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플릿 제공] 일잘러 영업 사원을 위한 ChatGPT 프롬프트 활용 가이드

[템플릿 제공] 일잘러 영업 사원을 위한 ChatGPT 프롬프트 활용 가이드

Jan 10, 2025

#B2B 영업

#AI

#chatGPT

정희영
세일즈맵 CEO
정희영
세일즈맵 CEO
정희영
세일즈맵 CEO

INDEX

Title

"고객사 미팅 전에 시장 조사는 필수인데, 시간이 너무 부족해요."
"매번 비슷한 콜드 메일을 보내는데, 답장률이 너무 낮아요."
"자주 묻는 질문에 답변하느라 정작 중요한 업무에 집중하기 어려워요."

비슷한 고민, 많이들 하고 계시죠? 최근 많은 영업 담당자들이 ChatGPT 등의 AI 툴을 활용하여 영업 효율을 높이려는 시도를 하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어려워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세일즈맵이 영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ChatGPT 프롬프트 공식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역할 + 맥락 + 포맷 이 세 가지 핵심 요소만 잘 조합하면 훌륭한 답변을 받아볼 수 있어요. 잠재 고객이 속한 시장 조사부터 효율적인 고객 응대까지, 프롬프트 예시도 함께 준비했습니다. 스마트한 영업 사원이 되고 싶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


ai-영업-ChatGPT-프롬프트



좋은 답변을 얻는 chatGPT 프롬프트의 핵심 요소 3가지

상황별 프롬프트 예시를 보여 드리기 전에, 좋은 퀄리티의 답변을 받을 수 있는 chatGPT 프롬프트의 3가지 핵심 요소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예시와 함께 맥락, 역할, 그리고 포맷 3가지 요소에 대해 먼저 살펴볼게요.

다음은 [기업명]의 정보입니다: [내용 붙여넣기]

B2B 마케팅 전문가의 관점에서, 첨부한 고객사 정보를 바탕으로

우리 서비스의 3가지 핵심 제안 포인트를 각각 2-3문장씩 작성해주세요.


1. 맥락 : 이해를 돕는 배경 제공하기

chatGPT는 주어진 정보를 바탕으로 답변하기 때문에, 상황에 대한 이해가 충분할수록 퀄리티 높은 답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콜드 메일을 작성해줘"라고만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사의 업종과 규모, 최근 뉴스, 우리 제품의 강점 등 구체적인 배경 정보를 함께 전달해 보세요.

2. 역할 : GPT가 몰입해야 하는 상황 부연하기

chatGPT에게 ‘B2B 마케팅 전문가로서’ 또는 ‘CRM 솔루션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제조기업 영업 담당자로서’ 등과 같이 명확한 역할을 부여하면 해당 분야의 전문성이 반영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포맷 : 내가 원하는 답변의 형태 요청하기

원하는 포맷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보세요. ‘각 항목별로 2-3개의 예시를 포함해줘’,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이메일 형식에 맞춰서 작성해줘’ 등 답변의 형식과 구조를 함께 요청하면 정리된 형태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친근한 구어체로 작성해줘’, ‘전문적인 어조를 넣어서 작성해줘’ 와 같은 톤앤매너에 대한 요청을 함께 하면 더욱 실용적인 답변을 받아볼 수 있어요!

3가지 핵심 요소를 잘 이해하셨다면, 이제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chatGPT 프롬프트 예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1. 고객사 분석 : AI로 시장 조사 시간 단축하기

영업 담당자들은 고객사 미팅을 앞두고 기본적인 검색, 시장 조사, 정보 이해까지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어떤 내용을 조사할 것인가’도 방향을 잡는 것 또한 정말 중요한데요. 단순 근황이나 PR 기사만 찾는 식이라면, 새로 알게 된 내용과 우리 기업 제품/서비스의 셀링 포인트를 연결할 수 없기 때문이에요.

때문에 ChatGPT를 활용할 때에는 웹에서 찾을 수 있는 고객사 자료를 최대한 많이 첨부한 뒤, 뚜렷한 목적성을 가지고 물어보거나, ChatGPT의 검색 기능(Search GPT)을 활용하여 영업 기회와 직결되는 고객사 정보를 분석해야 합니다.


👉 최근에는 배경 정보를 사전 입력해 놓으면 해당 내용을 학습한 상태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GPT-4o 모델이 등장했는데요. 반복적인 요청이 많다면 4o 모델의 메모리 기능을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예를 들면, 우리 회사의 제품 정보를 미리 메모리에 학습해 두면 매번 GPT에게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도 회사에 특화된 답변을 생성할 수 있어요.
회사에서 주로 사용하는 어조나 표현까지 함께 적용하면 더욱 자연스럽고 일관성 있는 응답이 가능합니다.


ChatGPT 프롬프트 : 고객사가 속한 시장 분석하기

다음은 [기업명]의 보도자료입니다: [내용 붙여넣기]

(또는 [기업명] 관련 자료를 웹에서 서치하여 답변해 주세요)

1. 이 기업의 올해 주요 비즈니스 과제 3가지를 도출해주세요

2. 각 과제와 관련해서 우리 솔루션이 도움될 수 있는 부분을 제안해주세요

3. 미팅에서 물어볼 수 있는 구체적인 질문 3개를 작성해주세요


ChatGPT에게 이런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영업-고객사-시장조사-gpt-프롬프트-활용-예시


ChatGPT 사용 시 유의점

💡 ChatGPT는 구체적인 고유 명사, 수치가 들어간 내용을 기술할 때 할루시네이션(실제와 다른 내용)을 섞는 경향이 있어요. 출처로 안내된 링크에 접속하여 실제 설명된 내용과 ChatGPT가 안내하는 내용이 동일한지 꼭 확인해 보세요!


#2. 맞춤형 콜드 메일 : AI 제안 이메일로 응답률 높이기

회사명, 담당자 이름만 바꿔서 보내는 콜드 메일. 고객사는 하루에 몇 통의 콜드 메일을 받고 있을까요? 상투적이고 전형적인 제목과 내용의 콜드 메일은 오픈율도 낮을뿐더러, 회신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ChatGPT를 활용하면 각 고객사의 문제점과 솔루션을 반영한 맞춤형 콜드 메일을 하루 50건씩 작성할 수 있습니다. 퀄리티도, 생산성도 크게 높아지죠.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콜드 메일, 맞춤 제안을 통해 온도를 높여 보세요!


ChatGPT 프롬프트 : 고객사 맞춤 제안 메일 구성하기

당신은 [우리 기업명]의 [직책]입니다. 다음 정보를 바탕으로 콜드메일을 작성해주세요:

고객사: [기업명]

담당자: [직책]

우리 제품: [제품/서비스명]

차별화 포인트: [핵심 가치제안]

고객사 최근 소식: [뉴스/공시 내용]

요구사항:

- 제목부터 그들이 원하는 문제 해결 포인트를 건드릴 수 있도록 눈에 띄게 적기 (공손함은 유지하며)

- 3문단 이내로 작성

- 최근 소식과 연계한 맞춤형 제안

- 명확한 call-to-action 포함


ChatGPT에게 이런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영업-콜드메일-gpt-프롬프트-활용-예시


ChatGPT 사용 시 유의점

💡 ChatGPT는 사람의 감성을 100% 이해할 수 없습니다. 상황에 맞지 않거나 무례한 표현은 없는지 퇴고하고, 반드시 다듬어서 활용하세요!


#3. FAQ 관리 : 자주 묻는 질문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반복되는 같은 질문에 답변하느라 시간을 낭비하신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우리 기업의 소개서나 문의 답변 이력을 정리하고, ChatGPT를 활용해 표준화된 답변을 준비해 보세요.

ChatGPT의 답변을 바탕으로 회사명, 담당자 이름 등 필요한 부분만 커스터마이징하여 활용하면 응대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귀중한 시간을 더 가치 있는 업무에 사용하세요!


ChatGPT 프롬프트 1 : 문의에 응대했던 이력이 있는 경우

다음은 우리 제품/서비스에 대한 문의 사항 응대 히스토리입니다:

🔗 [제품 소개서 및 문의 사항 응대 리스트 파일 첨부]

요청사항:

1. 많이 등장하는 질문들을 구조화하여 30개의 규격화된 질문을 뽑아 주세요.

2. 각 질문에 대한 2~3문장의 기본 답변을 작성해주세요. 너무 길다면 끊어서 제공해도 됩니다.

3. 추가 설명이 필요할 수 있는 후속 질문을 예측해 주세요.


ChatGPT 프롬프트 2 : 제품 소개서만 있는 경우

다음은 우리 제품/서비스에 대한 소개 문서입니다:

🔗 [제품 소개서 및 가이드 파일 첨부]

요청사항:

1. 제품 소개서 및 가이드 파일을 참고하여, 잠재 고객이 가장 많이 물어볼 듯한 질문 30개를 뽑아주세요.

2. 각 질문에 대한 2~3문장의 기본 답변을 작성해주세요. 너무 길다면 끊어서 제공해도 됩니다.

3. 추가 설명이 필요할 수 있는 후속 질문을 예측해 주세요.


ChatGPT 사용 시 유의점

💡 ChatGPT가 구체적인 제품 사양, 가격, 지원 범위 등에 대해 잘못된 정보를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생성된 FAQ 답변은 반드시 실제 제품/서비스 정보와 대조하여 검증한 후 활용하거나, 공식 문서를 직접 인용해야 합니다.


스마트한 영업을 위한 ChatGPT 프롬프트 활용 꿀팁 3가지

1. 참고 자료와 맥락 충분히 제공하기

단순히 "이런 내용으로 콜드 메일 작성해 줘"라고 요청하면 퀄리티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고객사 정보, 업계 상황, 우리 제품의 강점 등 구체적인 맥락을 최대한 제공하세요.
정보가 없다면 ChatGPT 웹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정보를 도출한 후, 해당 정보를 참고한 작업을 요청해야 합니다!

2. 단계적으로 개선하기

첫 번째 답변에 만족하지 말고 "더 간결하게", "더 설득력 있게" 등 구체적인 방향성을 제시하며 발전시켜보세요. “내가 어떤 정보를 주면 더 좋은 답변을 받을 수 있을까?” 등과 같이 역으로 chatGPT에게 질문을 해도 좋고, 퀄리티가 좋은 자료를 첨부하는 방식으로 재요청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이후 답변에서 훨씬 개선된 퀄리티를 도출할 수 있을 거예요!)

3. ChatGPT 프롬프트 템플릿 만들기

자주 사용하는 프롬프트는 템플릿으로 저장해두고 상황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해 보세요! 또한 팀 단위로 사용한 프롬프트들을 팀에 상시 공유하고, 서로 더 나은 프롬프트 아이디어를 공유하면 결과물 퀄리티뿐만 아니라 정보 공유하는 문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영업 성과를 빠르게 만드는 ChatGPT 프롬프트 사전 다운받기

위에서 보여드린 예시 외에도 더 많은 활용 방법을 알고 싶다면 세일즈맵이 준비한 ChatGPT 프롬프트 사전을 참고해 보세요! 약 30여개의 상황별 프롬프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salesmap.kr/web-form/6538454c-4cb3-4d59-b82a-87e6832738d1

ChatGPT는 영업 담당자의 든든한 비서 역할을 해줄 수 있습니다. 시장 조사부터 고객 커뮤니케이션까지, 반복적이고 시간 소모적인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죠. 하지만 새로운 도구를 익히고 활용하는 과정은 바쁜 영업 담당자에게 다소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이런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CRM 솔루션 세일즈맵이 AI 기능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5년 상반기까지, 마케팅과 영업 프로세스를 돕기 위한 AI 기능을 세일즈맵 안에서 바로 활용하실 수 있도록 열심히 개발 중입니다. 더욱 스마트해진 세일즈맵과 함께 최고의 영업 성과를 만들어 보세요! 🤓

"고객사 미팅 전에 시장 조사는 필수인데, 시간이 너무 부족해요."
"매번 비슷한 콜드 메일을 보내는데, 답장률이 너무 낮아요."
"자주 묻는 질문에 답변하느라 정작 중요한 업무에 집중하기 어려워요."

비슷한 고민, 많이들 하고 계시죠? 최근 많은 영업 담당자들이 ChatGPT 등의 AI 툴을 활용하여 영업 효율을 높이려는 시도를 하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어려워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세일즈맵이 영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ChatGPT 프롬프트 공식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역할 + 맥락 + 포맷 이 세 가지 핵심 요소만 잘 조합하면 훌륭한 답변을 받아볼 수 있어요. 잠재 고객이 속한 시장 조사부터 효율적인 고객 응대까지, 프롬프트 예시도 함께 준비했습니다. 스마트한 영업 사원이 되고 싶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


ai-영업-ChatGPT-프롬프트



좋은 답변을 얻는 chatGPT 프롬프트의 핵심 요소 3가지

상황별 프롬프트 예시를 보여 드리기 전에, 좋은 퀄리티의 답변을 받을 수 있는 chatGPT 프롬프트의 3가지 핵심 요소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예시와 함께 맥락, 역할, 그리고 포맷 3가지 요소에 대해 먼저 살펴볼게요.

다음은 [기업명]의 정보입니다: [내용 붙여넣기]

B2B 마케팅 전문가의 관점에서, 첨부한 고객사 정보를 바탕으로

우리 서비스의 3가지 핵심 제안 포인트를 각각 2-3문장씩 작성해주세요.


1. 맥락 : 이해를 돕는 배경 제공하기

chatGPT는 주어진 정보를 바탕으로 답변하기 때문에, 상황에 대한 이해가 충분할수록 퀄리티 높은 답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콜드 메일을 작성해줘"라고만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사의 업종과 규모, 최근 뉴스, 우리 제품의 강점 등 구체적인 배경 정보를 함께 전달해 보세요.

2. 역할 : GPT가 몰입해야 하는 상황 부연하기

chatGPT에게 ‘B2B 마케팅 전문가로서’ 또는 ‘CRM 솔루션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제조기업 영업 담당자로서’ 등과 같이 명확한 역할을 부여하면 해당 분야의 전문성이 반영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포맷 : 내가 원하는 답변의 형태 요청하기

원하는 포맷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보세요. ‘각 항목별로 2-3개의 예시를 포함해줘’,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이메일 형식에 맞춰서 작성해줘’ 등 답변의 형식과 구조를 함께 요청하면 정리된 형태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친근한 구어체로 작성해줘’, ‘전문적인 어조를 넣어서 작성해줘’ 와 같은 톤앤매너에 대한 요청을 함께 하면 더욱 실용적인 답변을 받아볼 수 있어요!

3가지 핵심 요소를 잘 이해하셨다면, 이제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chatGPT 프롬프트 예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1. 고객사 분석 : AI로 시장 조사 시간 단축하기

영업 담당자들은 고객사 미팅을 앞두고 기본적인 검색, 시장 조사, 정보 이해까지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어떤 내용을 조사할 것인가’도 방향을 잡는 것 또한 정말 중요한데요. 단순 근황이나 PR 기사만 찾는 식이라면, 새로 알게 된 내용과 우리 기업 제품/서비스의 셀링 포인트를 연결할 수 없기 때문이에요.

때문에 ChatGPT를 활용할 때에는 웹에서 찾을 수 있는 고객사 자료를 최대한 많이 첨부한 뒤, 뚜렷한 목적성을 가지고 물어보거나, ChatGPT의 검색 기능(Search GPT)을 활용하여 영업 기회와 직결되는 고객사 정보를 분석해야 합니다.


👉 최근에는 배경 정보를 사전 입력해 놓으면 해당 내용을 학습한 상태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GPT-4o 모델이 등장했는데요. 반복적인 요청이 많다면 4o 모델의 메모리 기능을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예를 들면, 우리 회사의 제품 정보를 미리 메모리에 학습해 두면 매번 GPT에게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도 회사에 특화된 답변을 생성할 수 있어요.
회사에서 주로 사용하는 어조나 표현까지 함께 적용하면 더욱 자연스럽고 일관성 있는 응답이 가능합니다.


ChatGPT 프롬프트 : 고객사가 속한 시장 분석하기

다음은 [기업명]의 보도자료입니다: [내용 붙여넣기]

(또는 [기업명] 관련 자료를 웹에서 서치하여 답변해 주세요)

1. 이 기업의 올해 주요 비즈니스 과제 3가지를 도출해주세요

2. 각 과제와 관련해서 우리 솔루션이 도움될 수 있는 부분을 제안해주세요

3. 미팅에서 물어볼 수 있는 구체적인 질문 3개를 작성해주세요


ChatGPT에게 이런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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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 사용 시 유의점

💡 ChatGPT는 구체적인 고유 명사, 수치가 들어간 내용을 기술할 때 할루시네이션(실제와 다른 내용)을 섞는 경향이 있어요. 출처로 안내된 링크에 접속하여 실제 설명된 내용과 ChatGPT가 안내하는 내용이 동일한지 꼭 확인해 보세요!


#2. 맞춤형 콜드 메일 : AI 제안 이메일로 응답률 높이기

회사명, 담당자 이름만 바꿔서 보내는 콜드 메일. 고객사는 하루에 몇 통의 콜드 메일을 받고 있을까요? 상투적이고 전형적인 제목과 내용의 콜드 메일은 오픈율도 낮을뿐더러, 회신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ChatGPT를 활용하면 각 고객사의 문제점과 솔루션을 반영한 맞춤형 콜드 메일을 하루 50건씩 작성할 수 있습니다. 퀄리티도, 생산성도 크게 높아지죠.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콜드 메일, 맞춤 제안을 통해 온도를 높여 보세요!


ChatGPT 프롬프트 : 고객사 맞춤 제안 메일 구성하기

당신은 [우리 기업명]의 [직책]입니다. 다음 정보를 바탕으로 콜드메일을 작성해주세요:

고객사: [기업명]

담당자: [직책]

우리 제품: [제품/서비스명]

차별화 포인트: [핵심 가치제안]

고객사 최근 소식: [뉴스/공시 내용]

요구사항:

- 제목부터 그들이 원하는 문제 해결 포인트를 건드릴 수 있도록 눈에 띄게 적기 (공손함은 유지하며)

- 3문단 이내로 작성

- 최근 소식과 연계한 맞춤형 제안

- 명확한 call-to-action 포함


ChatGPT에게 이런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영업-콜드메일-gpt-프롬프트-활용-예시


ChatGPT 사용 시 유의점

💡 ChatGPT는 사람의 감성을 100% 이해할 수 없습니다. 상황에 맞지 않거나 무례한 표현은 없는지 퇴고하고, 반드시 다듬어서 활용하세요!


#3. FAQ 관리 : 자주 묻는 질문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반복되는 같은 질문에 답변하느라 시간을 낭비하신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우리 기업의 소개서나 문의 답변 이력을 정리하고, ChatGPT를 활용해 표준화된 답변을 준비해 보세요.

ChatGPT의 답변을 바탕으로 회사명, 담당자 이름 등 필요한 부분만 커스터마이징하여 활용하면 응대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귀중한 시간을 더 가치 있는 업무에 사용하세요!


ChatGPT 프롬프트 1 : 문의에 응대했던 이력이 있는 경우

다음은 우리 제품/서비스에 대한 문의 사항 응대 히스토리입니다:

🔗 [제품 소개서 및 문의 사항 응대 리스트 파일 첨부]

요청사항:

1. 많이 등장하는 질문들을 구조화하여 30개의 규격화된 질문을 뽑아 주세요.

2. 각 질문에 대한 2~3문장의 기본 답변을 작성해주세요. 너무 길다면 끊어서 제공해도 됩니다.

3. 추가 설명이 필요할 수 있는 후속 질문을 예측해 주세요.


ChatGPT 프롬프트 2 : 제품 소개서만 있는 경우

다음은 우리 제품/서비스에 대한 소개 문서입니다:

🔗 [제품 소개서 및 가이드 파일 첨부]

요청사항:

1. 제품 소개서 및 가이드 파일을 참고하여, 잠재 고객이 가장 많이 물어볼 듯한 질문 30개를 뽑아주세요.

2. 각 질문에 대한 2~3문장의 기본 답변을 작성해주세요. 너무 길다면 끊어서 제공해도 됩니다.

3. 추가 설명이 필요할 수 있는 후속 질문을 예측해 주세요.


ChatGPT 사용 시 유의점

💡 ChatGPT가 구체적인 제품 사양, 가격, 지원 범위 등에 대해 잘못된 정보를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생성된 FAQ 답변은 반드시 실제 제품/서비스 정보와 대조하여 검증한 후 활용하거나, 공식 문서를 직접 인용해야 합니다.


스마트한 영업을 위한 ChatGPT 프롬프트 활용 꿀팁 3가지

1. 참고 자료와 맥락 충분히 제공하기

단순히 "이런 내용으로 콜드 메일 작성해 줘"라고 요청하면 퀄리티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고객사 정보, 업계 상황, 우리 제품의 강점 등 구체적인 맥락을 최대한 제공하세요.
정보가 없다면 ChatGPT 웹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정보를 도출한 후, 해당 정보를 참고한 작업을 요청해야 합니다!

2. 단계적으로 개선하기

첫 번째 답변에 만족하지 말고 "더 간결하게", "더 설득력 있게" 등 구체적인 방향성을 제시하며 발전시켜보세요. “내가 어떤 정보를 주면 더 좋은 답변을 받을 수 있을까?” 등과 같이 역으로 chatGPT에게 질문을 해도 좋고, 퀄리티가 좋은 자료를 첨부하는 방식으로 재요청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이후 답변에서 훨씬 개선된 퀄리티를 도출할 수 있을 거예요!)

3. ChatGPT 프롬프트 템플릿 만들기

자주 사용하는 프롬프트는 템플릿으로 저장해두고 상황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해 보세요! 또한 팀 단위로 사용한 프롬프트들을 팀에 상시 공유하고, 서로 더 나은 프롬프트 아이디어를 공유하면 결과물 퀄리티뿐만 아니라 정보 공유하는 문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영업 성과를 빠르게 만드는 ChatGPT 프롬프트 사전 다운받기

위에서 보여드린 예시 외에도 더 많은 활용 방법을 알고 싶다면 세일즈맵이 준비한 ChatGPT 프롬프트 사전을 참고해 보세요! 약 30여개의 상황별 프롬프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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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는 영업 담당자의 든든한 비서 역할을 해줄 수 있습니다. 시장 조사부터 고객 커뮤니케이션까지, 반복적이고 시간 소모적인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죠. 하지만 새로운 도구를 익히고 활용하는 과정은 바쁜 영업 담당자에게 다소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이런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CRM 솔루션 세일즈맵이 AI 기능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5년 상반기까지, 마케팅과 영업 프로세스를 돕기 위한 AI 기능을 세일즈맵 안에서 바로 활용하실 수 있도록 열심히 개발 중입니다. 더욱 스마트해진 세일즈맵과 함께 최고의 영업 성과를 만들어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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