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업데이트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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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딜/리드 사용 방식 변화
[오브젝트] 딜/리드 사용 방식 변화
마케팅/SDR 팀을 위한 리드, 세일즈 팀을 위한 딜. 리드/딜 오브젝트 구조가 개편돼요.
마케팅/SDR 팀을 위한 리드, 세일즈 팀을 위한 딜. 리드/딜 오브젝트 구조가 개편돼요.
2025년 8월 14일,
B2B 고객 여정을 더욱 정확하게 추적하고 관리하실 수 있도록
‘리드’와 ‘딜’ 오브젝트의 사용 방식이 크게 달라질 예정입니다!
이번 개편은 사용 방식뿐 아니라 기존 업무 흐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변화를 포함하고 있어
미리 업데이트 노트를 준비했어요. 🤓

🤷 리드와 딜, 왜 바뀌나요?
지금까지 세일즈맵에서 리드를 딜로 전환하면 리드 정보가 삭제되어,
마케팅 파트의 성과 측정이 어려웠어요.실제로 리드는 마케팅 팀이 육성하는 ‘관심 고객’, 딜은 세일즈 팀이 관리하는 ‘영업 기회’인 만큼,
고객 여정상 각각 다른 방식으로 관리되어야 하는데요,.
지금까지 세일즈맵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지 못했어요. 😢

🤔 리드와 딜, 구체적으로 무엇이 바뀌나요?
리드-딜 생성 및 전환 방식이 변경됩니다.
기존의 ‘리드를 딜로 전환’ 기능은 삭제되고,
① 기존 리드 정보를 유지한 채 ② 리드와 관련된 딜을 생성한 후,
③ 리드와 딜을 서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변화합니다.
→ 이와 함께 워크플로우 내 ‘리드를 딜로 전환’ 액션이 사라집니다.리드 전용 파이프라인이 추가됩니다. (2차 개편 출시)
그동안 리드는 단순 목록 형태로만 관리되어, 리드를 세분화하거나,
단계별로 육성하는 과정을 시각화하기 어려웠어요.
앞으로는 리드 전용 파이프라인을 통해 리드도 체계적으로 세분화하고 육성하실 수 있게 됩니다.
※해당 기능은 2차 딜-리드 개편을 통해 추후에 제공될 예정입니다.웹 폼에 ‘딜 생성 옵션’이 추가됩니다.
기존 세일즈맵 웹 폼은 고객이 웹 폼을 제출하면,
‘고객 및 회사만 생성’하거나 ‘리드를 생성’하는 방식만 제공했는데요.
앞으로는 ‘딜 생성 옵션’까지 총 3개의 옵션이 제공됩니다.

📅 적용 일정
업데이트 예정일: 2025년 8월 14일(목)
2025년 8월 14일,
B2B 고객 여정을 더욱 정확하게 추적하고 관리하실 수 있도록
‘리드’와 ‘딜’ 오브젝트의 사용 방식이 크게 달라질 예정입니다!
이번 개편은 사용 방식뿐 아니라 기존 업무 흐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변화를 포함하고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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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드와 딜, 왜 바뀌나요?
지금까지 세일즈맵에서 리드를 딜로 전환하면 리드 정보가 삭제되어,
마케팅 파트의 성과 측정이 어려웠어요.실제로 리드는 마케팅 팀이 육성하는 ‘관심 고객’, 딜은 세일즈 팀이 관리하는 ‘영업 기회’인 만큼,
고객 여정상 각각 다른 방식으로 관리되어야 하는데요,.
지금까지 세일즈맵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지 못했어요. 😢

🤔 리드와 딜, 구체적으로 무엇이 바뀌나요?
리드-딜 생성 및 전환 방식이 변경됩니다.
기존의 ‘리드를 딜로 전환’ 기능은 삭제되고,
① 기존 리드 정보를 유지한 채 ② 리드와 관련된 딜을 생성한 후,
③ 리드와 딜을 서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변화합니다.
→ 이와 함께 워크플로우 내 ‘리드를 딜로 전환’ 액션이 사라집니다.리드 전용 파이프라인이 추가됩니다. (2차 개편 출시)
그동안 리드는 단순 목록 형태로만 관리되어, 리드를 세분화하거나,
단계별로 육성하는 과정을 시각화하기 어려웠어요.
앞으로는 리드 전용 파이프라인을 통해 리드도 체계적으로 세분화하고 육성하실 수 있게 됩니다.
※해당 기능은 2차 딜-리드 개편을 통해 추후에 제공될 예정입니다.웹 폼에 ‘딜 생성 옵션’이 추가됩니다.
기존 세일즈맵 웹 폼은 고객이 웹 폼을 제출하면,
‘고객 및 회사만 생성’하거나 ‘리드를 생성’하는 방식만 제공했는데요.
앞으로는 ‘딜 생성 옵션’까지 총 3개의 옵션이 제공됩니다.

📅 적용 일정
업데이트 예정일: 2025년 8월 14일(목)
2025년 8월 14일,
B2B 고객 여정을 더욱 정확하게 추적하고 관리하실 수 있도록
‘리드’와 ‘딜’ 오브젝트의 사용 방식이 크게 달라질 예정입니다!
이번 개편은 사용 방식뿐 아니라 기존 업무 흐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변화를 포함하고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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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드와 딜, 왜 바뀌나요?
지금까지 세일즈맵에서 리드를 딜로 전환하면 리드 정보가 삭제되어,
마케팅 파트의 성과 측정이 어려웠어요.실제로 리드는 마케팅 팀이 육성하는 ‘관심 고객’, 딜은 세일즈 팀이 관리하는 ‘영업 기회’인 만큼,
고객 여정상 각각 다른 방식으로 관리되어야 하는데요,.
지금까지 세일즈맵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지 못했어요. 😢

🤔 리드와 딜, 구체적으로 무엇이 바뀌나요?
리드-딜 생성 및 전환 방식이 변경됩니다.
기존의 ‘리드를 딜로 전환’ 기능은 삭제되고,
① 기존 리드 정보를 유지한 채 ② 리드와 관련된 딜을 생성한 후,
③ 리드와 딜을 서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변화합니다.
→ 이와 함께 워크플로우 내 ‘리드를 딜로 전환’ 액션이 사라집니다.리드 전용 파이프라인이 추가됩니다. (2차 개편 출시)
그동안 리드는 단순 목록 형태로만 관리되어, 리드를 세분화하거나,
단계별로 육성하는 과정을 시각화하기 어려웠어요.
앞으로는 리드 전용 파이프라인을 통해 리드도 체계적으로 세분화하고 육성하실 수 있게 됩니다.
※해당 기능은 2차 딜-리드 개편을 통해 추후에 제공될 예정입니다.웹 폼에 ‘딜 생성 옵션’이 추가됩니다.
기존 세일즈맵 웹 폼은 고객이 웹 폼을 제출하면,
‘고객 및 회사만 생성’하거나 ‘리드를 생성’하는 방식만 제공했는데요.
앞으로는 ‘딜 생성 옵션’까지 총 3개의 옵션이 제공됩니다.

📅 적용 일정
업데이트 예정일: 2025년 8월 14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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