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가 늘어나도 기쁘지 않은 B2B 마케터라면?

리드가 늘어나도 기쁘지 않은 B2B 마케터라면?

리드가 늘어나도 기쁘지 않은 B2B 마케터라면?

🙋‍♀️

저는 3년차 B2B 마케터인데, 매일 반복되는 수작업 때문에 정작 중요한 마케팅 업무에는 손을 못 쓰고 있어요.

리드가 늘어날수록 파일은 더 많아지고, 그렇게 매일 똑같은 정리 작업을 하다 보면, 당연히 전략적인 일에 집중할 시간이 없을 수밖에 없어요. 리드는 늘었는데 그것이 마냥 기쁘지만은 마케터라면, 마케팅 자동화에 대해 한 번쯤은 진지하게 고민해보셨을 거예요.

🙋‍♀️

저는 3년차 B2B 마케터인데, 매일 반복되는 수작업 때문에 정작 중요한 마케팅 업무에는 손을 못 쓰고 있어요.

리드가 늘어날수록 파일은 더 많아지고, 그렇게 매일 똑같은 정리 작업을 하다 보면, 당연히 전략적인 일에 집중할 시간이 없을 수밖에 없어요. 리드는 늘었는데 그것이 마냥 기쁘지만은 마케터라면, 마케팅 자동화에 대해 한 번쯤은 진지하게 고민해보셨을 거예요.

🙋‍♀️

저는 3년차 B2B 마케터인데, 매일 반복되는 수작업 때문에 정작 중요한 마케팅 업무에는 손을 못 쓰고 있어요.

리드가 늘어날수록 파일은 더 많아지고, 그렇게 매일 똑같은 정리 작업을 하다 보면, 당연히 전략적인 일에 집중할 시간이 없을 수밖에 없어요. 리드는 늘었는데 그것이 마냥 기쁘지만은 마케터라면, 마케팅 자동화에 대해 한 번쯤은 진지하게 고민해보셨을 거예요.

재피어와 엑셀 자동화, 진짜 마케팅 자동화일까요?

재피어와 엑셀 자동화, 진짜 마케팅 자동화일까요?

재피어와 엑셀 자동화, 진짜 마케팅 자동화일까요?

🫢

마케팅 자동화를 하고 있긴 해요. 엑셀과 재피어로 하는 것 아닌가요?

그렇게 생각하실 수 있어요. “엑셀 자동화로 반복 작업을 줄이고, 재피어로 여러 프로그램을 연결하면 마케팅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지 않을까?”하고요. 그런데, 엑셀과 재피어가 진짜 B2B 마케터들의 반복 작업을 줄여주는 ‘진짜 자동화’일까요?

🫢

마케팅 자동화를 하고 있긴 해요. 엑셀과 재피어로 하는 것 아닌가요?

그렇게 생각하실 수 있어요. “엑셀 자동화로 반복 작업을 줄이고, 재피어로 여러 프로그램을 연결하면 마케팅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지 않을까?”하고요. 그런데, 엑셀과 재피어가 진짜 B2B 마케터들의 반복 작업을 줄여주는 ‘진짜 자동화’일까요?

🫢

마케팅 자동화를 하고 있긴 해요. 엑셀과 재피어로 하는 것 아닌가요?

그렇게 생각하실 수 있어요. “엑셀 자동화로 반복 작업을 줄이고, 재피어로 여러 프로그램을 연결하면 마케팅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지 않을까?”하고요. 그런데, 엑셀과 재피어가 진짜 B2B 마케터들의 반복 작업을 줄여주는 ‘진짜 자동화’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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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자동화

엑셀 자동화는 반복적인 계산이나 데이터 처리를 엑셀의 ‘수식’과 ‘매크로’ 기능을 활용해 자동화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비교적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어서 실무에서도 유용하게 쓰이고 있죠.

하지만 B2B 마케팅 현장에서 엑셀의 한계는 분명합니다.

먼저, 매크로와 수식을 아무리 정교하게 구성하더라도, 데이터를 수작업을 입력해야 한다는 점은 변하지 않습니다. 이 과정에서 고객 정보를 중복 입력하거나, 중요한 데이터를 누락시키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죠. 또, 마케팅팀이 “어떤 채널이 가장 효율적인지” 알기 위해 캠페인 데이터를 모으려 해도, 각 시트마다 고객의 정보가 다른 형식으로 기입되어 있어, 데이터를 매끄럽게 합치기도 어렵습니다. 더 큰 문제는 영업팀, 마케팅팀, CS팀이 각자 다른 파일을 쓰다 보니 팀 간의 협업도 매끄럽지 않다는 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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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자동화

엑셀 자동화는 반복적인 계산이나 데이터 처리를 엑셀의 ‘수식’과 ‘매크로’ 기능을 활용해 자동화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비교적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어서 실무에서도 유용하게 쓰이고 있죠.

하지만 B2B 마케팅 현장에서 엑셀의 한계는 분명합니다.

먼저, 매크로와 수식을 아무리 정교하게 구성하더라도, 데이터를 수작업을 입력해야 한다는 점은 변하지 않습니다. 이 과정에서 고객 정보를 중복 입력하거나, 중요한 데이터를 누락시키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죠. 또, 마케팅팀이 “어떤 채널이 가장 효율적인지” 알기 위해 캠페인 데이터를 모으려 해도, 각 시트마다 고객의 정보가 다른 형식으로 기입되어 있어, 데이터를 매끄럽게 합치기도 어렵습니다. 더 큰 문제는 영업팀, 마케팅팀, CS팀이 각자 다른 파일을 쓰다 보니 팀 간의 협업도 매끄럽지 않다는 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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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자동화

엑셀 자동화는 반복적인 계산이나 데이터 처리를 엑셀의 ‘수식’과 ‘매크로’ 기능을 활용해 자동화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비교적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어서 실무에서도 유용하게 쓰이고 있죠.

하지만 B2B 마케팅 현장에서 엑셀의 한계는 분명합니다.

먼저, 매크로와 수식을 아무리 정교하게 구성하더라도, 데이터를 수작업을 입력해야 한다는 점은 변하지 않습니다. 이 과정에서 고객 정보를 중복 입력하거나, 중요한 데이터를 누락시키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죠. 또, 마케팅팀이 “어떤 채널이 가장 효율적인지” 알기 위해 캠페인 데이터를 모으려 해도, 각 시트마다 고객의 정보가 다른 형식으로 기입되어 있어, 데이터를 매끄럽게 합치기도 어렵습니다. 더 큰 문제는 영업팀, 마케팅팀, CS팀이 각자 다른 파일을 쓰다 보니 팀 간의 협업도 매끄럽지 않다는 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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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피어 자동화

재피어 자동화는 서로 다른 앱과 서비스를 연결해, 특정 이벤트가 발생하면 다음 행동을 자동으로 실행하는 ‘트리거’와 ‘액션’ 중심의 워크플로우를 구축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웹폼이 제출되면 자동으로 슬랙 알림을 보내거나, 구글시트에 데이터를 기록하게 만들 수 있죠. 하지만 재피어도 설정이 조금만 꼬이면 고객 정보가 누락되거나 중복되는 문제가 생기기 쉽습니다. 막상 중요한 순간에 “어떤 고객이 언제 폼을 제출했는지”, “어떤 자료를 받았는지” 확인하려면 각기 다른 시트를 일일이 뒤져봐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소중한 시간은 물론이고 고객과의 관계까지도 놓칠 수 있죠.

고객의 관심사별로 맞춤형 자료를 보내기도 어렵습니다. 결국 모든 고객에게 똑같은 이메일을 보내게 되어 정확하고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기 힘들어집니다. 캠페인별 전환율 분석도 매번 수동으로 진행해야 하고, 새로운 채널이 생길 때마다 워크플로우를 다시 구축해야 하니 업무가 더욱 번거로워집니다.

👉🏻 Zapier 이용 기업 66 %, ‘워크플로 관리 부담’ 호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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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피어 자동화

재피어 자동화는 서로 다른 앱과 서비스를 연결해, 특정 이벤트가 발생하면 다음 행동을 자동으로 실행하는 ‘트리거’와 ‘액션’ 중심의 워크플로우를 구축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웹폼이 제출되면 자동으로 슬랙 알림을 보내거나, 구글시트에 데이터를 기록하게 만들 수 있죠. 하지만 재피어도 설정이 조금만 꼬이면 고객 정보가 누락되거나 중복되는 문제가 생기기 쉽습니다. 막상 중요한 순간에 “어떤 고객이 언제 폼을 제출했는지”, “어떤 자료를 받았는지” 확인하려면 각기 다른 시트를 일일이 뒤져봐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소중한 시간은 물론이고 고객과의 관계까지도 놓칠 수 있죠.

고객의 관심사별로 맞춤형 자료를 보내기도 어렵습니다. 결국 모든 고객에게 똑같은 이메일을 보내게 되어 정확하고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기 힘들어집니다. 캠페인별 전환율 분석도 매번 수동으로 진행해야 하고, 새로운 채널이 생길 때마다 워크플로우를 다시 구축해야 하니 업무가 더욱 번거로워집니다.

👉🏻 Zapier 이용 기업 66 %, ‘워크플로 관리 부담’ 호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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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피어 자동화

재피어 자동화는 서로 다른 앱과 서비스를 연결해, 특정 이벤트가 발생하면 다음 행동을 자동으로 실행하는 ‘트리거’와 ‘액션’ 중심의 워크플로우를 구축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웹폼이 제출되면 자동으로 슬랙 알림을 보내거나, 구글시트에 데이터를 기록하게 만들 수 있죠. 하지만 재피어도 설정이 조금만 꼬이면 고객 정보가 누락되거나 중복되는 문제가 생기기 쉽습니다. 막상 중요한 순간에 “어떤 고객이 언제 폼을 제출했는지”, “어떤 자료를 받았는지” 확인하려면 각기 다른 시트를 일일이 뒤져봐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소중한 시간은 물론이고 고객과의 관계까지도 놓칠 수 있죠.

고객의 관심사별로 맞춤형 자료를 보내기도 어렵습니다. 결국 모든 고객에게 똑같은 이메일을 보내게 되어 정확하고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기 힘들어집니다. 캠페인별 전환율 분석도 매번 수동으로 진행해야 하고, 새로운 채널이 생길 때마다 워크플로우를 다시 구축해야 하니 업무가 더욱 번거로워집니다.

👉🏻 Zapier 이용 기업 66 %, ‘워크플로 관리 부담’ 호소

결국 엑셀과 재피어를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는 반복 작업의 양을 획기적으로 줄이지 못하고, 마케터는 데이터를 정리하느라 정말 중요한 전략 수립에는 시간을 투자하기 힘들어집니다. 겨우 짬을 내어 성과를 분석해보려 해도, 데이터가 많지만 막상 활용하기엔 쉽지 않습니다.

결국 엑셀과 재피어를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는 반복 작업의 양을 획기적으로 줄이지 못하고, 마케터는 데이터를 정리하느라 정말 중요한 전략 수립에는 시간을 투자하기 힘들어집니다. 겨우 짬을 내어 성과를 분석해보려 해도, 데이터가 많지만 막상 활용하기엔 쉽지 않습니다.

결국 엑셀과 재피어를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는 반복 작업의 양을 획기적으로 줄이지 못하고, 마케터는 데이터를 정리하느라 정말 중요한 전략 수립에는 시간을 투자하기 힘들어집니다. 겨우 짬을 내어 성과를 분석해보려 해도, 데이터가 많지만 막상 활용하기엔 쉽지 않습니다.

B2B 마케팅, 진짜 자동화는 ‘CRM’으로 해야 합니다.

B2B 마케팅, 진짜 자동화는 ‘CRM’으로 해야 합니다.

B2B 마케팅, 진짜 자동화는 ‘CRM’으로 해야 합니다.

🥲

엑셀도 재피어도 아니라면, 마케팅 자동화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정답을 찾기 전에 엑셀과 재피어로 진짜 마케팅 자동화를 구현할 수 없는 이유 먼저 생각해봐야겠죠. 엑셀이나 재피어는 ‘고객 관리’를 목적으로 설계된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 엑셀은 표 형식의 데이터를 다루는 데 특화되어 있지만, “이 고객은 언제 어떤 이메일을 열었고, 어떤 자료를 받았는지”와 같이 시간순으로 고객 이력을 추적하는 데엔 적합하지 않아요.

  • 재피어는 앱과 앱을 연결하는 자동화 솔루션이지만, 고객 정보를 장기적으로 저장하고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지 않아, 활용 기록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B2B 영업에서는 한 고객이 자료를 다운받고, 웨비나에 참석하고, 세일즈 미팅을 거쳐 최종 구매로 이어지는 등의 긴 여정을 한눈에 추적해야 합니다. 하지만 엑셀과 재피어만으로는 각각의 이벤트(다운로드, 참석 등)는 기록할 수 있어도, 전체 과정을 고객 중심으로 연결하여 관리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정답은 단 하나, ‘고객관리’를 목적으로 설계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바로 CRM(고객 관계 관리) 솔루션이죠.

🥲

엑셀도 재피어도 아니라면, 마케팅 자동화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정답을 찾기 전에 엑셀과 재피어로 진짜 마케팅 자동화를 구현할 수 없는 이유 먼저 생각해봐야겠죠. 엑셀이나 재피어는 ‘고객 관리’를 목적으로 설계된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 엑셀은 표 형식의 데이터를 다루는 데 특화되어 있지만, “이 고객은 언제 어떤 이메일을 열었고, 어떤 자료를 받았는지”와 같이 시간순으로 고객 이력을 추적하는 데엔 적합하지 않아요.

  • 재피어는 앱과 앱을 연결하는 자동화 솔루션이지만, 고객 정보를 장기적으로 저장하고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지 않아, 활용 기록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B2B 영업에서는 한 고객이 자료를 다운받고, 웨비나에 참석하고, 세일즈 미팅을 거쳐 최종 구매로 이어지는 등의 긴 여정을 한눈에 추적해야 합니다. 하지만 엑셀과 재피어만으로는 각각의 이벤트(다운로드, 참석 등)는 기록할 수 있어도, 전체 과정을 고객 중심으로 연결하여 관리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정답은 단 하나, ‘고객관리’를 목적으로 설계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바로 CRM(고객 관계 관리) 솔루션이죠.

🥲

엑셀도 재피어도 아니라면, 마케팅 자동화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정답을 찾기 전에 엑셀과 재피어로 진짜 마케팅 자동화를 구현할 수 없는 이유 먼저 생각해봐야겠죠. 엑셀이나 재피어는 ‘고객 관리’를 목적으로 설계된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 엑셀은 표 형식의 데이터를 다루는 데 특화되어 있지만, “이 고객은 언제 어떤 이메일을 열었고, 어떤 자료를 받았는지”와 같이 시간순으로 고객 이력을 추적하는 데엔 적합하지 않아요.

  • 재피어는 앱과 앱을 연결하는 자동화 솔루션이지만, 고객 정보를 장기적으로 저장하고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지 않아, 활용 기록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B2B 영업에서는 한 고객이 자료를 다운받고, 웨비나에 참석하고, 세일즈 미팅을 거쳐 최종 구매로 이어지는 등의 긴 여정을 한눈에 추적해야 합니다. 하지만 엑셀과 재피어만으로는 각각의 이벤트(다운로드, 참석 등)는 기록할 수 있어도, 전체 과정을 고객 중심으로 연결하여 관리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정답은 단 하나, ‘고객관리’를 목적으로 설계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바로 CRM(고객 관계 관리) 솔루션이죠.

🤨

CRM이요? CRM으로 하는 마케팅 자동화는 무엇이 다른데요?

CRM은 단순히 메일을 자동으로 보내고, 시키는 일만 자동화하는 툴과는 달라요.

다양한 자동화 기능으로 반복 업무를 줄일 수 있는 것도 맞지만, CRM의 진짜 강점은 그 과정에서 쌓인 고객 데이터를 꾸준히, 장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데 있어요.

CRM 각각의 마케팅 캠페인에서 객이 보인 행동을 시간순으로 기록하고,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음에 어떤 액션을 취할지 흐름까지 설계할 수 있게 해주니까요.

캠페인이 많아지면, 연동이나 매크로 설정, 시트 통합 등 수작업도 함께 늘어나는 기존 방식과 달리, CRM은 데이터가 쌓일 수록 업무가 수월해집니다.

🤨

CRM이요? CRM으로 하는 마케팅 자동화는 무엇이 다른데요?

CRM은 단순히 메일을 자동으로 보내고, 시키는 일만 자동화하는 툴과는 달라요.

다양한 자동화 기능으로 반복 업무를 줄일 수 있는 것도 맞지만, CRM의 진짜 강점은 그 과정에서 쌓인 고객 데이터를 꾸준히, 장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데 있어요.

CRM 각각의 마케팅 캠페인에서 객이 보인 행동을 시간순으로 기록하고,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음에 어떤 액션을 취할지 흐름까지 설계할 수 있게 해주니까요.

캠페인이 많아지면, 연동이나 매크로 설정, 시트 통합 등 수작업도 함께 늘어나는 기존 방식과 달리, CRM은 데이터가 쌓일 수록 업무가 수월해집니다.

🤨

CRM이요? CRM으로 하는 마케팅 자동화는 무엇이 다른데요?

CRM은 단순히 메일을 자동으로 보내고, 시키는 일만 자동화하는 툴과는 달라요.

다양한 자동화 기능으로 반복 업무를 줄일 수 있는 것도 맞지만, CRM의 진짜 강점은 그 과정에서 쌓인 고객 데이터를 꾸준히, 장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데 있어요.

CRM 각각의 마케팅 캠페인에서 객이 보인 행동을 시간순으로 기록하고,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음에 어떤 액션을 취할지 흐름까지 설계할 수 있게 해주니까요.

캠페인이 많아지면, 연동이나 매크로 설정, 시트 통합 등 수작업도 함께 늘어나는 기존 방식과 달리, CRM은 데이터가 쌓일 수록 업무가 수월해집니다.

CRM 세일즈맵과 함께 ‘마케팅 수작업, 중복 작업 줄이는 법’ 알아보기

CRM 세일즈맵과 함께 ‘마케팅 수작업, 중복 작업 줄이는 법’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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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마케터의 업무 부담을 줄여주는 CRM, 세일즈맵에서는 실제로 어떤 방식으로 마케팅 자동화가 구현되는지 확인해보세요.

B2B 마케터의 업무 부담을 줄여주는 CRM, 세일즈맵에서는 실제로 어떤 방식으로 마케팅 자동화가 구현되는지 확인해보세요.

B2B 마케터의 업무 부담을 줄여주는 CRM, 세일즈맵에서는 실제로 어떤 방식으로 마케팅 자동화가 구현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시트를 일일이 통합하지 않아도 고객 정보를 한곳으로 모으는 CRM 세일즈맵

외부 툴 없이 CRM 하나로 끝내는 마케팅

기존에 재피어로 연결해 두었던 웹폼이나 문서 폼, 이메일 툴 대신 세일즈맵 내부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시트를 일일이 통합하는 과정 없이도 모든 고객 정보가 자동으로 한곳에 모입니다.

시트를 일일이 통합하지 않아도 고객 정보를 한곳으로 모으는 CRM 세일즈맵

외부 툴 없이 CRM 하나로 끝내는 마케팅

기존에 재피어로 연결해 두었던 웹폼이나 문서 폼, 이메일 툴 대신 세일즈맵 내부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시트를 일일이 통합하는 과정 없이도 모든 고객 정보가 자동으로 한곳에 모입니다.

시트를 일일이 통합하지 않아도 고객 정보를 한곳으로 모으는 CRM 세일즈맵

외부 툴 없이 CRM 하나로 끝내는 마케팅

기존에 재피어로 연결해 두었던 웹폼이나 문서 폼, 이메일 툴 대신 세일즈맵 내부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시트를 일일이 통합하는 과정 없이도 모든 고객 정보가 자동으로 한곳에 모입니다.

고객 특성에 맞게 시나리오를 구성하고 이를 자동화할 수 있는 CRM 세일즈맵

고객 분류 & 맞춤형 시나리오 구성

eBook 다운로드, 웨비나, 뉴스레터 구독 등 고객을 유입 채널이나 관심사에 따라 분류하고, 각 그룹별로 어떤 마케팅 전략을 실시할지 시나리오를 구성하세요.

고객 특성에 맞게 시나리오를 구성하고 이를 자동화할 수 있는 CRM 세일즈맵

고객 분류 & 맞춤형 시나리오 구성

eBook 다운로드, 웨비나, 뉴스레터 구독 등 고객을 유입 채널이나 관심사에 따라 분류하고, 각 그룹별로 어떤 마케팅 전략을 실시할지 시나리오를 구성하세요.

고객 특성에 맞게 시나리오를 구성하고 이를 자동화할 수 있는 CRM 세일즈맵

고객 분류 & 맞춤형 시나리오 구성

eBook 다운로드, 웨비나, 뉴스레터 구독 등 고객을 유입 채널이나 관심사에 따라 분류하고, 각 그룹별로 어떤 마케팅 전략을 실시할지 시나리오를 구성하세요.

시나리오 예시 1)

eBook을 다운로드한 고객에게는 관련 사례 리포트를 추가로 보내고, 실무 적용 팁을 담은 콘텐츠를 제공해 데모 신청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해보세요.

시나리오 예시 1)

eBook을 다운로드한 고객에게는 관련 사례 리포트를 추가로 보내고, 실무 적용 팁을 담은 콘텐츠를 제공해 데모 신청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해보세요.

시나리오 예시 1)

eBook을 다운로드한 고객에게는 관련 사례 리포트를 추가로 보내고, 실무 적용 팁을 담은 콘텐츠를 제공해 데모 신청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해보세요.

시나리오 예시 2)

웨비나에 참석한 고객에게는 행사 요약자료나 후속 질의응답 내용을 먼저 제공하고, 이후 제품 기능 소개, 상담 제안으로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도 있겠죠.

시나리오 예시 2)

웨비나에 참석한 고객에게는 행사 요약자료나 후속 질의응답 내용을 먼저 제공하고, 이후 제품 기능 소개, 상담 제안으로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도 있겠죠.

시나리오 예시 2)

웨비나에 참석한 고객에게는 행사 요약자료나 후속 질의응답 내용을 먼저 제공하고, 이후 제품 기능 소개, 상담 제안으로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도 있겠죠.

CRM 내 자동화 시나리오 구축하기

위의 예시와 같이 시나리오가 완성되었다면, 시나리오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CRM 내 워크플로우를 구성해두세요. 일일이 메일을 발송하거나 문서를 보내는 수고를 덜게 됩니다. 웹 폼, 문서 공유, 미팅 스케줄러, 이메일 발송 등의 기능이 별도의 툴이 아닌 하나의 CRM 기능이니, 연동이 쉬운 것은 물론 트리거와 동작도 훨씬 섬세하게 설정할 수 있죠.

CRM 내 자동화 시나리오 구축하기

위의 예시와 같이 시나리오가 완성되었다면, 시나리오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CRM 내 워크플로우를 구성해두세요. 일일이 메일을 발송하거나 문서를 보내는 수고를 덜게 됩니다. 웹 폼, 문서 공유, 미팅 스케줄러, 이메일 발송 등의 기능이 별도의 툴이 아닌 하나의 CRM 기능이니, 연동이 쉬운 것은 물론 트리거와 동작도 훨씬 섬세하게 설정할 수 있죠.

CRM 내 자동화 시나리오 구축하기

위의 예시와 같이 시나리오가 완성되었다면, 시나리오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CRM 내 워크플로우를 구성해두세요. 일일이 메일을 발송하거나 문서를 보내는 수고를 덜게 됩니다. 웹 폼, 문서 공유, 미팅 스케줄러, 이메일 발송 등의 기능이 별도의 툴이 아닌 하나의 CRM 기능이니, 연동이 쉬운 것은 물론 트리거와 동작도 훨씬 섬세하게 설정할 수 있죠.

CRM 내 기능만으로 완벽히 자동화하는 B2B 마케팅 업무

시나리오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워크플로우 설정

앞서 만든 시나리오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CRM 내 워크플로우를 구성해두면, 일일이 메일을 발송하거나 문서를 보내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웹 폼, 문서 공유, 미팅 스케줄러, 이메일 발송 등의 기능이 별도의 툴이 아닌 하나의 CRM 기능이니, 연동이 쉬운 것은 물론 트리거와 동작도 훨씬 섬세하게 설정할 수 있죠.

CRM 내 기능만으로 완벽히 자동화하는 B2B 마케팅 업무

시나리오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워크플로우 설정

앞서 만든 시나리오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CRM 내 워크플로우를 구성해두면, 일일이 메일을 발송하거나 문서를 보내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웹 폼, 문서 공유, 미팅 스케줄러, 이메일 발송 등의 기능이 별도의 툴이 아닌 하나의 CRM 기능이니, 연동이 쉬운 것은 물론 트리거와 동작도 훨씬 섬세하게 설정할 수 있죠.

CRM 내 기능만으로 완벽히 자동화하는 B2B 마케팅 업무

시나리오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워크플로우 설정

앞서 만든 시나리오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CRM 내 워크플로우를 구성해두면, 일일이 메일을 발송하거나 문서를 보내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웹 폼, 문서 공유, 미팅 스케줄러, 이메일 발송 등의 기능이 별도의 툴이 아닌 하나의 CRM 기능이니, 연동이 쉬운 것은 물론 트리거와 동작도 훨씬 섬세하게 설정할 수 있죠.

UTM 태그를 활용해 고객의 유입 경로를 추적할 수 있는 CRM 세일즈맵의 웹 폼 기능

유입 소스 추적 & 리마케팅 체계 확립

링크에 UTM을 붙여 유입되는 고객 정보를 CRM에서 자동으로 태그하거나 분류해두세요. 소스별 전환율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광고 채널 A에서 온 고객은 웨비나 참여가 높다” 같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예산을 알맞게 배분할 수 있습니다.

UTM 태그를 활용해 고객의 유입 경로를 추적할 수 있는 CRM 세일즈맵의 웹 폼 기능

유입 소스 추적 & 리마케팅 체계 확립

링크에 UTM을 붙여 유입되는 고객 정보를 CRM에서 자동으로 태그하거나 분류해두세요. 소스별 전환율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광고 채널 A에서 온 고객은 웨비나 참여가 높다” 같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예산을 알맞게 배분할 수 있습니다.

UTM 태그를 활용해 고객의 유입 경로를 추적할 수 있는 CRM 세일즈맵의 웹 폼 기능

유입 소스 추적 & 리마케팅 체계 확립

링크에 UTM을 붙여 유입되는 고객 정보를 CRM에서 자동으로 태그하거나 분류해두세요. 소스별 전환율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광고 채널 A에서 온 고객은 웨비나 참여가 높다” 같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예산을 알맞게 배분할 수 있습니다.

리드스코어링 기능으로 자연스러운 핸드오프가 가능한 CRM 세일즈맵

리드 스코어링과 자연스러운 세일즈 연결

CRM은 이메일 클릭·열람 여부, 웨비나 참석, 문서 다운로드 횟수 등을 토대로 리드 점수를 매길 수 있어요. 일정 점수를 넘어가면 세일즈팀에 바로 알림을 주고, 필요한 경우 미팅 스케줄러 기능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 일정을 잡도록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리드스코어링 기능으로 자연스러운 핸드오프가 가능한 CRM 세일즈맵

리드 스코어링과 자연스러운 세일즈 연결

CRM은 이메일 클릭·열람 여부, 웨비나 참석, 문서 다운로드 횟수 등을 토대로 리드 점수를 매길 수 있어요. 일정 점수를 넘어가면 세일즈팀에 바로 알림을 주고, 필요한 경우 미팅 스케줄러 기능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 일정을 잡도록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리드스코어링 기능으로 자연스러운 핸드오프가 가능한 CRM 세일즈맵

리드 스코어링과 자연스러운 세일즈 연결

CRM은 이메일 클릭·열람 여부, 웨비나 참석, 문서 다운로드 횟수 등을 토대로 리드 점수를 매길 수 있어요. 일정 점수를 넘어가면 세일즈팀에 바로 알림을 주고, 필요한 경우 미팅 스케줄러 기능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 일정을 잡도록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자유로운 대시보드 커스터마이징 기능으로, 주요 KPI 위주의 모니터링과 마케팅 전략 수정이 가능한 CRM 세일즈맵

지속적인 모니터링 & 마케팅 전략 수정

CRM 대시보드에서 시나리오별 이탈률, 클릭률 등을 확인해, 어느 구간에서 반응이 저조한지 파악해보세요. 그 부분을 개선해 나가며, 매달 혹은 분기별로 자동화 시나리오를 조금씩 업데이트하면 고객 접촉 효율이 점점 좋아져요.

자유로운 대시보드 커스터마이징 기능으로, 주요 KPI 위주의 모니터링과 마케팅 전략 수정이 가능한 CRM 세일즈맵

지속적인 모니터링 & 마케팅 전략 수정

CRM 대시보드에서 시나리오별 이탈률, 클릭률 등을 확인해, 어느 구간에서 반응이 저조한지 파악해보세요. 그 부분을 개선해 나가며, 매달 혹은 분기별로 자동화 시나리오를 조금씩 업데이트하면 고객 접촉 효율이 점점 좋아져요.

자유로운 대시보드 커스터마이징 기능으로, 주요 KPI 위주의 모니터링과 마케팅 전략 수정이 가능한 CRM 세일즈맵

지속적인 모니터링 & 마케팅 전략 수정

CRM 대시보드에서 시나리오별 이탈률, 클릭률 등을 확인해, 어느 구간에서 반응이 저조한지 파악해보세요. 그 부분을 개선해 나가며, 매달 혹은 분기별로 자동화 시나리오를 조금씩 업데이트하면 고객 접촉 효율이 점점 좋아져요.

마케팅 자동화를 더 수월하게 만들 세일즈맵의 팁

마케팅 자동화를 더 수월하게 만들 세일즈맵의 팁

마케팅 자동화를 더 수월하게 만들 세일즈맵의 팁

처음부터 완벽한 마케팅 시나리오를 만들고자 하지 마세요.

처음부터 복잡한 시나리오를 활용하는 것은 오히려 관리를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어요. 먼저 핵심 고객 그룹에 집중해 작게 시작하고, 결과를 보면서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세요.

처음부터 완벽한 마케팅 시나리오를 만들고자 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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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부터 완벽한 마케팅 시나리오를 만들고자 하지 마세요.

처음부터 복잡한 시나리오를 활용하는 것은 오히려 관리를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어요. 먼저 핵심 고객 그룹에 집중해 작게 시작하고, 결과를 보면서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세요.

영업·CS팀의 히스토리와 함께 마케팅을 더 정교하게 만드세요.

전화 상담 내용, 미팅 내용 등, 영업 팀과 CS팀이 고객과 직접 나눈 이야기를 CRM에 남겨두면, 이후에 이를 바탕으로 훨씬 더 정교한 마케팅 시나리오를 만들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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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CS팀의 히스토리와 함께 마케팅을 더 정교하게 만드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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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 설정이 필요한 자동화는 진짜 자동화가 아닙니다.

재피어와 엑셀 자동화로 반복 작업은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를 흩어진 채로 두면, 자동화는 한 번으로 끝나기 쉽습니다. 지금 바로 세일즈맵 무료 체험을 신청하고, 끊김 없이 이어지는, 진짜 마케팅 자동화를 경험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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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고민 중이신가요?

14일 동안 세일즈맵의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실 수 있어요.

부담없이 편하게 이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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