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CRM_24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CRM으로 영업 노하우까지 그대로 이전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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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마이그레이션, CRM으로 영업 노하우까지 그대로 이전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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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마이그레이션, CRM으로 영업 노하우까지 그대로 이전할 수 있을까?

데이터 마이그레이션(Data Migration)
데이터 마이그레이션(Data Migration)
데이터 마이그레이션(Data Migration)
🤔
CRM을 도입하려 하는데, 기존 영업 프로세스나 기존 시스템과 충돌하지 않을까 걱정돼요.
질문자님께서 주신 질문은 세일즈맵이 CRM 도입을 고려하는 B2B 팀을 만났을 때 가장 먼저, 가장 많이 듣는 고민 중 하나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이 고민을 구체적으로 풀어보려 합니다.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의 개념과 중요성, 그리고 CRM 도입 시 데이터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이니, CRM 도입을 망설이고 계셨거나, 과거 도입이 성공적이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
CRM을 도입하려 하는데, 기존 영업 프로세스나 기존 시스템과 충돌하지 않을까 걱정돼요.
질문자님께서 주신 질문은 세일즈맵이 CRM 도입을 고려하는 B2B 팀을 만났을 때 가장 먼저, 가장 많이 듣는 고민 중 하나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이 고민을 구체적으로 풀어보려 합니다.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의 개념과 중요성, 그리고 CRM 도입 시 데이터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이니, CRM 도입을 망설이고 계셨거나, 과거 도입이 성공적이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
CRM을 도입하려 하는데, 기존 영업 프로세스나 기존 시스템과 충돌하지 않을까 걱정돼요.
질문자님께서 주신 질문은 세일즈맵이 CRM 도입을 고려하는 B2B 팀을 만났을 때 가장 먼저, 가장 많이 듣는 고민 중 하나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이 고민을 구체적으로 풀어보려 합니다.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의 개념과 중요성, 그리고 CRM 도입 시 데이터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이니, CRM 도입을 망설이고 계셨거나, 과거 도입이 성공적이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요?
데이터 마이그레이션(Data Migration)이란 기존 시스템에서 사용하고 있던 데이터를 새로운 시스템으로 옮겨오는 것을 말합니다. 단순히 파일 내용을 ‘복사-붙여넣기’ 하는 것이 아니라, 이 과정에서 데이터를 정리하고, 형식을 표준화해 더 잘 활용할 수 있는 형태로 재구성하는 것까지 포함하죠.
이러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과정은 CRM을 도입할 때도 무척 중요합니다.
B2B 비즈니스에서는 단순히 데이터를 옮기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담긴 우리만의 영업 흐름, 영업 성사의 판단 기준, 고객을 분류하는 방식과 같은 무형의 자산까지도 이전될 수 있어야 하니까요. 열심히 쌓은 데이터, 그리고 우리팀 만의 노하우와 감각이 CRM 도입으로 훼손되면 안되겠죠.
👉🏻 Sales Playbook이란? 우리팀의 진짜 영업 프로세스를 만드는 방법
특히 CRM을 처음 도입하는 B2B 팀이라면, 고객 정보가 엑셀, 노션, ERP* 내부 시스템 등 여러 곳에 흩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각기 다른 구조의 데이터를 하나로 모으는 작업은 결코 간단하지도 않습니다.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한국어로는 전사적 자원 관리라고 해요. 기업의 핵심 자원(인력, 자금, 재고, 생산, 구매 등)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통합 정보 시스템을 말합니다. CRM과 비슷해보이지만, 누가 우리 회사에 관심을 가졌는지, 어떻게 대화했는지, 언제 다시 연락해야 할지 등 고객 정보와 대응 과정을 통합하고 자동화하는 CRM과는 다소 차이가 있어요.
🤔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요?
데이터 마이그레이션(Data Migration)이란 기존 시스템에서 사용하고 있던 데이터를 새로운 시스템으로 옮겨오는 것을 말합니다. 단순히 파일 내용을 ‘복사-붙여넣기’ 하는 것이 아니라, 이 과정에서 데이터를 정리하고, 형식을 표준화해 더 잘 활용할 수 있는 형태로 재구성하는 것까지 포함하죠.
이러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과정은 CRM을 도입할 때도 무척 중요합니다.
B2B 비즈니스에서는 단순히 데이터를 옮기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담긴 우리만의 영업 흐름, 영업 성사의 판단 기준, 고객을 분류하는 방식과 같은 무형의 자산까지도 이전될 수 있어야 하니까요. 열심히 쌓은 데이터, 그리고 우리팀 만의 노하우와 감각이 CRM 도입으로 훼손되면 안되겠죠.
👉🏻 Sales Playbook이란? 우리팀의 진짜 영업 프로세스를 만드는 방법
특히 CRM을 처음 도입하는 B2B 팀이라면, 고객 정보가 엑셀, 노션, ERP* 내부 시스템 등 여러 곳에 흩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각기 다른 구조의 데이터를 하나로 모으는 작업은 결코 간단하지도 않습니다.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한국어로는 전사적 자원 관리라고 해요. 기업의 핵심 자원(인력, 자금, 재고, 생산, 구매 등)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통합 정보 시스템을 말합니다. CRM과 비슷해보이지만, 누가 우리 회사에 관심을 가졌는지, 어떻게 대화했는지, 언제 다시 연락해야 할지 등 고객 정보와 대응 과정을 통합하고 자동화하는 CRM과는 다소 차이가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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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요?
데이터 마이그레이션(Data Migration)이란 기존 시스템에서 사용하고 있던 데이터를 새로운 시스템으로 옮겨오는 것을 말합니다. 단순히 파일 내용을 ‘복사-붙여넣기’ 하는 것이 아니라, 이 과정에서 데이터를 정리하고, 형식을 표준화해 더 잘 활용할 수 있는 형태로 재구성하는 것까지 포함하죠.
이러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과정은 CRM을 도입할 때도 무척 중요합니다.
B2B 비즈니스에서는 단순히 데이터를 옮기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담긴 우리만의 영업 흐름, 영업 성사의 판단 기준, 고객을 분류하는 방식과 같은 무형의 자산까지도 이전될 수 있어야 하니까요. 열심히 쌓은 데이터, 그리고 우리팀 만의 노하우와 감각이 CRM 도입으로 훼손되면 안되겠죠.
👉🏻 Sales Playbook이란? 우리팀의 진짜 영업 프로세스를 만드는 방법
특히 CRM을 처음 도입하는 B2B 팀이라면, 고객 정보가 엑셀, 노션, ERP* 내부 시스템 등 여러 곳에 흩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각기 다른 구조의 데이터를 하나로 모으는 작업은 결코 간단하지도 않습니다.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한국어로는 전사적 자원 관리라고 해요. 기업의 핵심 자원(인력, 자금, 재고, 생산, 구매 등)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통합 정보 시스템을 말합니다. CRM과 비슷해보이지만, 누가 우리 회사에 관심을 가졌는지, 어떻게 대화했는지, 언제 다시 연락해야 할지 등 고객 정보와 대응 과정을 통합하고 자동화하는 CRM과는 다소 차이가 있어요.
데이터 마이그레이션(Data Migration)과 맞춤형 CRM
데이터 마이그레이션(Data Migration)과 맞춤형 CRM
데이터 마이그레이션(Data Migration)과 맞춤형 CRM
🤔
그럼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 잘 되는 CRM이 따로 있나요? CRM이면 다 비슷한 것 아닌가요?
그렇지 않아요. 일부 CRM은 설정 방식이 고정되어 있어서, 회사만의 영업 문화나 고객 관리 방식을 반영하기 어렵습니다. 또 API 연동이 부족한 CRM의 경우 ERP나 내부 admin과 정보를 주고받기 곤란하기도 하고요.
대시보드 템플릿도 일부만 제공해, 데이터를 원하는 방식으로 가공하기도 다소 어렵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CRM을 도입해도 우리의 영업 노하우를 반영할 수 있도록 커스텀 할 수 있는 맞춤형 CRM(Custom CRM)을 선택해야 해요.
🤔
그럼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 잘 되는 CRM이 따로 있나요? CRM이면 다 비슷한 것 아닌가요?
그렇지 않아요. 일부 CRM은 설정 방식이 고정되어 있어서, 회사만의 영업 문화나 고객 관리 방식을 반영하기 어렵습니다. 또 API 연동이 부족한 CRM의 경우 ERP나 내부 admin과 정보를 주고받기 곤란하기도 하고요.
대시보드 템플릿도 일부만 제공해, 데이터를 원하는 방식으로 가공하기도 다소 어렵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CRM을 도입해도 우리의 영업 노하우를 반영할 수 있도록 커스텀 할 수 있는 맞춤형 CRM(Custom CRM)을 선택해야 해요.
🤔
그럼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 잘 되는 CRM이 따로 있나요? CRM이면 다 비슷한 것 아닌가요?
그렇지 않아요. 일부 CRM은 설정 방식이 고정되어 있어서, 회사만의 영업 문화나 고객 관리 방식을 반영하기 어렵습니다. 또 API 연동이 부족한 CRM의 경우 ERP나 내부 admin과 정보를 주고받기 곤란하기도 하고요.
대시보드 템플릿도 일부만 제공해, 데이터를 원하는 방식으로 가공하기도 다소 어렵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CRM을 도입해도 우리의 영업 노하우를 반영할 수 있도록 커스텀 할 수 있는 맞춤형 CRM(Custom CRM)을 선택해야 해요.
😯
맞춤형 CRM이요? 맞춤형 CRM인지 아닌지 도입 전까지는 알 수 없는 것 아닌가요?
맞아요. 많은 팀이 “써보면 알겠지”라는 마음으로 CRM을 도입하지만, 도입 후에야 만족스럽지 않은 데이터 이관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세일즈맵이 도입 전에도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CRM의 기준을 체크리스트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
맞춤형 CRM이요? 맞춤형 CRM인지 아닌지 도입 전까지는 알 수 없는 것 아닌가요?
맞아요. 많은 팀이 “써보면 알겠지”라는 마음으로 CRM을 도입하지만, 도입 후에야 만족스럽지 않은 데이터 이관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세일즈맵이 도입 전에도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CRM의 기준을 체크리스트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
맞춤형 CRM이요? 맞춤형 CRM인지 아닌지 도입 전까지는 알 수 없는 것 아닌가요?
맞아요. 많은 팀이 “써보면 알겠지”라는 마음으로 CRM을 도입하지만, 도입 후에야 만족스럽지 않은 데이터 이관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세일즈맵이 도입 전에도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CRM의 기준을 체크리스트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 맞춤형 CRM 체크리스트
성공적인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원한다면, 다음의 조건만큼은 꼭 확인해보세요!
🗽자유로운 맞춤 설정
• 우리 회사의 고객 분류 기준이나 영업 흐름에 맞춰, 이름·연락처·구매 이력 등 입력 항목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나요?
• 대시보드, 데이터 구조, 레이아웃을 우리 팀의 고객 관리 방식에 맞게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나요?
💿 데이터 일괄 업로드
• 기존 엑셀이나 내부 시스템에 저장된 데이터를 빠르게 정확하게 옮길 수 있나요?
• 데이터 이전 시 중복, 누락, 잘못된 포맷 등을 자동으로 식별하고 수정할 수 있나요?
📎 기존 시스템과의 연동성
• ERP 등의 내부 시스템은 물론 Zapier 등의 외부 시스템과 유연하게 연결할 수 있나요?
✅ 맞춤형 CRM 체크리스트
성공적인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원한다면, 다음의 조건만큼은 꼭 확인해보세요!
🗽자유로운 맞춤 설정
• 우리 회사의 고객 분류 기준이나 영업 흐름에 맞춰, 이름·연락처·구매 이력 등 입력 항목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나요?
• 대시보드, 데이터 구조, 레이아웃을 우리 팀의 고객 관리 방식에 맞게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나요?
💿 데이터 일괄 업로드
• 기존 엑셀이나 내부 시스템에 저장된 데이터를 빠르게 정확하게 옮길 수 있나요?
• 데이터 이전 시 중복, 누락, 잘못된 포맷 등을 자동으로 식별하고 수정할 수 있나요?
📎 기존 시스템과의 연동성
• ERP 등의 내부 시스템은 물론 Zapier 등의 외부 시스템과 유연하게 연결할 수 있나요?
✅ 맞춤형 CRM 체크리스트
성공적인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원한다면, 다음의 조건만큼은 꼭 확인해보세요!
🗽자유로운 맞춤 설정
• 우리 회사의 고객 분류 기준이나 영업 흐름에 맞춰, 이름·연락처·구매 이력 등 입력 항목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나요?
• 대시보드, 데이터 구조, 레이아웃을 우리 팀의 고객 관리 방식에 맞게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나요?
💿 데이터 일괄 업로드
• 기존 엑셀이나 내부 시스템에 저장된 데이터를 빠르게 정확하게 옮길 수 있나요?
• 데이터 이전 시 중복, 누락, 잘못된 포맷 등을 자동으로 식별하고 수정할 수 있나요?
📎 기존 시스템과의 연동성
• ERP 등의 내부 시스템은 물론 Zapier 등의 외부 시스템과 유연하게 연결할 수 있나요?
맞춤형 CRM의 대표주자, 세일즈맵과 함께 매끄러운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엿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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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 CRM의 대표주자, 세일즈맵과 함께 매끄러운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엿보기
우리 회사의 영업 노하우를 그대로 옮겨오는 CRM, 세일즈맵에서는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옮겨온 데이터를 어떻게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우리 회사의 영업 노하우를 그대로 옮겨오는 CRM, 세일즈맵에서는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옮겨온 데이터를 어떻게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우리 회사의 영업 노하우를 그대로 옮겨오는 CRM, 세일즈맵에서는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옮겨온 데이터를 어떻게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쉽고 빠른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세일즈맵의 데이터 가져오기(Import) 기능을 활용하면, 기존 시스템에서 사용하던 고객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이전할 수 있습니다. 이름, 연락처, 구매 이력 등 기본 필드는 물론, 우리 회사만의 영업에 중요한 맞춤형 필드도 함께 가져올 수 있어요.

쉽고 빠른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세일즈맵의 데이터 가져오기(Import) 기능을 활용하면, 기존 시스템에서 사용하던 고객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이전할 수 있습니다. 이름, 연락처, 구매 이력 등 기본 필드는 물론, 우리 회사만의 영업에 중요한 맞춤형 필드도 함께 가져올 수 있어요.

쉽고 빠른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세일즈맵의 데이터 가져오기(Import) 기능을 활용하면, 기존 시스템에서 사용하던 고객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이전할 수 있습니다. 이름, 연락처, 구매 이력 등 기본 필드는 물론, 우리 회사만의 영업에 중요한 맞춤형 필드도 함께 가져올 수 있어요.

안전하고 정확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마이그레이션 도중 형식 오류가 발생하거나 중복된 데이터가 있는 경우, 이를 업로드 전에 알려주기 때문에 잘못된 데이터가 시스템에 들어오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정확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마이그레이션 도중 형식 오류가 발생하거나 중복된 데이터가 있는 경우, 이를 업로드 전에 알려주기 때문에 잘못된 데이터가 시스템에 들어오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정확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마이그레이션 도중 형식 오류가 발생하거나 중복된 데이터가 있는 경우, 이를 업로드 전에 알려주기 때문에 잘못된 데이터가 시스템에 들어오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통합으로 훨씬 쉬워지는 데이터 관리
세일즈맵은 Zapier, Google/MS 캘린더, 이메일, API 등 다양한 시스템과 유연하게 연동됩니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이력은 이메일 연동을 통해 자동 기록되고, 담당자 일정은 캘린더와 연동되어 CRM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며, ERP와의 API 연동을 통해 거래 이력이나 매출 정보도 고객 정보, 딜 상태와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시스템 통합으로 훨씬 쉬워지는 데이터 관리
세일즈맵은 Zapier, Google/MS 캘린더, 이메일, API 등 다양한 시스템과 유연하게 연동됩니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이력은 이메일 연동을 통해 자동 기록되고, 담당자 일정은 캘린더와 연동되어 CRM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며, ERP와의 API 연동을 통해 거래 이력이나 매출 정보도 고객 정보, 딜 상태와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시스템 통합으로 훨씬 쉬워지는 데이터 관리
세일즈맵은 Zapier, Google/MS 캘린더, 이메일, API 등 다양한 시스템과 유연하게 연동됩니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이력은 이메일 연동을 통해 자동 기록되고, 담당자 일정은 캘린더와 연동되어 CRM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며, ERP와의 API 연동을 통해 거래 이력이나 매출 정보도 고객 정보, 딜 상태와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대시보드부터 레이아웃까지, 완전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
맞춤형 CRM은 화면 구성부터 대시보드 위젯까지, CRM 도입 전의 업무 흐름을 해치지 않고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요.

대시보드부터 레이아웃까지, 완전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
맞춤형 CRM은 화면 구성부터 대시보드 위젯까지, CRM 도입 전의 업무 흐름을 해치지 않고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요.

대시보드부터 레이아웃까지, 완전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
맞춤형 CRM은 화면 구성부터 대시보드 위젯까지, CRM 도입 전의 업무 흐름을 해치지 않고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요.

대시보드 커스터마이징
세일즈맵은 세일즈 팀, 마케팅 팀, CS팀이 각 팀의 목적에 맞게 대시보드를 구성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세일즈팀은 딜 현황과 파이프라인 단계별 진행률을 중심으로, 마케팅팀은 캠페인별 전환율, 유입 경로, 리드 수치 변화를 중심으로 대시보드를 구성하는 거죠.

대시보드 커스터마이징
세일즈맵은 세일즈 팀, 마케팅 팀, CS팀이 각 팀의 목적에 맞게 대시보드를 구성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세일즈팀은 딜 현황과 파이프라인 단계별 진행률을 중심으로, 마케팅팀은 캠페인별 전환율, 유입 경로, 리드 수치 변화를 중심으로 대시보드를 구성하는 거죠.

대시보드 커스터마이징
세일즈맵은 세일즈 팀, 마케팅 팀, CS팀이 각 팀의 목적에 맞게 대시보드를 구성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세일즈팀은 딜 현황과 파이프라인 단계별 진행률을 중심으로, 마케팅팀은 캠페인별 전환율, 유입 경로, 리드 수치 변화를 중심으로 대시보드를 구성하는 거죠.

레이아웃 커스터마이징
팀원마다 자주 확인하는 정보나 KPI, 관리 방식이 다르다면, 각자의 역할에 맞게 화면을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도 있어요. 카드 순서, 필드 노출, 항목 정렬 기준 등 세부 설정도 직접 변경할 수 있고, 필요할 때는 실무자가 설정한 화면을 팀 전체에 템플릿으로 공유해 통일된 업무 환경을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레이아웃 커스터마이징
팀원마다 자주 확인하는 정보나 KPI, 관리 방식이 다르다면, 각자의 역할에 맞게 화면을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도 있어요. 카드 순서, 필드 노출, 항목 정렬 기준 등 세부 설정도 직접 변경할 수 있고, 필요할 때는 실무자가 설정한 화면을 팀 전체에 템플릿으로 공유해 통일된 업무 환경을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레이아웃 커스터마이징
팀원마다 자주 확인하는 정보나 KPI, 관리 방식이 다르다면, 각자의 역할에 맞게 화면을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도 있어요. 카드 순서, 필드 노출, 항목 정렬 기준 등 세부 설정도 직접 변경할 수 있고, 필요할 때는 실무자가 설정한 화면을 팀 전체에 템플릿으로 공유해 통일된 업무 환경을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우리만의 영업 단계를 반영한 영업 파이프라인
B2B는 업종·제품군에 따라 영업 흐름이 다를 수밖에 없어요. 어떤 팀은 ‘상담 요청 → 데모 시연 → 커스터마이징 논의 → 계약’처럼 기술 중심의 단계를 거치고, 또 어떤 곳은 ‘1차 문의 → 견적 → 샘플 발송 → 검토 → 계약’처럼 실물 확인 과정을 중시하죠. 세일즈맵은 이처럼 다양한 영업 흐름을 위해 영업 파이프라인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합니다.

우리만의 영업 단계를 반영한 영업 파이프라인
B2B는 업종·제품군에 따라 영업 흐름이 다를 수밖에 없어요. 어떤 팀은 ‘상담 요청 → 데모 시연 → 커스터마이징 논의 → 계약’처럼 기술 중심의 단계를 거치고, 또 어떤 곳은 ‘1차 문의 → 견적 → 샘플 발송 → 검토 → 계약’처럼 실물 확인 과정을 중시하죠. 세일즈맵은 이처럼 다양한 영업 흐름을 위해 영업 파이프라인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합니다.

우리만의 영업 단계를 반영한 영업 파이프라인
B2B는 업종·제품군에 따라 영업 흐름이 다를 수밖에 없어요. 어떤 팀은 ‘상담 요청 → 데모 시연 → 커스터마이징 논의 → 계약’처럼 기술 중심의 단계를 거치고, 또 어떤 곳은 ‘1차 문의 → 견적 → 샘플 발송 → 검토 → 계약’처럼 실물 확인 과정을 중시하죠. 세일즈맵은 이처럼 다양한 영업 흐름을 위해 영업 파이프라인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합니다.

자동화에 적극 활용하는 고객 데이터
맞춤형 CRM을 통해 효율적으로 마이그레이션된 데이터는 이제 다양한 자동화에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담당자 자동 배정 지역, 산업군, 우선순위 등을 기준으로, 이미 등록된 고객을 담당자에게 자동 배정하고, 영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어요. ・ 후속 조치(F/U) 설정 과거 미팅 이력이나 최근 활동일을 기준으로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알림을 발송할 수 있어요. ・ 우선순위 산정 구매 이력, 상호작용 빈도 등 이관된 데이터를 활용해 우선순위를 다시 산정하고, 우선 대응이 필요한 고객을 상단에 표시할 수 있어요.

자동화에 적극 활용하는 고객 데이터
맞춤형 CRM을 통해 효율적으로 마이그레이션된 데이터는 이제 다양한 자동화에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담당자 자동 배정 지역, 산업군, 우선순위 등을 기준으로, 이미 등록된 고객을 담당자에게 자동 배정하고, 영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어요. ・ 후속 조치(F/U) 설정 과거 미팅 이력이나 최근 활동일을 기준으로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알림을 발송할 수 있어요. ・ 우선순위 산정 구매 이력, 상호작용 빈도 등 이관된 데이터를 활용해 우선순위를 다시 산정하고, 우선 대응이 필요한 고객을 상단에 표시할 수 있어요.

자동화에 적극 활용하는 고객 데이터
맞춤형 CRM을 통해 효율적으로 마이그레이션된 데이터는 이제 다양한 자동화에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담당자 자동 배정 지역, 산업군, 우선순위 등을 기준으로, 이미 등록된 고객을 담당자에게 자동 배정하고, 영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어요. ・ 후속 조치(F/U) 설정 과거 미팅 이력이나 최근 활동일을 기준으로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알림을 발송할 수 있어요. ・ 우선순위 산정 구매 이력, 상호작용 빈도 등 이관된 데이터를 활용해 우선순위를 다시 산정하고, 우선 대응이 필요한 고객을 상단에 표시할 수 있어요.
오랜 시간 쌓아온 비즈니스 노하우, CRM에 그대로 옮겨 활용하세요.
워크플로우
고객 상세 페이지
시퀀스
웹 폼
영업 파이프라인 관리
잘못된 CRM 도입과 어설픈 마이그레이션은 지금까지 쌓아온 소중한 경험을 왜곡시키거나, 볼 수 없게 만들죠. 우리의 방식, 우리의 용어, 우리의 영업 흐름을 소중하게 여기는 CRM을 찾을 때입니다. 지금 바로 세일즈맵 무료 체험을 신청하고, 우리 팀의 영업 데이터를 지키는 CRM을 경험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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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세일즈맵
대표자명 : 정희영
유선 전화: 010-5620-5830
사업자등록번호 : 525-87-02702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24-서울서초-4359
이메일 : heeyeongjeong@salesmap.kr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3층 131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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