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과 노션을 사용한 고객 관리

엑셀과 노션을 사용한 고객 관리

엑셀과 노션을 사용한 고객 관리

🧐

엑셀과 노션으로 고객 관리를 하고 있는데, 이대로 괜찮을까요?

엑셀과 노션은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툴 중 하나죠. 친숙한 만큼이나 엑셀과 노션으로 고객 관리를 시작하는 B2B 팀도 많습니다. 하지만 조직이 성장하고, 데이터가 많아질수록 엑셀과 노션만으로 하는 고객 관리는 한계가 분명해집니다.

특히 마케팅, 세일즈, CS 등 여러 부서가 함께 움직이는 환경이라면, 각자 다른 방식으로 관리되는 파일들이 협업을 방해하고, 그 결과 중요한 영업 기회를 놓치는 일도 빈번해집니다.

혹시 엑셀, 노션을 사용하고 있는데 고객 관리가 버거워지는 것을 느끼고 계셨다면, 오늘 세일즈맵이 준비한 내용을 살펴보세요.

엑셀과 노션의 한계, 결코 기분탓이 아닙니다.

🧐

엑셀과 노션으로 고객 관리를 하고 있는데, 이대로 괜찮을까요?

엑셀과 노션은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툴 중 하나죠. 친숙한 만큼이나 엑셀과 노션으로 고객 관리를 시작하는 B2B 팀도 많습니다. 하지만 조직이 성장하고, 데이터가 많아질수록 엑셀과 노션만으로 하는 고객 관리는 한계가 분명해집니다.

특히 마케팅, 세일즈, CS 등 여러 부서가 함께 움직이는 환경이라면, 각자 다른 방식으로 관리되는 파일들이 협업을 방해하고, 그 결과 중요한 영업 기회를 놓치는 일도 빈번해집니다.

혹시 엑셀, 노션을 사용하고 있는데 고객 관리가 버거워지는 것을 느끼고 계셨다면, 오늘 세일즈맵이 준비한 내용을 살펴보세요.

엑셀과 노션의 한계, 결코 기분탓이 아닙니다.

🧐

엑셀과 노션으로 고객 관리를 하고 있는데, 이대로 괜찮을까요?

엑셀과 노션은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툴 중 하나죠. 친숙한 만큼이나 엑셀과 노션으로 고객 관리를 시작하는 B2B 팀도 많습니다. 하지만 조직이 성장하고, 데이터가 많아질수록 엑셀과 노션만으로 하는 고객 관리는 한계가 분명해집니다.

특히 마케팅, 세일즈, CS 등 여러 부서가 함께 움직이는 환경이라면, 각자 다른 방식으로 관리되는 파일들이 협업을 방해하고, 그 결과 중요한 영업 기회를 놓치는 일도 빈번해집니다.

혹시 엑셀, 노션을 사용하고 있는데 고객 관리가 버거워지는 것을 느끼고 계셨다면, 오늘 세일즈맵이 준비한 내용을 살펴보세요.

엑셀과 노션의 한계, 결코 기분탓이 아닙니다.

✅ 고객 관리 고민 체크리스트

엑셀과 노션으로 고객 관리를 하고 계셨다면, 한번쯤 다음과 같은 문제를 경험하셨을 거예요.
여러분의 고민에 체크해보세요!

ℹ️ 데이터 관리

• 영업 담당자마다 서로 다른 시트 위에 고객 정보를 기록하고 있어, 정보가 통일된 형식으로 관리되지 않아요.

• 엑셀 시트에 구체적인 미팅 내용이나 이메일 내용을 붙여넣기할 수 없어 별도로 관리하고 있어요.

🧑‍🤝‍🧑 협업

• 여러 명이 동시에 작업할 때 충돌이 발생하고, 누가, 어떤 정보를 업데이트했는지 추적하기 어려워 협업이 매끄럽지 않아요.

📊 성과 측정

• 박람회, 콜드 메일, 웹 폼 등 여러 캠페인에서 수집한 리드 정보가 흩어져 있어, 전환율 등 성과를 비교하기가 어려워요.

• 세일즈 담당자별로 진척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기가 어려워, 업무 분담이나 성과 측정이 어려워요.

•매출 목표 달성 여부를 분기 말에야 판단할 수 있어, 영업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어도 중간에 전략을 수정할 수 없어요.

💳 고객 경험

• 고객과 주고 받았던 대화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지 않아, 이미 논의했던 내용을 반복하거나, 팔로업이 누락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 보안

• 각각의 데이터에 접근 권한을 세부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어렵고, 데이터 보안에 취약해요.

✅ 고객 관리 고민 체크리스트

엑셀과 노션으로 고객 관리를 하고 계셨다면, 한번쯤 다음과 같은 문제를
경험하셨을 거예요. 여러분의 고민에 체크해보세요!

ℹ️ 데이터 관리

• 영업 담당자마다 서로 다른 시트 위에 고객 정보를 기록하고 있어, 정보가 통일된 형식으로 관리되지 않아요.

• 엑셀 시트에 구체적인 미팅 내용이나 이메일 내용을 붙여넣기할 수 없어 별도로 관리하고 있어요.

🧑‍🤝‍🧑 협업

• 여러 명이 동시에 작업할 때 충돌이 발생하고, 누가, 어떤 정보를 업데이트했는지 추적하기 어려워 협업이 매끄럽지 않아요.

📊 성과 측정

• 박람회, 콜드 메일, 웹 폼 등 여러 캠페인에서 수집한 리드 정보가 흩어져 있어, 전환율 등 성과를 비교하기가 어려워요.

• 세일즈 담당자별로 진척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기가 어려워, 업무 분담이나 성과 측정이 어려워요.

•매출 목표 달성 여부를 분기 말에야 판단할 수 있어, 영업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어도 중간에 전략을 수정할 수 없어요.

💳 고객 경험

• 고객과 주고 받았던 대화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지 않아, 이미 논의했던 내용을 반복하거나, 팔로업이 누락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 보안

• 각각의 데이터에 접근 권한을 세부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어렵고, 데이터 보안에 취약해요.

✅ 고객 관리 고민 체크리스트

엑셀과 노션으로 고객 관리를
하고 계셨다면, 한번쯤 다음과 같은
문제를 경험하셨을 거예요.
여러분의 고민에 체크해보세요!

ℹ️ 데이터 관리

• 영업 담당자마다 서로 다른 시트 위에 고객 정보를 기록하고 있어, 정보가 통일된 형식으로 관리되지 않아요.

• 엑셀 시트에 구체적인 미팅 내용이나 이메일 내용을 붙여넣기할 수 없어 별도로 관리하고 있어요.

🧑‍🤝‍🧑 협업

• 여러 명이 동시에 작업할 때 충돌이 발생하고, 누가, 어떤 정보를 업데이트했는지 추적하기 어려워 협업이 매끄럽지 않아요.

📊 성과 측정

• 박람회, 콜드 메일, 웹 폼 등 여러 캠페인에서 수집한 리드 정보가 흩어져 있어, 전환율 등 성과를 비교하기가 어려워요.

• 세일즈 담당자별로 진척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기가 어려워, 업무 분담이나 성과 측정이 어려워요.

•매출 목표 달성 여부를 분기 말에야 판단할 수 있어, 영업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어도 중간에 전략을 수정할 수 없어요.

💳 고객 경험

• 고객과 주고 받았던 대화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지 않아, 이미 논의했던 내용을 반복하거나, 팔로업이 누락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 보안

• 각각의 데이터에 접근 권한을 세부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어렵고, 데이터 보안에 취약해요.

고객 관리, 엑셀과 노션의 구조적 한계

고객 관리, 엑셀과 노션의 구조적 한계

고객 관리, 엑셀과 노션의 구조적 한계

🫢 

거의 다 해당해요. 엑셀과 노션으로 고객 관리를 할 때 이런 문제가 생기는 이유가 있나요?

네, 이유는 단순합니다. 엑셀과 노션은 ‘고객 관리용 시스템’으로 만들어진 툴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엑셀과 노션이 고객 관리용으로 적합하지 않은 이유는 다음과 같아요.

🫢 

거의 다 해당해요. 엑셀과 노션으로 고객 관리를 할 때 이런 문제가 생기는 이유가 있나요?

네, 이유는 단순합니다. 엑셀과 노션은 ‘고객 관리용 시스템’으로 만들어진 툴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엑셀과 노션이 고객 관리용으로 적합하지 않은 이유는 다음과 같아요.

🫢 

거의 다 해당해요. 엑셀과 노션으로 고객 관리를 할 때 이런 문제가 생기는 이유가 있나요?

네, 이유는 단순합니다. 엑셀과 노션은 ‘고객 관리용 시스템’으로 만들어진 툴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엑셀과 노션이 고객 관리용으로 적합하지 않은 이유는 다음과 같아요.

😥

엑셀과 노션은요...

⚙️ 자동화 기능이 없어요

엑셀과 노션은 기본적으로 사람이 직접 데이터를 입력하고 정리해야 합니다. 고객 정보가 늘어날수록 입력, 정렬, 중복 제거와 같은 단순 반복 업무가 많아지는데, 이때 실수와 누락이 생길 수밖에 없어요.


🗂️ 데이터가 통합적으로 관리되지 않아요

엑셀과 노션은 개별 시트나 페이지에 데이터를 기록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어요. 그러나 효율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서는 이메일을 보다가도 미팅 기록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하고, 미팅 내용을 보면서 견적서를 관리할 수도 있어야 해요. 하지만 엑셀이나 노션에서는 파일을 첨부하거나, 페이지를 링크하는 것이 최선이죠.


💬 다양한 소통 채널과의 연동이 부족해요

이메일, 문자, 카카오 알림톡, 캘린더 등 다양한 채널에서 쏟아지는 고객 정보를 한곳에 모으려면, 매번 수작업으로 옮겨야 합니다. 특히 B2B 영업의 경우 한 고객사에서도 여러 명의 담당자와 이야기를 나누는 경우가 많은데, 정보가 누락될 위험도 커지죠.

😥

엑셀과 노션은요...

⚙️ 자동화 기능이 없어요

엑셀과 노션은 기본적으로 사람이 직접 데이터를 입력하고 정리해야 합니다. 고객 정보가 늘어날수록 입력, 정렬, 중복 제거와 같은 단순 반복 업무가 많아지는데, 이때 실수와 누락이 생길 수밖에 없어요.


🗂️ 데이터가 통합적으로 관리되지 않아요

엑셀과 노션은 개별 시트나 페이지에 데이터를 기록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어요. 그러나 효율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서는 이메일을 보다가도 미팅 기록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하고, 미팅 내용을 보면서 견적서를 관리할 수도 있어야 해요. 하지만 엑셀이나 노션에서는 파일을 첨부하거나, 페이지를 링크하는 것이 최선이죠.


💬 다양한 소통 채널과의 연동이 부족해요

이메일, 문자, 카카오 알림톡, 캘린더 등 다양한 채널에서 쏟아지는 고객 정보를 한곳에 모으려면, 매번 수작업으로 옮겨야 합니다. 특히 B2B 영업의 경우 한 고객사에서도 여러 명의 담당자와 이야기를 나누는 경우가 많은데, 정보가 누락될 위험도 커지죠.

😥

엑셀과 노션은요...

⚙️ 자동화 기능이 없어요

엑셀과 노션은 기본적으로 사람이 직접 데이터를 입력하고 정리해야 합니다. 고객 정보가 늘어날수록 입력, 정렬, 중복 제거와 같은 단순 반복 업무가 많아지는데, 이때 실수와 누락이 생길 수밖에 없어요.


🗂️ 데이터가 통합적으로 관리되지 않아요

엑셀과 노션은 개별 시트나 페이지에 데이터를 기록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어요. 그러나 효율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서는 이메일을 보다가도 미팅 기록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하고, 미팅 내용을 보면서 견적서를 관리할 수도 있어야 해요. 하지만 엑셀이나 노션에서는 파일을 첨부하거나, 페이지를 링크하는 것이 최선이죠.


💬 다양한 소통 채널과의 연동이 부족해요

이메일, 문자, 카카오 알림톡, 캘린더 등 다양한 채널에서 쏟아지는 고객 정보를 한곳에 모으려면, 매번 수작업으로 옮겨야 합니다. 특히 B2B 영업의 경우 한 고객사에서도 여러 명의 담당자와 이야기를 나누는 경우가 많은데, 정보가 누락될 위험도 커지죠.

엑셀과 노션에 의존하는 고객 관리,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엑셀과 노션에 의존하는 고객 관리,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엑셀과 노션에 의존하는 고객 관리,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

그래도 지금 당장 방법을 바꾸긴 어려울 것 같아요.

하지만 이제는 현실을 마주할 때입니다. 그대로 두면, 결국 업무도 매출도 흔들릴 뿐이니까요. 고객 데이터가 축적될수록 나중에 다른 툴로 변경하는 일은 훨씬 번거롭고 복잡해집니다.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는 정말 되돌리기 어려울지도 몰라요.

😰

그래도 지금 당장 방법을 바꾸긴 어려울 것 같아요.

하지만 이제는 현실을 마주할 때입니다. 그대로 두면, 결국 업무도 매출도 흔들릴 뿐이니까요. 고객 데이터가 축적될수록 나중에 다른 툴로 변경하는 일은 훨씬 번거롭고 복잡해집니다.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는 정말 되돌리기 어려울지도 몰라요.

😰

그래도 지금 당장 방법을 바꾸긴 어려울 것 같아요.

하지만 이제는 현실을 마주할 때입니다. 그대로 두면, 결국 업무도 매출도 흔들릴 뿐이니까요. 고객 데이터가 축적될수록 나중에 다른 툴로 변경하는 일은 훨씬 번거롭고 복잡해집니다.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는 정말 되돌리기 어려울지도 몰라요.

😭 

그럼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엑셀과 노션이 아닌 새로운 방식을 선택해야죠! 세일즈맵이 여러분의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고객관리 툴을 도입할 때 고민해야 할 내용을 정리해 보았어요.

😭 

그럼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엑셀과 노션이 아닌 새로운 방식을 선택해야죠! 세일즈맵이 여러분의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고객관리 툴을 도입할 때 고민해야 할 내용을 정리해 보았어요.

😭 

그럼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엑셀과 노션이 아닌 새로운 방식을 선택해야죠! 세일즈맵이 여러분의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고객관리 툴을 도입할 때 고민해야 할 내용을 정리해 보았어요.

🔎

고객 관리 툴을 선택할 때, 꼭 확인해야 할 3가지

  1. 데이터를 한곳에 모을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모든 부서와 담당자가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중앙화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야 해요. 정보가 한곳에 모이면, 고객 이탈을 막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영업 노하우도 자연스럽게 축적됩니다.

  2. 반복 작업을 모두 자동화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객이 미팅을 예약한 경우를 예로 들어볼까요? 자동화가 구현되면 캘린더에 일정이 자동으로 등록되고, 팀에 알림이 옵니다. 이렇게 되면 여러 파일을 돌아다니며 기록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물론, 다른 미팅 일정을 잡을 때도 겹칠 걱정이 전혀 없죠. 영업사원들은 이와 같은 반복 업무에 들이는 시간을 절약해 고객과의 관계에 집중할 수 있어요.

  3. 고객의 히스토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객별 상담 이력, 이메일, 미팅 노트가 시간 순으로 쌓여, 나중에 봐도 흐름이 한눈에 보여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성과가 좋았던 영업 패턴은 팀 전체가 참고하고, 실패했던 경우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 하는지 체계적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고객 관리 툴을 선택할 때, 꼭 확인해야 할 3가지

  1. 데이터를 한곳에 모을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모든 부서와 담당자가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중앙화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야 해요. 정보가 한곳에 모이면, 고객 이탈을 막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영업 노하우도 자연스럽게 축적됩니다.

  2. 반복 작업을 모두 자동화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객이 미팅을 예약한 경우를 예로 들어볼까요? 자동화가 구현되면 캘린더에 일정이 자동으로 등록되고, 팀에 알림이 옵니다. 이렇게 되면 여러 파일을 돌아다니며 기록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물론, 다른 미팅 일정을 잡을 때도 겹칠 걱정이 전혀 없죠. 영업사원들은 이와 같은 반복 업무에 들이는 시간을 절약해 고객과의 관계에 집중할 수 있어요.

  3. 고객의 히스토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객별 상담 이력, 이메일, 미팅 노트가 시간 순으로 쌓여, 나중에 봐도 흐름이 한눈에 보여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성과가 좋았던 영업 패턴은 팀 전체가 참고하고, 실패했던 경우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 하는지 체계적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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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관리 툴을 선택할 때, 꼭 확인해야 할 3가지

  1. 데이터를 한곳에 모을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모든 부서와 담당자가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중앙화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야 해요. 정보가 한곳에 모이면, 고객 이탈을 막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영업 노하우도 자연스럽게 축적됩니다.

  2. 반복 작업을 모두 자동화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객이 미팅을 예약한 경우를 예로 들어볼까요? 자동화가 구현되면 캘린더에 일정이 자동으로 등록되고, 팀에 알림이 옵니다. 이렇게 되면 여러 파일을 돌아다니며 기록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물론, 다른 미팅 일정을 잡을 때도 겹칠 걱정이 전혀 없죠. 영업사원들은 이와 같은 반복 업무에 들이는 시간을 절약해 고객과의 관계에 집중할 수 있어요.

  3. 고객의 히스토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객별 상담 이력, 이메일, 미팅 노트가 시간 순으로 쌓여, 나중에 봐도 흐름이 한눈에 보여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성과가 좋았던 영업 패턴은 팀 전체가 참고하고, 실패했던 경우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 하는지 체계적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결국, 완벽한 고객 관리를 위한 유일한 대안은 CRM입니다.


☝️

결국, 완벽한 고객 관리를 위한 유일한 대안은 CRM입니다.


☝️

결국, 완벽한 고객 관리를 위한 유일한 대안은 CRM입니다.


세일즈맵과 함께 ‘완벽한 B2B 고객관리’ 엿보기

세일즈맵과 함께 ‘완벽한 B2B 고객관리’ 엿보기

세일즈맵과 함께 ‘완벽한 B2B 고객관리’ 엿보기

B2B 고객관리를 위한 CRM, 세일즈맵에서는 실제로 어떻게 고객관리가 이루어지는지 살펴보세요.

B2B 고객관리를 위한 CRM,
세일즈맵에서는 실제로 어떻게 고객관리가 이루어지는지 살펴보세요.

B2B 고객관리를 위한 CRM,
세일즈맵에서는 실제로 어떻게
고객관리가 이루어지는지 살펴보세요.

한 눈에 보는 고객 히스토리

고객의 히스토리를 자동으로 기록해, 고객과의 대화는 물론, 문서 열람 기록 등 고객의 행동까지도 누락 걱정 없이 보여줍니다.

한 눈에 보는 고객 히스토리

고객의 히스토리를 자동으로 기록해, 고객과의 대화는 물론, 문서 열람 기록 등 고객의 행동까지도 누락 걱정 없이 보여줍니다.

한 눈에 보는 고객 히스토리

고객의 히스토리를 자동으로 기록해, 고객과의 대화는 물론, 문서 열람 기록 등 고객의 행동까지도 누락 걱정 없이 보여줍니다.

깜빡해도 OK, 자동 알림 기능

'다음 주 A고객에게 연락하기'처럼 지정된 후속 작업이 있는 경우 자동으로 담당자에게 리마인드 알림을 전송합니다.

깜빡해도 OK, 자동 알림 기능

'다음 주 A고객에게 연락하기'처럼 지정된 후속 작업이 있는 경우 자동으로 담당자에게 리마인드 알림을 전송합니다.

깜빡해도 OK, 자동 알림 기능

'다음 주 A고객에게 연락하기'처럼 지정된 후속 작업이 있는 경우 자동으로 담당자에게 리마인드 알림을 전송합니다.

해야할 일은 확실하게, 담당자 지정

각 고객별 담당자가 시스템 내에서 명확히 설정할 수 있고, 누가 어떤 고객을 관리하고 있는지 한눈에 보여줍니다.

해야할 일은 확실하게, 담당자 지정

각 고객별 담당자가 시스템 내에서 명확히 설정할 수 있고, 누가 어떤 고객을 관리하고 있는지 한눈에 보여줍니다.

해야할 일은 확실하게, 담당자 지정

각 고객별 담당자가 시스템 내에서 명확히 설정할 수 있고, 누가 어떤 고객을 관리하고 있는지 한눈에 보여줍니다.

다양한 소통 채널로 보내는 고객 맞춤 메세지

이메일, 문자, 메신저, 카카오 알림톡 등 다양한 채널과 연동해, 고객별 상황에 맞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다양한 소통 채널로 보내는 고객 맞춤 메세지

이메일, 문자, 메신저, 카카오 알림톡 등 다양한 채널과 연동해, 고객별 상황에 맞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다양한 소통 채널로 보내는 고객 맞춤 메세지

이메일, 문자, 메신저, 카카오 알림톡 등 다양한 채널과 연동해, 고객별 상황에 맞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인사이트를 창출하는 다양한 분석·리포트

세일즈 퍼널 분석 리포트, 담당자별 전환율, 팀별 성과 등 실시간으로 데이터와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를 창출하는 다양한 분석·리포트

세일즈 퍼널 분석 리포트, 담당자별 전환율, 팀별 성과 등 실시간으로 데이터와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를 창출하는 다양한 분석·리포트

세일즈 퍼널 분석 리포트, 담당자별 전환율, 팀별 성과 등 실시간으로 데이터와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RM이 가지고 오는 고객 관리의 놀라운 변화

✨ CRM이 가지고 오는 고객 관리의 놀라운 변화

✨ CRM이 가지고 오는 고객 관리의 놀라운 변화

🚧

실시간 공유로 낮아지는 부서 간 장벽

마케팅팀이 수집한 잠재 고객 정보를 영업팀이 바로 확인하고, 곧바로 후속 영업을 할 수 있으니 전환율이 올라갈 수밖에 없어요.
데이터가 중앙에 모여있기 때문에, 사소한 이슈도 빠르게 잡아낼 수 있어 업무 효율이 올라가는 것은 덤이죠.

🚧

실시간 공유로 낮아지는 부서 간 장벽

마케팅팀이 수집한 잠재 고객 정보를 영업팀이 바로 확인하고, 곧바로 후속 영업을 할 수 있으니 전환율이 올라갈 수밖에 없어요.
데이터가 중앙에 모여있기 때문에, 사소한 이슈도 빠르게 잡아낼 수 있어 업무 효율이 올라가는 것은 덤이죠.

🚧

실시간 공유로 낮아지는 부서 간 장벽

마케팅팀이 수집한 잠재 고객 정보를 영업팀이 바로 확인하고, 곧바로 후속 영업을 할 수 있으니 전환율이 올라갈 수밖에 없어요.
데이터가 중앙에 모여있기 때문에, 사소한 이슈도 빠르게 잡아낼 수 있어 업무 효율이 올라가는 것은 덤이죠.

🤝

정교해진 고객 히스토리로 높아지는 고객 만족도

같은 고객에게 여러 부서가 연락해도, 이전 대화 내용이 CRM에 깔끔하게 남아 있으니 중복 질문이 줄어듭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우리 회사 이야기를 정확히 기억하고 있구나!”라는 인상을 받게 되고, 이는 신뢰도 상승으로 이어져요.

실제로 2022년 HubSpot 공식 자료에 따르면, CRM을 도입한 B2B 기업 74%가 리드 응답 속도를 25% 이상 단축했다고 해요.

🤝

정교해진 고객 히스토리로 높아지는 고객 만족도

같은 고객에게 여러 부서가 연락해도, 이전 대화 내용이 CRM에 깔끔하게 남아 있으니 중복 질문이 줄어듭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우리 회사 이야기를 정확히 기억하고 있구나!”라는 인상을 받게 되고, 이는 신뢰도 상승으로 이어져요.

실제로 2022년 HubSpot 공식 자료에 따르면, CRM을 도입한 B2B 기업 74%가 리드 응답 속도를 25% 이상 단축했다고 해요.

🤝

정교해진 고객 히스토리로 높아지는 고객 만족도

같은 고객에게 여러 부서가 연락해도, 이전 대화 내용이 CRM에 깔끔하게 남아 있으니 중복 질문이 줄어듭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우리 회사 이야기를 정확히 기억하고 있구나!”라는 인상을 받게 되고, 이는 신뢰도 상승으로 이어져요.

실제로 2022년 HubSpot 공식 자료에 따르면, CRM을 도입한 B2B 기업 74%가 리드 응답 속도를 25% 이상 단축했다고 해요.

약은 약사에게, 고객 관리는 CRM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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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로 하는 고객 관리, 불편함을 알면서도 더 이상 미루지마세요.

CRM으로 고객 관리를 시작할 가장 좋은 시점은 내일보다는 오늘입니다.

지금 세일즈맵 무료 체험을 신청하고, 최고의 고객 관리를 경험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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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제대로 고민하는 기업은,
성장 속도도 다릅니다.

중소형 CRM만으로는
여러분의 진심을 담아낼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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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모든 순간을 함께하는
풀퍼널 CRM의 진가를 확인해 보세요.

아직 고민 중이신가요?

14일 동안 세일즈맵의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실 수 있어요

부담없이 편하게 이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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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명 : 정희영

유선 전화: 010-5620-5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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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3층 131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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