네트워크에 연결된 기기를 해킹의 경로로 사용하는 ‘사물 인터넷(IoT) 해킹’ 등이 있어요.

특히 우리의 생각과 달리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SaaS)가 확산되면서 이러한 사이버 공격 범위는 점점 넓어지고 있어요. 네트워크에 잠깐이라도 빈틈이 생기면 곧바로 큰 보안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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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잔 밑이 어둡다, 가장 큰 위협은 회사 안에 (1)

체계적으로 관리되지 않는 고객 정보

그러나 사이버 공격만큼 무서운 적이 있습니다. 바로 회사 내부에서, 아무도 모르게 발생하는 데이터 유출이죠.
회사가 성장하면 영업 팀, 마케팅 팀, 운영 팀이 관리해야 할 고객 정보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이때 수많은 정보가 분산되어 있으면, 데이터는 사실상 무방비 상태에 가까워집니다.
계약서, 견적서, 영업 미팅 기록 등이 명확한 분류 없이 관리되니 접근 권한이 없는 사람에게 파일이 공유되거나, 한 문서에 함께 들어있던 다른 민감 정보가 무심코 외부로 공유될 수도 있죠. 무엇보다 이런 구조에서는 누가 언제 어떤 문서를 편집했는지 이력이 남지 않으니, 유출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사후 대응조차 할 수 없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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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잔 밑이 어둡다, 가장 큰 위협은 회사 안에 (1)

체계적으로 관리되지 않는 고객 정보

그러나 사이버 공격만큼 무서운 적이 있습니다. 바로 회사 내부에서, 아무도 모르게 발생하는 데이터 유출이죠.
회사가 성장하면 영업 팀, 마케팅 팀, 운영 팀이 관리해야 할 고객 정보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이때 수많은 정보가 분산되어 있으면, 데이터는 사실상 무방비 상태에 가까워집니다.
계약서, 견적서, 영업 미팅 기록 등이 명확한 분류 없이 관리되니 접근 권한이 없는 사람에게 파일이 공유되거나, 한 문서에 함께 들어있던 다른 민감 정보가 무심코 외부로 공유될 수도 있죠. 무엇보다 이런 구조에서는 누가 언제 어떤 문서를 편집했는지 이력이 남지 않으니, 유출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사후 대응조차 할 수 없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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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잔 밑이 어둡다, 가장 큰 위협은 회사 안에 (1)

체계적으로 관리되지 않는 고객 정보

그러나 사이버 공격만큼 무서운 적이 있습니다. 바로 회사 내부에서, 아무도 모르게 발생하는 데이터 유출이죠.
회사가 성장하면 영업 팀, 마케팅 팀, 운영 팀이 관리해야 할 고객 정보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이때 수많은 정보가 분산되어 있으면, 데이터는 사실상 무방비 상태에 가까워집니다.
계약서, 견적서, 영업 미팅 기록 등이 명확한 분류 없이 관리되니 접근 권한이 없는 사람에게 파일이 공유되거나, 한 문서에 함께 들어있던 다른 민감 정보가 무심코 외부로 공유될 수도 있죠. 무엇보다 이런 구조에서는 누가 언제 어떤 문서를 편집했는지 이력이 남지 않으니, 유출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사후 대응조차 할 수 없게 됩니다.

🕯️

등잔 밑이 어둡다, 가장 큰 위협은 회사 안에 (2)

내부자 유출

체계적으로 관리되지 않는 고객 정보는 내부자 유출에도 취약합니다. 내부자 유출이란 사내의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사내 민감 데이터를 무단 반출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종종 뉴스에서 등장하는, 내부 직원이 경쟁사로 이직하며 고객 명단을 유출하는 사건을 떠올리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실제로 2024년 IBM 데이터 유출 비용 보고서(CODB)에 따르면 악의적인 내부자가 일으킨 데이터 유출로 인한 비용은 평균 약 499만 달러로, 일반 데이터 유출 비용인 488만 달러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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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잔 밑이 어둡다, 가장 큰 위협은 회사 안에 (2)

내부자 유출

체계적으로 관리되지 않는 고객 정보는 내부자 유출에도 취약합니다. 내부자 유출이란 사내의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사내 민감 데이터를 무단 반출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종종 뉴스에서 등장하는, 내부 직원이 경쟁사로 이직하며 고객 명단을 유출하는 사건을 떠올리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실제로 2024년 IBM 데이터 유출 비용 보고서(CODB)에 따르면 악의적인 내부자가 일으킨 데이터 유출로 인한 비용은 평균 약 499만 달러로, 일반 데이터 유출 비용인 488만 달러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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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잔 밑이 어둡다, 가장 큰 위협은 회사 안에 (2)

내부자 유출

체계적으로 관리되지 않는 고객 정보는 내부자 유출에도 취약합니다. 내부자 유출이란 사내의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사내 민감 데이터를 무단 반출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종종 뉴스에서 등장하는, 내부 직원이 경쟁사로 이직하며 고객 명단을 유출하는 사건을 떠올리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실제로 2024년 IBM 데이터 유출 비용 보고서(CODB)에 따르면 악의적인 내부자가 일으킨 데이터 유출로 인한 비용은 평균 약 499만 달러로, 일반 데이터 유출 비용인 488만 달러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RM 소프트웨어 도입으로 달라지는 보안 체계

CRM 소프트웨어 도입으로 달라지는 보안 체계

CRM 소프트웨어 도입으로 달라지는 보안 체계

결국 회사 내부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보안 위협은 데이터가 한 곳에서 통합 관리되지 않고, 권한이 세밀하게 설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정리할 수 있어요.

그래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이러한 문제 앞에 혜성처럼 등장하는 구세주가 하나 있으니까요. 바로 CRM 소프트웨어입니다.

결국 회사 내부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보안 위협은 데이터가 한 곳에서 통합 관리되지 않고, 권한이 세밀하게 설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정리할 수 있어요.

그래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이러한 문제 앞에 혜성처럼 등장하는 구세주가 하나 있으니까요. 바로 CRM 소프트웨어입니다.

결국 회사 내부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보안 위협은 데이터가 한 곳에서 통합 관리되지 않고, 권한이 세밀하게 설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정리할 수 있어요.

그래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이러한 문제 앞에 혜성처럼 등장하는 구세주가 하나 있으니까요. 바로 CRM 소프트웨어입니다.

🧐 

CRM? 그냥 고객 관리 소프트웨어 아닌가요? 데이터 보안과 무슨 상관이죠?

CRM 소프트웨어는 단순한 고객 관리 도구를 넘어, 모든 고객 데이터를 한곳에 통합하고 부서별로 권한을 설정하는 ‘데이터 보안 허브’ 역할을 합니다. 지금부터 CRM을 사용함으로써 어떻게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지 알아볼게요.

🧐 

CRM? 그냥 고객 관리 소프트웨어 아닌가요? 데이터 보안과 무슨 상관이죠?

CRM 소프트웨어는 단순한 고객 관리 도구를 넘어, 모든 고객 데이터를 한곳에 통합하고 부서별로 권한을 설정하는 ‘데이터 보안 허브’ 역할을 합니다. 지금부터 CRM을 사용함으로써 어떻게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지 알아볼게요.

🧐 

CRM? 그냥 고객 관리 소프트웨어 아닌가요? 데이터 보안과 무슨 상관이죠?

CRM 소프트웨어는 단순한 고객 관리 도구를 넘어, 모든 고객 데이터를 한곳에 통합하고 부서별로 권한을 설정하는 ‘데이터 보안 허브’ 역할을 합니다. 지금부터 CRM을 사용함으로써 어떻게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지 알아볼게요.

권한 관리

누가 어떤 정보까지 볼 수 있는지 명확하고 세밀하게

CRM에서는 부서나 직급에 따라 열람 및 수정 가능한 정보의 범위를 세밀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케팅팀은 캠페인 관련 정보만 열람하고, 계약 정보는 접근할 수 없도록 설정할 수 있죠. 불필요한 정보 노출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요.

권한 관리

누가 어떤 정보까지 볼 수 있는지 명확하고 세밀하게

CRM에서는 부서나 직급에 따라 열람 및 수정 가능한 정보의 범위를 세밀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케팅팀은 캠페인 관련 정보만 열람하고, 계약 정보는 접근할 수 없도록 설정할 수 있죠. 불필요한 정보 노출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요.

권한 관리

누가 어떤 정보까지 볼 수 있는지 명확하고 세밀하게

CRM에서는 부서나 직급에 따라 열람 및 수정 가능한 정보의 범위를 세밀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케팅팀은 캠페인 관련 정보만 열람하고, 계약 정보는 접근할 수 없도록 설정할 수 있죠. 불필요한 정보 노출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요.

감사 로그

누가 언제 무엇을 했는지 자동으로 기록되는 이력

CRM은 모든 사용자 활동을 실시간으로 기록합니다. 접속 시간, 위치, 열람한 문서, 다운로드 내역 등이 남기 때문에 누군가 고객 명단을 대량으로 내려받았다면 즉시 파악할 수 있어요. 수정 이력이 남아 있어 보안 사고가 발생했을 때 문제의 시점과 원인을 쉽게 추적할 수 있는 것은 물론입니다.

감사 로그

누가 언제 무엇을 했는지 자동으로 기록되는 이력

CRM은 모든 사용자 활동을 실시간으로 기록합니다. 접속 시간, 위치, 열람한 문서, 다운로드 내역 등이 남기 때문에 누군가 고객 명단을 대량으로 내려받았다면 즉시 파악할 수 있어요. 수정 이력이 남아 있어 보안 사고가 발생했을 때 문제의 시점과 원인을 쉽게 추적할 수 있는 것은 물론입니다.

감사 로그

누가 언제 무엇을 했는지 자동으로 기록되는 이력

CRM은 모든 사용자 활동을 실시간으로 기록합니다. 접속 시간, 위치, 열람한 문서, 다운로드 내역 등이 남기 때문에 누군가 고객 명단을 대량으로 내려받았다면 즉시 파악할 수 있어요. 수정 이력이 남아 있어 보안 사고가 발생했을 때 문제의 시점과 원인을 쉽게 추적할 수 있는 것은 물론입니다.

퇴사자 계정 차단

불필요한 접근은 즉시 차단

세일즈맵과 같은 CRM에서는 퇴사자나 외부 인력의 계정은 즉시 비활성화할 수 있어요. 별도의 회수 절차 없이도 접근 권한을 원천 차단해, 민감 정보 유출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퇴사자 계정 차단

불필요한 접근은 즉시 차단

세일즈맵과 같은 CRM에서는 퇴사자나 외부 인력의 계정은 즉시 비활성화할 수 있어요. 별도의 회수 절차 없이도 접근 권한을 원천 차단해, 민감 정보 유출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퇴사자 계정 차단

불필요한 접근은 즉시 차단

세일즈맵과 같은 CRM에서는 퇴사자나 외부 인력의 계정은 즉시 비활성화할 수 있어요. 별도의 회수 절차 없이도 접근 권한을 원천 차단해, 민감 정보 유출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암호화와 인증 체계

내부는 물론 외부 위협에도 안전하게

CRM에서는 모든 고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암호화하고 보호합니다. 암호화란 쉽게 말해, 데이터를 다른 사람이 알아볼 수 없도록 ‘비밀코드’로 바꿔놓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고객 정보를 읽을 수 없는 형태로 변환해서 중간에 누가 가로채더라도 내용을 볼 수 없습니다.

실시간 암호화와 인증 체계

내부는 물론 외부 위협에도 안전하게

CRM에서는 모든 고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암호화하고 보호합니다. 암호화란 쉽게 말해, 데이터를 다른 사람이 알아볼 수 없도록 ‘비밀코드’로 바꿔놓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고객 정보를 읽을 수 없는 형태로 변환해서 중간에 누가 가로채더라도 내용을 볼 수 없습니다.

실시간 암호화와 인증 체계

내부는 물론 외부 위협에도 안전하게

CRM에서는 모든 고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암호화하고 보호합니다. 암호화란 쉽게 말해, 데이터를 다른 사람이 알아볼 수 없도록 ‘비밀코드’로 바꿔놓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고객 정보를 읽을 수 없는 형태로 변환해서 중간에 누가 가로채더라도 내용을 볼 수 없습니다.

고객 관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강화된 보안에도 높아지는 효율

일반적으로 보안 체계가 강화되면 업무 절차가 복잡해지고 효율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죠. 그러나 CRM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영업팀과 마케팅팀이 각각 따로 파일을 관리하지 않고, 고객 구매 이력부터 상담 기록까지 한곳에 모아두기 때문에 정보를 찾기 위해 고생할 일이 줄어들어요. 영업 사원이 교체되더라도, CRM에 축적된 히스토리를 그대로 이어받아 바로 업무에 돌입할 수도 있습니다. 보안과 효율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것이죠.

고객 관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강화된 보안에도 높아지는 효율

일반적으로 보안 체계가 강화되면 업무 절차가 복잡해지고 효율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죠. 그러나 CRM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영업팀과 마케팅팀이 각각 따로 파일을 관리하지 않고, 고객 구매 이력부터 상담 기록까지 한곳에 모아두기 때문에 정보를 찾기 위해 고생할 일이 줄어들어요. 영업 사원이 교체되더라도, CRM에 축적된 히스토리를 그대로 이어받아 바로 업무에 돌입할 수도 있습니다. 보안과 효율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것이죠.

고객 관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강화된 보안에도 높아지는 효율

일반적으로 보안 체계가 강화되면 업무 절차가 복잡해지고 효율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죠. 그러나 CRM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영업팀과 마케팅팀이 각각 따로 파일을 관리하지 않고, 고객 구매 이력부터 상담 기록까지 한곳에 모아두기 때문에 정보를 찾기 위해 고생할 일이 줄어들어요. 영업 사원이 교체되더라도, CRM에 축적된 히스토리를 그대로 이어받아 바로 업무에 돌입할 수도 있습니다. 보안과 효율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것이죠.

완벽한 데이터 보호를 위해

완벽한 데이터 보호를 위해

완벽한 데이터 보호를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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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CRM 도입만 하면 데이터 보안 신경쓰지 않아도 되나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데이터 보안 위협이 고도화되는 만큼, CRM을 도입하더라도 기업 내부에서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지킬 때 더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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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CRM 도입만 하면 데이터 보안 신경쓰지 않아도 되나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데이터 보안 위협이 고도화되는 만큼, CRM을 도입하더라도 기업 내부에서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지킬 때 더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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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과 보안 시너지 만들기

📌 조직도와 권한 구조 명확히 설계하기

도입 전부터 부서별로 어떤 데이터가 필요한지, 어떤 권한까지 부여할지 미리 결정해두면, CRM 세팅은 물론, 조직 개편에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요.

📌 정기적인 감사 로그 확인

다운로드 기록과 접속 로그는 생각보다 빠르게 쌓여요. 이를 정기적으로 확인하면, 사소한 보안 이상 징후도 놓치지 않을 수 있어요.

📌 지속적인 사용자 보안 교육

신입이 들어오거나, 내부 규정이 바뀔 때마다 “CRM 사용 가이드”와 “데이터 보안 수칙”을 주기적으로 교육하세요. 기술도 중요하지만, 팀 전체가 같은 기준을 공유해야 데이터 위협에 안전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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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소프트웨어로 보안을 강화할 때는
내일이 아니라 오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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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유출은 더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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