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 CRM 하나로 모든 영업 히스토리를 모아 업무 이중화를 줄였어요
[중고나라] CRM 하나로 모든 영업 히스토리를 모아 업무 이중화를 줄였어요
Oct 30, 2024
#중고나라
#고객사례
#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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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나라는 2,7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20년 이상의 운영 노하우와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개인 간 거래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있어요. 또 사용자 니즈와 트래픽에 기반하여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기업 고객 및 셀러를 대상으로 매출, 홍보에 도움 되는 상품을 서비스하고 있어요.
세일즈맵 CRM 도입 전 중고나라는,
세일즈 지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하기 위한 솔루션이 필요했어요.
중고나라의 영업팀은 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백오피스를 보유하고 있었어요. 하지만 세일즈에 특화된 기능이 부족했어요. 매번 딜의 담당자를 수동으로 할당해야 했고, 영업 내용이 담당자의 기억에만 의존하는 문제가 있었어요.
또한 입력하는 사람에 따라 데이터의 일관성이 떨어져 정확한 데이터 관리에 어려움이 많았어요. 이에 더해, 일간/주간/월간 세일즈 지표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개선도 필요했어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CRM 솔루션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빠른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일즈맵
아시다시피 시중에는 다양한 CRM 솔루션이 있는데요. 외국 CRM 허브스팟 도입을 검토하는 중에 세일즈맵을 알게되었어요. 허브스팟은 한글 지원이 되지 않아, 팀원들이 이를 잘 활용할 수 있을지 걱정되었어요.
특히, 저희는 국내의 셀러들에게 문자메세지를 발송하는데, 외국 제품이라 국내 문자 서비스와의 연동이 부족했어요. 세일즈맵은 한국 사용자에 최적화되어 있고 문자 연동 기능 또한 빠르게 개발해주셔서 망설임 없이 세일즈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세일즈맵에 문의를 남기거나 지원을 요청했을 때 항상 빠르게 답변을 주시는 점도 인상 깊었는데요. 고객의 요청에 있어서 빠른 응대는 어떤 제품을 사용하든 가장 중요한 중요한 요소라고 느껴집니다.
세일즈맵 CRM 도입 후 중고나라는,
업무의 이중화를 개선하고 영업 히스토리를 정확하게 관리하고 있어요.
중고나라는 매달 약 천명 이상의 셀러와 계약을 갱신하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백오피스는 세일즈에 특화된 기능이 부족했어요.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구글의 스프레드 시트를 보조적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두 제품을 동시에 활용하니 업무 이중화를 겪었고 관리도 쉽지 않았어요.
하지만 세일즈맵은 세일즈를 위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었어요. 이제 각 고객별로 노트와 TODO 등 모든 업무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일즈맵 하나로 분산된 고객 히스토리를 모두 확인할 수 있어, 별도의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사용하지 않죠. 특히 세일즈맵의 API 기능을 통해 CRM과 백오피스를 연동함으로써 데이터를 두 번 기록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전에는 정해진 규칙 없이, 영업 히스토리를 무분별하게 작성했어요. 하지만 이제는 노트 템플릿을 활용해 꼭 필요한 정보만 기록하도록 규칙을 정했어요. 미팅 이후 놓치기 쉬운 팔로업은 TODO 알림 기능을 활용하여 업무 누락 없이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중고나라가 세일즈맵 기능을 활용하는 3가지 방법
반복되는 업무를 줄여주는 자동화 기능 : 워크플로우 & TODO
중고나라에서는 세일즈 파이프라인에 신규 고객이 인입될 때 영업 담당자가 자동으로 배정되도록 워크플로우를 활용하고 있어요. 또한 셀러 회원으로 신청한 고객을 세일즈 파이프라인에 자동으로 생성하고, 웹 폼을 제출한 고객에게는 메일을 자동으로 발송하는 프로세스를 만들었어요.
또한 세일즈맵 도입 전에는 고객들의 계약 만료일을 매번 담당자가 체크해야 했어요. 이제는 세일즈맵 워크플로우에서 계약 만료가 임박한 고객에게 TODO를 자동으로 만들어요. 알림 기능까지 활용해 계약 갱신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어요.
빠른 응대 프로세스 구축 : 웹 폼 & 슬랙 알림 설정
세일즈맵에서는 다양한 경로에서 유입되는 고객을 수집하기 위해 웹 폼을 생성해 리드를 수집할 수 있어요. 또한 슬랙과 연동을 통해 고객이 웹 폼에 문의를 남겼을 때 실시간으로 알림 받을 수 있습니다.
중고나라는 고객의 문의에 빠르게 응답하기 위해 웹 폼과 슬랙 알림 기능을 함께 활용하고 있는데요. 관심을 보인 광고 상품에 따라 웹 폼을 생성하고, 서로 다른 슬랙 알림 메세지가 발송되도록 설정했어요.
이렇게 함으로써 바쁜 업무 중에도 일일이 문의 내용을 확인할 필요 없이, 슬랙 메세지로 고객 정보를 확인하고 즉각적으로 응대할 수 있는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했습니다.
모든 영업 히스토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일즈 파이프라인
마지막으로, 중고나라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유용하게 생각하는 기능은 세일즈 퍼널 관리입니다. 중고나라의 영업 프로세스에 맞게 세일즈 파이프라인 단계를 구성하였고, 각 단계에서 어떤 접촉이 있었고, 누가 어떤 딜을 관리했는지 등 영업 활동에 대한 모든 히스토리를 기록하고 있어요.
이렇게 관리하면 1차 컨택, 2차 컨택, 드랍 여부 등을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팀원들에게 일일이 확인하지 않아도 세일즈 파이프라인에서 모든 영업 활동을 확인할 수 있으니 세일즈팀 관리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라고 생각해요.
또한, 고객이 중간에 드랍되더라도 CRM에 데이터를 저장해 꾸준히 리마케팅을 이어갑니다. 이렇게 리드를 재활용하여 고객 확보 비용을 줄이고, 전환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새로 업데이트된 대시보드 기능도 앞으로 더욱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중고나라는 이렇게 일합니다.
중고나라의 영업팀은 셀러 중심 3원칙을 수립하여 최우선으로 고려합니다.
중고나라 영업팀은 성과를 기반으로 일하며, 일관된 기준으로 업무를 진행해요. 일관된 기준은 우리의 목표를 기반으로 하며, 목표는 성과를 측정하는 기준이 됩니다. 성과는 우리 팀을 성장시키는 원동력이며, 중고나라 성장의 밑거름이 됩니다. 우리 조직은 셀러를 유치하고, 유지하고,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제는 CRM을 활용하여, 유치, 유지, 육성에 이르는 모든 고객 여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성과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중고나라는 {이런 팀에게} 세일즈맵을 추천하고 싶어요.
국내 CRM 솔루션으로 빠른 영업 성장을 추구하는 팀에게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세일즈맵을 사용하면 일관된 영업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무리 팀 규모가 커지고 새로운 구성원이 들어와도, 개개인의 역량에 의존하지 않고 세일즈팀의 성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CRM을 처음 도입하는 회사는 막막하기 마련인데요. 외국 CRM 솔루션보다 빠른 의사소통이 세일즈맵의 큰 장점입니다. 신속한 소통으로 세일즈팀의 체계를 함께 세울 수 있기에, 신사업 부서나 새롭게 영업팀을 꾸리는 회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세일즈팀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입니다. 그래서 기존 프로세스를 크게 바꾸지 않고도 빠르게 도입할 수 있죠. CRM 도입을 서두르고, 빠르게 성장하고 싶은 영업팀이라면 세일즈맵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중고 거래 플랫폼인 중고나라는 세일즈맵을 도입해, 분산된 영업 데이터를 한곳에 모으고, 팀 단위 협업을 강화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했습니다. 중고나라와 같이 CRM을 활용해 우리 회사에 맞는 영업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싶다면 지금 세일즈맵의 무료 체험을 시작해 보세요!
중고나라는 2,7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20년 이상의 운영 노하우와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개인 간 거래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있어요. 또 사용자 니즈와 트래픽에 기반하여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기업 고객 및 셀러를 대상으로 매출, 홍보에 도움 되는 상품을 서비스하고 있어요.
세일즈맵 CRM 도입 전 중고나라는,
세일즈 지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하기 위한 솔루션이 필요했어요.
중고나라의 영업팀은 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백오피스를 보유하고 있었어요. 하지만 세일즈에 특화된 기능이 부족했어요. 매번 딜의 담당자를 수동으로 할당해야 했고, 영업 내용이 담당자의 기억에만 의존하는 문제가 있었어요.
또한 입력하는 사람에 따라 데이터의 일관성이 떨어져 정확한 데이터 관리에 어려움이 많았어요. 이에 더해, 일간/주간/월간 세일즈 지표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개선도 필요했어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CRM 솔루션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빠른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일즈맵
아시다시피 시중에는 다양한 CRM 솔루션이 있는데요. 외국 CRM 허브스팟 도입을 검토하는 중에 세일즈맵을 알게되었어요. 허브스팟은 한글 지원이 되지 않아, 팀원들이 이를 잘 활용할 수 있을지 걱정되었어요.
특히, 저희는 국내의 셀러들에게 문자메세지를 발송하는데, 외국 제품이라 국내 문자 서비스와의 연동이 부족했어요. 세일즈맵은 한국 사용자에 최적화되어 있고 문자 연동 기능 또한 빠르게 개발해주셔서 망설임 없이 세일즈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세일즈맵에 문의를 남기거나 지원을 요청했을 때 항상 빠르게 답변을 주시는 점도 인상 깊었는데요. 고객의 요청에 있어서 빠른 응대는 어떤 제품을 사용하든 가장 중요한 중요한 요소라고 느껴집니다.
세일즈맵 CRM 도입 후 중고나라는,
업무의 이중화를 개선하고 영업 히스토리를 정확하게 관리하고 있어요.
중고나라는 매달 약 천명 이상의 셀러와 계약을 갱신하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백오피스는 세일즈에 특화된 기능이 부족했어요.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구글의 스프레드 시트를 보조적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두 제품을 동시에 활용하니 업무 이중화를 겪었고 관리도 쉽지 않았어요.
하지만 세일즈맵은 세일즈를 위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었어요. 이제 각 고객별로 노트와 TODO 등 모든 업무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일즈맵 하나로 분산된 고객 히스토리를 모두 확인할 수 있어, 별도의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사용하지 않죠. 특히 세일즈맵의 API 기능을 통해 CRM과 백오피스를 연동함으로써 데이터를 두 번 기록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전에는 정해진 규칙 없이, 영업 히스토리를 무분별하게 작성했어요. 하지만 이제는 노트 템플릿을 활용해 꼭 필요한 정보만 기록하도록 규칙을 정했어요. 미팅 이후 놓치기 쉬운 팔로업은 TODO 알림 기능을 활용하여 업무 누락 없이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중고나라가 세일즈맵 기능을 활용하는 3가지 방법
반복되는 업무를 줄여주는 자동화 기능 : 워크플로우 & TODO
중고나라에서는 세일즈 파이프라인에 신규 고객이 인입될 때 영업 담당자가 자동으로 배정되도록 워크플로우를 활용하고 있어요. 또한 셀러 회원으로 신청한 고객을 세일즈 파이프라인에 자동으로 생성하고, 웹 폼을 제출한 고객에게는 메일을 자동으로 발송하는 프로세스를 만들었어요.
또한 세일즈맵 도입 전에는 고객들의 계약 만료일을 매번 담당자가 체크해야 했어요. 이제는 세일즈맵 워크플로우에서 계약 만료가 임박한 고객에게 TODO를 자동으로 만들어요. 알림 기능까지 활용해 계약 갱신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어요.
빠른 응대 프로세스 구축 : 웹 폼 & 슬랙 알림 설정
세일즈맵에서는 다양한 경로에서 유입되는 고객을 수집하기 위해 웹 폼을 생성해 리드를 수집할 수 있어요. 또한 슬랙과 연동을 통해 고객이 웹 폼에 문의를 남겼을 때 실시간으로 알림 받을 수 있습니다.
중고나라는 고객의 문의에 빠르게 응답하기 위해 웹 폼과 슬랙 알림 기능을 함께 활용하고 있는데요. 관심을 보인 광고 상품에 따라 웹 폼을 생성하고, 서로 다른 슬랙 알림 메세지가 발송되도록 설정했어요.
이렇게 함으로써 바쁜 업무 중에도 일일이 문의 내용을 확인할 필요 없이, 슬랙 메세지로 고객 정보를 확인하고 즉각적으로 응대할 수 있는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했습니다.
모든 영업 히스토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일즈 파이프라인
마지막으로, 중고나라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유용하게 생각하는 기능은 세일즈 퍼널 관리입니다. 중고나라의 영업 프로세스에 맞게 세일즈 파이프라인 단계를 구성하였고, 각 단계에서 어떤 접촉이 있었고, 누가 어떤 딜을 관리했는지 등 영업 활동에 대한 모든 히스토리를 기록하고 있어요.
이렇게 관리하면 1차 컨택, 2차 컨택, 드랍 여부 등을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팀원들에게 일일이 확인하지 않아도 세일즈 파이프라인에서 모든 영업 활동을 확인할 수 있으니 세일즈팀 관리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라고 생각해요.
또한, 고객이 중간에 드랍되더라도 CRM에 데이터를 저장해 꾸준히 리마케팅을 이어갑니다. 이렇게 리드를 재활용하여 고객 확보 비용을 줄이고, 전환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새로 업데이트된 대시보드 기능도 앞으로 더욱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중고나라는 이렇게 일합니다.
중고나라의 영업팀은 셀러 중심 3원칙을 수립하여 최우선으로 고려합니다.
중고나라 영업팀은 성과를 기반으로 일하며, 일관된 기준으로 업무를 진행해요. 일관된 기준은 우리의 목표를 기반으로 하며, 목표는 성과를 측정하는 기준이 됩니다. 성과는 우리 팀을 성장시키는 원동력이며, 중고나라 성장의 밑거름이 됩니다. 우리 조직은 셀러를 유치하고, 유지하고,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제는 CRM을 활용하여, 유치, 유지, 육성에 이르는 모든 고객 여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성과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중고나라는 {이런 팀에게} 세일즈맵을 추천하고 싶어요.
국내 CRM 솔루션으로 빠른 영업 성장을 추구하는 팀에게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세일즈맵을 사용하면 일관된 영업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무리 팀 규모가 커지고 새로운 구성원이 들어와도, 개개인의 역량에 의존하지 않고 세일즈팀의 성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CRM을 처음 도입하는 회사는 막막하기 마련인데요. 외국 CRM 솔루션보다 빠른 의사소통이 세일즈맵의 큰 장점입니다. 신속한 소통으로 세일즈팀의 체계를 함께 세울 수 있기에, 신사업 부서나 새롭게 영업팀을 꾸리는 회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세일즈팀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입니다. 그래서 기존 프로세스를 크게 바꾸지 않고도 빠르게 도입할 수 있죠. CRM 도입을 서두르고, 빠르게 성장하고 싶은 영업팀이라면 세일즈맵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중고 거래 플랫폼인 중고나라는 세일즈맵을 도입해, 분산된 영업 데이터를 한곳에 모으고, 팀 단위 협업을 강화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했습니다. 중고나라와 같이 CRM을 활용해 우리 회사에 맞는 영업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싶다면 지금 세일즈맵의 무료 체험을 시작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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