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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시퀀스] 서비스 소개서 신청 리드에게 메일 발송하기

[이메일 시퀀스] 서비스 소개서 신청 리드에게 메일 발송하기

정희영
세일즈맵 CEO
정희영
세일즈맵 CEO
정희영
세일즈맵 CEO

2024. 8. 1.

#자동화

#이메일

#리드 너처링

💡 세일즈맵 족보 콘텐츠는 💡

숨어있는 기능들을 더하고 조합해서 세일즈맵을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전합니다.
세일즈맵 팀이 전하는 활용 방법부터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템플릿까지 알차게 챙겨 보세요!


이메일 시퀀스란?

👉 고객 또는 잠재 고객에게 자동으로 발송되는 일련의 이메일 구성을 말합니다.

이메일 시퀀스는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1) 미리 지정해 둔 시간 간격에 따라 발송하거나 2) 특정 이벤트를 기준으로 트리거 하는 등 자동화 기능을 활용하면 아주 강력한 마케팅 시스템이 됩니다.


세일즈맵 이메일 시퀀스가 필요한 이유

  • 별도 이메일 툴 사용할 필요 없어요. 세일즈맵에서 이메일 템플릿 작성, 발송, 데이터 트래킹까지 가능해요!

  • 작성해 둔 이메일 템플릿은 고객, 리드, 딜 다양한 그룹의 잠재 고객에게 활용할 수 있어요.

  • 워크플로우 기능과 함께하면 날짜, 이벤트를 트리거로 작동하는 자동화 시스템을 만들 수 있어요.


세일즈맵 팀의 이메일 시퀀스 활용 사례

이메일 시퀀스를 활용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우리 회사에 유입된 리드를 고객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경로로 수집된 리드에게 지속적으로 콜드 메일을 발송해보세요!

  • 도입 문의 웹 폼을 제출한 잠재 고객 대상의 콜드 메일 발송

  • 뉴스레터를 통해 유입된 잠재 고객 대상의 회원가입 유도 메일

  • 고객으로 전환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 대상의 팔로업 메일

  • 메타 광고로 유입된 잠재 고객 대상의 홍보 메일

  • 전시회에서 획득한 잠재 고객 대상의 기능 안내 메일


이메일 시퀀스 만들기

리드(잠재 고객)를 너처링할 수 있는 이메일 시퀀스를 소개합니다! 리드 너처링 이메일 시퀀스의 목적은 잠재 고객의 문제 상황에 대한 관심을 갖고, 문제 해결을 돕고 싶다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하는 것이에요.


📮 서비스 소개서 신청한 리드에게 자동 이메일 보내기

서비스 소개서나 E-Book을 신청한 리드는 우리 회사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고 있는 상태입니다.
지속적으로 관심을 유도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데요.

이 때 자동화된 이메일 시퀀스를 활용하면 지속적인 접촉을 통해 우리 회사를 인지시키고, 또 유용한 콘텐츠로 브랜드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어요.

우리 회사의 콘텐츠를 요청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리드에게 연속 발송할 수 있는 이메일 시퀀스를
쉽게 알려 드릴게요!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발송해 보세요. 🙂


개요

  • 타겟 : 서비스 소개서, E-Book 신청 등 우리 회사의 콘텐츠를 요청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리드

  • 시퀀스 내용 : 타겟이 요청한 자료를 발송한 뒤, 4건의 추가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 이메일 시퀀스 스텝은 리드의 반응에 따라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템플릿도 회사와 제품, 리드 특성에 따라 개인화 해보세요!


스케줄 한눈에 보기

  1. Day 0 신청한 콘텐츠 자료 즉시 발송

  2. Day 3 고객 활용 사례 발송
    → 서비스 소개서에서 미처 담지 못한 고객의 성공 사례를 소개해 보세요.
    문제 상황과 해결 방법으로 구성하면 조금 더 설득력 있겠죠?

  3. Day 7 서비스 핵심 기능 소개 자료 발송
    Day 3의 고객 성공 사례가 가능했던 이유를 서비스 핵심 기능으로 설득해 보세요.

  4. Day 10 데모 제공 & 온보딩 미팅 유도
    → 무료 체험 기간 연장, 할인 혜택, 무료 컨설팅 등 특별한 혜택을 담아 고객의 체험을 유도하세요.


템플릿 한눈에 보기

b2b-리드-너처링-이메일-시퀀스-사례


💌 Day 0 신청한 콘텐츠 자료 즉시 발송

제목: {고객-이름}님, [세일즈맵] 서비스 소개서 공유 드립니다!

{고객-이름}님, 안녕하세요!
[세일즈맵]의 [정희영] 입니다.

우선 저희 [세일즈맵]에 관심 가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세일즈맵]은 리드를 획득하는 마케팅부터 딜 클로징하는 세일즈까지, 우리 회사의 영업 흐름을 하나로 연결해서 볼 수 있는 CRM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서비스 소개서를 통해 [세일즈맵]이 {회사-이름}의 성장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하시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

🗂️ 회사 서비스 소개서 첨부
도입 문의 CTA 무료 시작 CTA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정희영]드림


💌 Day 3 고객 활용 사례 발송

제목: {고객-이름}님,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 있는 [세일즈맵]의 고객 성공 사례 3가지를 소개할게요!

안녕하세요, {고객-이름}님!
[세일즈맵]의 [정희영] 입니다.

[세일즈맵] 서비스 소개서는 잘 읽어 보셨을까요?
저희 [세일즈맵]은 B2B 세일즈 시장에서 쉽고 친절한 CRM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관심 부탁 드립니다!

오늘은 [세일즈맵]의 CRM을 통해 고객사들이 어떤 세일즈 문화를 만들고 있는지, 그리고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알찬 성공 사례를 3가지 준비했습니다.

👉 {고객-이름}님께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공유 드립니다.
세일즈맵 웹사이트, 블로그 어디에도 공개되어 있지 않은 자료입니다!

3개의 사례를 통해 [세일즈맵]의 서비스가 {회사-이름}의 성장에 구체적으로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하시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

🗂️ 고객 활용 사례 콘텐츠 첨부
도입 문의 CTA 무료 시작 CTA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정희영]드림


💌 Day 7 서비스 핵심 기능 소개 자료 발송

제목: {고객-이름}님, [세일즈맵]의 고객사가 사용했던 성장 방법! 3가지 공유 합니다.

안녕하세요, {고객-이름}님!
[세일즈맵]의 [정희영]입니다.

얼마 전에 공유드렸던 [세일즈맵]의 고객 활용 사례는 어떠셨나요?
[세일즈맵]과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고객사의 이야기를 담아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고객-이름}님께 앞선 사례처럼 성장할 수 있었던 고객사들의 활용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세일즈맵]의 핵심 기능 3가지와 그 활용법을 함께 준비했어요. 🙂

🗂️ 서비스 핵심 기능을 소개하는 콘텐츠 첨부
도입 문의 CTA 무료 시작 CTA

위 3가지 기능은 모두 보다 효율적인 세일즈 프로세스를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부디 {회사-이름}의 마케팅, 세일즈 팀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면 좋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세일즈맵]의 다른 기능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정희영]드림


💌 Day 10 데모 제공 & 온보딩 미팅 유도

제목: {고객-이름}님, [세일즈맵] 무료 체험 1주일 연장 쿠폰 드려요!

안녕하세요, {고객-이름}님!
[세일즈맵]의 [정희영] 입니다.

지난 메일에서 성장하는 고객의 사례를 통해 세일즈맵의 핵심 기능과 그 활용법을 공유해 드렸는데요. 어떻게 보셨나요?

🤨 이게 정말 가능한가? 우리 팀에도 적용할 수 있을까? 고민이 되신다면, 저희 세일즈맵 팀에게 그 고민을 나누어 주세요!

세일즈맵을 도입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세일즈 CRM을 운영하고 있는 팀의 입장에서 같이 공감하고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

만약 미팅이 부담되신다면 무료 체험판을 통해 직접 사용해 보시기를 추천 드려요!

24시간 안에 가입하시면 일주일이 연장된 총 3주의 무료 체험 기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체험을 시작하면 곧바로 온보딩 메일도 함께 발송해 드리니, 걱정 말고 직접 사용해 보세요!
소프트웨어는 경험해야 그 가치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도입 문의 CTA 무료 시작 CTA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정희영]드림


💡 세일즈맵 족보 콘텐츠는 💡

숨어있는 기능들을 더하고 조합해서 세일즈맵을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전합니다.
세일즈맵 팀이 전하는 활용 방법부터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템플릿까지 알차게 챙겨 보세요!


이메일 시퀀스란?

👉 고객 또는 잠재 고객에게 자동으로 발송되는 일련의 이메일 구성을 말합니다.

이메일 시퀀스는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1) 미리 지정해 둔 시간 간격에 따라 발송하거나 2) 특정 이벤트를 기준으로 트리거 하는 등 자동화 기능을 활용하면 아주 강력한 마케팅 시스템이 됩니다.


세일즈맵 이메일 시퀀스가 필요한 이유

  • 별도 이메일 툴 사용할 필요 없어요. 세일즈맵에서 이메일 템플릿 작성, 발송, 데이터 트래킹까지 가능해요!

  • 작성해 둔 이메일 템플릿은 고객, 리드, 딜 다양한 그룹의 잠재 고객에게 활용할 수 있어요.

  • 워크플로우 기능과 함께하면 날짜, 이벤트를 트리거로 작동하는 자동화 시스템을 만들 수 있어요.


세일즈맵 팀의 이메일 시퀀스 활용 사례

이메일 시퀀스를 활용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우리 회사에 유입된 리드를 고객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경로로 수집된 리드에게 지속적으로 콜드 메일을 발송해보세요!

  • 도입 문의 웹 폼을 제출한 잠재 고객 대상의 콜드 메일 발송

  • 뉴스레터를 통해 유입된 잠재 고객 대상의 회원가입 유도 메일

  • 고객으로 전환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 대상의 팔로업 메일

  • 메타 광고로 유입된 잠재 고객 대상의 홍보 메일

  • 전시회에서 획득한 잠재 고객 대상의 기능 안내 메일


이메일 시퀀스 만들기

리드(잠재 고객)를 너처링할 수 있는 이메일 시퀀스를 소개합니다! 리드 너처링 이메일 시퀀스의 목적은 잠재 고객의 문제 상황에 대한 관심을 갖고, 문제 해결을 돕고 싶다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하는 것이에요.


📮 서비스 소개서 신청한 리드에게 자동 이메일 보내기

서비스 소개서나 E-Book을 신청한 리드는 우리 회사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고 있는 상태입니다.
지속적으로 관심을 유도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데요.

이 때 자동화된 이메일 시퀀스를 활용하면 지속적인 접촉을 통해 우리 회사를 인지시키고, 또 유용한 콘텐츠로 브랜드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어요.

우리 회사의 콘텐츠를 요청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리드에게 연속 발송할 수 있는 이메일 시퀀스를
쉽게 알려 드릴게요!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발송해 보세요. 🙂


개요

  • 타겟 : 서비스 소개서, E-Book 신청 등 우리 회사의 콘텐츠를 요청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리드

  • 시퀀스 내용 : 타겟이 요청한 자료를 발송한 뒤, 4건의 추가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 이메일 시퀀스 스텝은 리드의 반응에 따라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템플릿도 회사와 제품, 리드 특성에 따라 개인화 해보세요!


스케줄 한눈에 보기

  1. Day 0 신청한 콘텐츠 자료 즉시 발송

  2. Day 3 고객 활용 사례 발송
    → 서비스 소개서에서 미처 담지 못한 고객의 성공 사례를 소개해 보세요.
    문제 상황과 해결 방법으로 구성하면 조금 더 설득력 있겠죠?

  3. Day 7 서비스 핵심 기능 소개 자료 발송
    Day 3의 고객 성공 사례가 가능했던 이유를 서비스 핵심 기능으로 설득해 보세요.

  4. Day 10 데모 제공 & 온보딩 미팅 유도
    → 무료 체험 기간 연장, 할인 혜택, 무료 컨설팅 등 특별한 혜택을 담아 고객의 체험을 유도하세요.


템플릿 한눈에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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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ay 0 신청한 콘텐츠 자료 즉시 발송

제목: {고객-이름}님, [세일즈맵] 서비스 소개서 공유 드립니다!

{고객-이름}님, 안녕하세요!
[세일즈맵]의 [정희영] 입니다.

우선 저희 [세일즈맵]에 관심 가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세일즈맵]은 리드를 획득하는 마케팅부터 딜 클로징하는 세일즈까지, 우리 회사의 영업 흐름을 하나로 연결해서 볼 수 있는 CRM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서비스 소개서를 통해 [세일즈맵]이 {회사-이름}의 성장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하시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

🗂️ 회사 서비스 소개서 첨부
도입 문의 CTA 무료 시작 CTA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정희영]드림


💌 Day 3 고객 활용 사례 발송

제목: {고객-이름}님,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 있는 [세일즈맵]의 고객 성공 사례 3가지를 소개할게요!

안녕하세요, {고객-이름}님!
[세일즈맵]의 [정희영] 입니다.

[세일즈맵] 서비스 소개서는 잘 읽어 보셨을까요?
저희 [세일즈맵]은 B2B 세일즈 시장에서 쉽고 친절한 CRM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관심 부탁 드립니다!

오늘은 [세일즈맵]의 CRM을 통해 고객사들이 어떤 세일즈 문화를 만들고 있는지, 그리고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알찬 성공 사례를 3가지 준비했습니다.

👉 {고객-이름}님께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공유 드립니다.
세일즈맵 웹사이트, 블로그 어디에도 공개되어 있지 않은 자료입니다!

3개의 사례를 통해 [세일즈맵]의 서비스가 {회사-이름}의 성장에 구체적으로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하시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

🗂️ 고객 활용 사례 콘텐츠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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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정희영]드림


💌 Day 7 서비스 핵심 기능 소개 자료 발송

제목: {고객-이름}님, [세일즈맵]의 고객사가 사용했던 성장 방법! 3가지 공유 합니다.

안녕하세요, {고객-이름}님!
[세일즈맵]의 [정희영]입니다.

얼마 전에 공유드렸던 [세일즈맵]의 고객 활용 사례는 어떠셨나요?
[세일즈맵]과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고객사의 이야기를 담아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고객-이름}님께 앞선 사례처럼 성장할 수 있었던 고객사들의 활용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세일즈맵]의 핵심 기능 3가지와 그 활용법을 함께 준비했어요. 🙂

🗂️ 서비스 핵심 기능을 소개하는 콘텐츠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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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3가지 기능은 모두 보다 효율적인 세일즈 프로세스를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부디 {회사-이름}의 마케팅, 세일즈 팀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면 좋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세일즈맵]의 다른 기능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정희영]드림


💌 Day 10 데모 제공 & 온보딩 미팅 유도

제목: {고객-이름}님, [세일즈맵] 무료 체험 1주일 연장 쿠폰 드려요!

안녕하세요, {고객-이름}님!
[세일즈맵]의 [정희영] 입니다.

지난 메일에서 성장하는 고객의 사례를 통해 세일즈맵의 핵심 기능과 그 활용법을 공유해 드렸는데요. 어떻게 보셨나요?

🤨 이게 정말 가능한가? 우리 팀에도 적용할 수 있을까? 고민이 되신다면, 저희 세일즈맵 팀에게 그 고민을 나누어 주세요!

세일즈맵을 도입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세일즈 CRM을 운영하고 있는 팀의 입장에서 같이 공감하고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

만약 미팅이 부담되신다면 무료 체험판을 통해 직접 사용해 보시기를 추천 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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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을 시작하면 곧바로 온보딩 메일도 함께 발송해 드리니, 걱정 말고 직접 사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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