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외 CRM 솔루션 비교, +4가지 도입 검토 기준까지! (feat.세일즈포스)

국내, 해외 CRM 솔루션 비교, +4가지 도입 검토 기준까지! (feat.세일즈포스)

Jan 11, 2025

Jan 11, 2025

#B2B 영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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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CRM

#B2B 마케팅

#B2B 마케팅

정희영
세일즈맵 CEO
정희영
세일즈맵 CEO
정희영
세일즈맵 CEO

INDEX

Title

CRM 솔루션 도입을 고민 중이라면, 한 번쯤은 세일즈포스에 대해 들어보셨을 거에요. 세일즈포스는 대표 CRM 솔루션 중 하나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하는 강력한 제품이죠.

그런데, CRM 솔루션을 선택할 때는 ‘이름이 알려진 대형 솔루션인가’ 보다 ‘우리 기업 상황에 맞춰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가’를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신가요? 가장 유명한 솔루션이 아닌, 우리 기업에 가장 적합한 CRM 프로그램을 선택하려면 어떤 기준으로 판단해야 할까요?

세일즈포스와 같은 대형 CRM 도입을 고민하거나 대안을 찾고 있는 분을 위해 해외 대표 CRM과 국내 CRM을 꼼꼼히 비교해 보았습니다. 😎


📌 오늘 콘텐츠는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해외 CRM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지만 100% 활용하지 못해 고민인 영업 팀장님

  • 대형 CRM 솔루션 도입을 위해 찾아보고 있는 80인 이상 영업 조직 담당자님


해외 CRM vs 국내 CRM 비교해 보기 (feat.세일즈포스)

대표적인 국산 CRM 솔루션 세일즈맵과 외산 CRM 솔루션 세일즈맵의 비교 분석

글로벌 CRM 솔루션의 대표주자, 세일즈포스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CRM 솔루션'하면 많은 사람들이 세일즈포스를 떠올립니다.
고객관리부터 마케팅, 커머스, 서비스, 애널리틱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세일즈포스는 산업과 규모를 막론하고 활용할 수 있는 막강한 제품으로 자리잡았죠.
이런 세일즈포스의 핵심 강점은 무엇이고, 아쉬운 점은 무엇일까요? 세일즈맵이 하나씩 짚어보았습니다!


세일즈포스-CRM-솔루션-대시보드-예시

외산 CRM : 세일즈포스의 핵심 강점

  1. 기업 맞춤 커스터마이징
    세일즈포스는 다양한 맞춤 설정 옵션을 제공합니다. 기업 상황에 맞게 플랫폼을 구성할 수 있어요. 기업 고유의 비즈니스 특성에 맞는 영업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죠.

  2. 유연한 확장성
    AppExchange를 통해 다양한 서드파티 앱과 통합이 가능하며, 기업의 성장 단계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유연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시스템과의 연동을 위한 API를 제공해 확장성이 뛰어나죠.

  3. 강력한 자동화 기능
    리드 관리와 영업 기회 등의 영업 프로세스 자동화, 고객 세분화 및 ROI 분석 등의 마케팅 자동화 등 자동화된 워크플로우 기능으로 반복적인 업무를 쉽게 효율화 할 수 있습니다.

  4. 실시간 데이터 제공
    AI 기반의 실시간 데이터 분석, 맞춤형 대시보드를 통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빠르게 도출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에 기반한 객관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해요.

외산 CRM : 세일즈포스의 아쉬운 점

  1. 높은 초기 도입 비용
    방대한 기능과 커스터마이징 옵션으로 인해 초기 세팅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됩니다.
    제품이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에, 국내 파트너사와 함께 도입을 검토하는 경우가 많죠. 이때, 세일즈포스 라이센스 비용 외에 파트너사의 구축 비용이 별도로 발생합니다. 또한, 도입 이후 적응을 위해 세일즈포스 전문가가 별도로 필요하기도 해요.
    제품 도입 단계에서부터 꽤 많은 추가 비용이 투입되는 셈이죠.

  2. 글로벌 대형 기업 타겟
    대형 글로벌 기업을 주요 타겟으로 삼고 있는 솔루션인만큼, 중소 기업에게는 세일즈포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과도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한국 기업의 고유한 영업 환경을 100% 반영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3. 유지보수 운영 부담
    지속적인 유지보수 비용이 들어갑니다. 특히 초반에 국내 파트너사, 전문가와 함께 도입을 진행했다면 이후 업데이트나 변동 사항이 있을 때에도 파트너사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만약 대규모 기업이나 복잡한 프로세스를 가진 기업이라면 유지보수를 위한 세일즈포스 전담 운영 부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4. 복잡한 도입 프로세스
    세일즈포스 도입을 위해서는 현재 업무 프로세스 분석, 맞춤형 설정,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직원 교육 등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특히 기존 시스템과의 연동이 필요한 경우 API 통합 작업부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어요. 때문에 도입 결정부터 실제 운영까지 길게는 6개월에서 1년 이상 소요되기도 합니다.

국내 영업 환경에 최적화된 CRM 솔루션, 세일즈맵

국내 CRM 솔루션을 대표하는 세일즈맵은 친숙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한국 기업의 영업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갖추고 있어요. 특히 기업 내 모든 직군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시스템으로,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있죠. 😃

CRM-솔루션-세일즈맵-세일즈-파이프라인


국내 CRM 솔루션 : 세일즈맵의 핵심 강점

  1. 국내 영업 환경에 최적화
    단계별 딜 관리, 매출 예측, 세일즈 파이프라인 관리, 완벽한 한글 지원 등 국내 B2B 영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합니다. 우리 기업에 꼭 맞는 CRM 프로세스를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일즈포스 못지않게 상세한 데이터 필드를 제공해, 영업 프로세스에 따라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2. 마케팅과 세일즈팀의 유연한 협업
    마케팅 활동으로 획득한 Qualified lead(QL)부터 영업 활동까지, 하나의 CRM으로 모든 이력을 통합 관리해 효율적으로 딜을 클로징할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마케팅팀이 QL에게 이메일 시퀀스로 메일을 자동 발송하고, SQL로 전환된 리드는 영업팀의 세일즈 관리 대시보드로 넘어가 체계적인 영업 활동을 시작할 수 있죠.

  3. 빠른 도입과 합리적인 비용
    1개월 내로 빠르게 도입할 수 있으며, 솔루션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처음 사용하는 팀도 쉽게 CRM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rofessional 플랜 사용만으로는 별도의 구축비가 따로 들지 않으며, 데이터 이관에 도움을 드립니다. (데이터 이관을 포함한 탄탄한 초기 세팅을 원하신다면 세일즈맵 팀에 문의해 주세요!)

  4.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 지원
    고객 지원 창구와 전용 문의 채널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글로벌 솔루션보다 빠르게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어요.

국내 CRM 솔루션 : 세일즈맵의 아쉬운 점

  1. 일부 B2C 지원 기능의 한계
    B2B 영업 프로세스에는 최적화되어 있지만, 대규모 소비자 대상(B2C) 비즈니스에서 필요한 일부 기능은 상대적으로 단순하게 구현되어 있어, 고도화된 B2C 마케팅을 원하는 기업에는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2. 서드파티 앱 연동 범위
    세일즈포스의 AppExchange와 같은 풍부한 서드파티 앱 생태계가 아직 구축되지 않아, 특수한 업종이나 상황에 필요한 추가 기능 확장이 다소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다만 기본적인 업무 도구나 메신저 등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솔루션과의 연동은 원활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와 해외 CRM 솔루션, 우리 회사는 어떤 솔루션이 적합할까요?

지금까지 대표적인 CRM 솔루션의 장단점을 살펴보았는데요. 이제 우리 기업에 가장 적합한 CRM을 선택하실 차례입니다. 기업의 특성과 상황에 맞는 CRM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입 전 꼭 체크해봐야 할 사전 점검 체크리스트를 준비했습니다. 😊


대표 CRM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아래 콘텐츠도 함께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
🔗 국내 기업이 쓸만한 고객·영업관리 CRM 솔루션 7가지 (ver. 2024)

우리 기업에 가장 적합한 CRM 도입을 위한 필수 점검 체크리스트

1. 임직원들이 쉽게 적응하고, 사용할 수 있는가?

솔루션이 지나치게 복잡하면 활용도가 떨어지고, 결국 사용을 포기하게 될 수 있습니다. 심지어 개인 엑셀로 다시 돌아가는 사례도 적지 않습니다. 사전 교육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기도 하죠.

따라서 직관적인 UI와 온보딩 지원, 그리고 전반적인 도입 과정에서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세요. 특히 데모나 무료 버전으로 먼저 테스트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 데모 체험 / 무료 버전을 사용하면서 확인해 보세요!

  • 기존 데이터 정리 및 이관을 지원하는가

  • 마케팅과 세일즈 등 영업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가 (웹 폼 연동, 이메일 자동화 등)

  • 우리 회사 영업 프로세스에 맞는 세일즈 파이프라인 커스텀이 가능한가

  • 매출 예측, 딜 전환 등 다양한 데이터 기반의 대시보드를 제공하는가


2. 핵심 영업 활동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가?

CRM은 단순한 고객 관리 도구가 아니라, 영업 활동의 핵심 플랫폼입니다. 따라서 우리 회사의 영업 방식과 관리 포인트에 맞는 기능을 제공하는지가 매우 중요한데요. 크게 세 가지 측면을 살펴봐야합니다.

먼저 세일즈 파이프라인 관리입니다. 리드 발굴부터 계약까지 각 단계에서 필요한 승인 절차와 필수 항목을 우리 회사 프로세스에 맞춰 쉽게 설정할 수 있어야 하죠. 또한 고객사 히스토리, 커뮤니케이션 로그, 견적서 등 영업 활동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음은 데이터 분석과 리포팅입니다. 매출 예측, 영업 담당자별 실적, 전환율 등 주요 영업 지표들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경영진이나 관리자가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원하는 형태로 추출하고 시각화할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놓치지 말아야 할 기능은, 자동화 기능입니다.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면 영업팀이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고객이 특정 조건을 충족했을 때 자동 메일을 발송하거나 담당자를 배정하는 등 다양한 시나리오를 구현할 수 있어야 하죠.

3. 안전하고 체계적인 보안 정책을 지원하는가?

다량의 고객사 정보를 관리하는 솔루션이기에 보안 정책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국내 데이터 보호법 준수 여부부터 데이터 암호화, 권한별 접근 정책, 서버 보안 등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정책을 얼마나 지원하는지 살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객의 정보를 최우선으로 하는 세일즈맵의 보안 정책이 궁금하다면, 아래 정책을 확인해 보세요! 👇
🔗 세일즈맵의 강력한 보안 정책 살펴보기


4. 신속한 유지 보수와 대응/운영 체계를 갖추고 있는가?

실시간으로 고객을 관리하는 솔루션인 만큼, 문제 발생 시에도 CRM 솔루션 측의 신속한 대응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해외 CRM의 경우 언어 장벽이나 시차로 인한 대응 지연이 잦아 솔루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요. 국내 기업 전담 지원팀 유무와 실시간 응대 가능 여부를 중점적으로 확인해보세요.


세일즈포스의 유일한 대안, 국내 최적화 CRM 세일즈맵

한국 B2B 기업의 영업 방식과 문화는 글로벌 환경과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세일즈맵은 국내 유일의 CRM 전문 기업으로서, 한국 기업의 영업 환경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대형 CRM의 복잡한 기능과 비용 부담이 걱정되신다면, 쉽고 빠르게 시작할 수 있는 국내 CRM 제품을 고려해보세요. 세일즈맵이 여러분의 비즈니스 성장을 함께 돕겠습니다. 😊

CRM 솔루션 도입을 고민 중이라면, 한 번쯤은 세일즈포스에 대해 들어보셨을 거에요. 세일즈포스는 대표 CRM 솔루션 중 하나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하는 강력한 제품이죠.

그런데, CRM 솔루션을 선택할 때는 ‘이름이 알려진 대형 솔루션인가’ 보다 ‘우리 기업 상황에 맞춰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가’를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신가요? 가장 유명한 솔루션이 아닌, 우리 기업에 가장 적합한 CRM 프로그램을 선택하려면 어떤 기준으로 판단해야 할까요?

세일즈포스와 같은 대형 CRM 도입을 고민하거나 대안을 찾고 있는 분을 위해 해외 대표 CRM과 국내 CRM을 꼼꼼히 비교해 보았습니다. 😎


📌 오늘 콘텐츠는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해외 CRM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지만 100% 활용하지 못해 고민인 영업 팀장님

  • 대형 CRM 솔루션 도입을 위해 찾아보고 있는 80인 이상 영업 조직 담당자님


해외 CRM vs 국내 CRM 비교해 보기 (feat.세일즈포스)

대표적인 국산 CRM 솔루션 세일즈맵과 외산 CRM 솔루션 세일즈맵의 비교 분석

글로벌 CRM 솔루션의 대표주자, 세일즈포스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CRM 솔루션'하면 많은 사람들이 세일즈포스를 떠올립니다.
고객관리부터 마케팅, 커머스, 서비스, 애널리틱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세일즈포스는 산업과 규모를 막론하고 활용할 수 있는 막강한 제품으로 자리잡았죠.
이런 세일즈포스의 핵심 강점은 무엇이고, 아쉬운 점은 무엇일까요? 세일즈맵이 하나씩 짚어보았습니다!


세일즈포스-CRM-솔루션-대시보드-예시

외산 CRM : 세일즈포스의 핵심 강점

  1. 기업 맞춤 커스터마이징
    세일즈포스는 다양한 맞춤 설정 옵션을 제공합니다. 기업 상황에 맞게 플랫폼을 구성할 수 있어요. 기업 고유의 비즈니스 특성에 맞는 영업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죠.

  2. 유연한 확장성
    AppExchange를 통해 다양한 서드파티 앱과 통합이 가능하며, 기업의 성장 단계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유연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시스템과의 연동을 위한 API를 제공해 확장성이 뛰어나죠.

  3. 강력한 자동화 기능
    리드 관리와 영업 기회 등의 영업 프로세스 자동화, 고객 세분화 및 ROI 분석 등의 마케팅 자동화 등 자동화된 워크플로우 기능으로 반복적인 업무를 쉽게 효율화 할 수 있습니다.

  4. 실시간 데이터 제공
    AI 기반의 실시간 데이터 분석, 맞춤형 대시보드를 통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빠르게 도출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에 기반한 객관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해요.

외산 CRM : 세일즈포스의 아쉬운 점

  1. 높은 초기 도입 비용
    방대한 기능과 커스터마이징 옵션으로 인해 초기 세팅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됩니다.
    제품이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에, 국내 파트너사와 함께 도입을 검토하는 경우가 많죠. 이때, 세일즈포스 라이센스 비용 외에 파트너사의 구축 비용이 별도로 발생합니다. 또한, 도입 이후 적응을 위해 세일즈포스 전문가가 별도로 필요하기도 해요.
    제품 도입 단계에서부터 꽤 많은 추가 비용이 투입되는 셈이죠.

  2. 글로벌 대형 기업 타겟
    대형 글로벌 기업을 주요 타겟으로 삼고 있는 솔루션인만큼, 중소 기업에게는 세일즈포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과도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한국 기업의 고유한 영업 환경을 100% 반영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3. 유지보수 운영 부담
    지속적인 유지보수 비용이 들어갑니다. 특히 초반에 국내 파트너사, 전문가와 함께 도입을 진행했다면 이후 업데이트나 변동 사항이 있을 때에도 파트너사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만약 대규모 기업이나 복잡한 프로세스를 가진 기업이라면 유지보수를 위한 세일즈포스 전담 운영 부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4. 복잡한 도입 프로세스
    세일즈포스 도입을 위해서는 현재 업무 프로세스 분석, 맞춤형 설정,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직원 교육 등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특히 기존 시스템과의 연동이 필요한 경우 API 통합 작업부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어요. 때문에 도입 결정부터 실제 운영까지 길게는 6개월에서 1년 이상 소요되기도 합니다.

국내 영업 환경에 최적화된 CRM 솔루션, 세일즈맵

국내 CRM 솔루션을 대표하는 세일즈맵은 친숙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한국 기업의 영업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갖추고 있어요. 특히 기업 내 모든 직군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시스템으로,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있죠. 😃

CRM-솔루션-세일즈맵-세일즈-파이프라인


국내 CRM 솔루션 : 세일즈맵의 핵심 강점

  1. 국내 영업 환경에 최적화
    단계별 딜 관리, 매출 예측, 세일즈 파이프라인 관리, 완벽한 한글 지원 등 국내 B2B 영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합니다. 우리 기업에 꼭 맞는 CRM 프로세스를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일즈포스 못지않게 상세한 데이터 필드를 제공해, 영업 프로세스에 따라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2. 마케팅과 세일즈팀의 유연한 협업
    마케팅 활동으로 획득한 Qualified lead(QL)부터 영업 활동까지, 하나의 CRM으로 모든 이력을 통합 관리해 효율적으로 딜을 클로징할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마케팅팀이 QL에게 이메일 시퀀스로 메일을 자동 발송하고, SQL로 전환된 리드는 영업팀의 세일즈 관리 대시보드로 넘어가 체계적인 영업 활동을 시작할 수 있죠.

  3. 빠른 도입과 합리적인 비용
    1개월 내로 빠르게 도입할 수 있으며, 솔루션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처음 사용하는 팀도 쉽게 CRM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rofessional 플랜 사용만으로는 별도의 구축비가 따로 들지 않으며, 데이터 이관에 도움을 드립니다. (데이터 이관을 포함한 탄탄한 초기 세팅을 원하신다면 세일즈맵 팀에 문의해 주세요!)

  4.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 지원
    고객 지원 창구와 전용 문의 채널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글로벌 솔루션보다 빠르게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어요.

국내 CRM 솔루션 : 세일즈맵의 아쉬운 점

  1. 일부 B2C 지원 기능의 한계
    B2B 영업 프로세스에는 최적화되어 있지만, 대규모 소비자 대상(B2C) 비즈니스에서 필요한 일부 기능은 상대적으로 단순하게 구현되어 있어, 고도화된 B2C 마케팅을 원하는 기업에는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2. 서드파티 앱 연동 범위
    세일즈포스의 AppExchange와 같은 풍부한 서드파티 앱 생태계가 아직 구축되지 않아, 특수한 업종이나 상황에 필요한 추가 기능 확장이 다소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다만 기본적인 업무 도구나 메신저 등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솔루션과의 연동은 원활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와 해외 CRM 솔루션, 우리 회사는 어떤 솔루션이 적합할까요?

지금까지 대표적인 CRM 솔루션의 장단점을 살펴보았는데요. 이제 우리 기업에 가장 적합한 CRM을 선택하실 차례입니다. 기업의 특성과 상황에 맞는 CRM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입 전 꼭 체크해봐야 할 사전 점검 체크리스트를 준비했습니다. 😊


대표 CRM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아래 콘텐츠도 함께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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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기업에 가장 적합한 CRM 도입을 위한 필수 점검 체크리스트

1. 임직원들이 쉽게 적응하고, 사용할 수 있는가?

솔루션이 지나치게 복잡하면 활용도가 떨어지고, 결국 사용을 포기하게 될 수 있습니다. 심지어 개인 엑셀로 다시 돌아가는 사례도 적지 않습니다. 사전 교육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기도 하죠.

따라서 직관적인 UI와 온보딩 지원, 그리고 전반적인 도입 과정에서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세요. 특히 데모나 무료 버전으로 먼저 테스트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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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존 데이터 정리 및 이관을 지원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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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 회사 영업 프로세스에 맞는 세일즈 파이프라인 커스텀이 가능한가

  • 매출 예측, 딜 전환 등 다양한 데이터 기반의 대시보드를 제공하는가


2. 핵심 영업 활동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가?

CRM은 단순한 고객 관리 도구가 아니라, 영업 활동의 핵심 플랫폼입니다. 따라서 우리 회사의 영업 방식과 관리 포인트에 맞는 기능을 제공하는지가 매우 중요한데요. 크게 세 가지 측면을 살펴봐야합니다.

먼저 세일즈 파이프라인 관리입니다. 리드 발굴부터 계약까지 각 단계에서 필요한 승인 절차와 필수 항목을 우리 회사 프로세스에 맞춰 쉽게 설정할 수 있어야 하죠. 또한 고객사 히스토리, 커뮤니케이션 로그, 견적서 등 영업 활동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음은 데이터 분석과 리포팅입니다. 매출 예측, 영업 담당자별 실적, 전환율 등 주요 영업 지표들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경영진이나 관리자가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원하는 형태로 추출하고 시각화할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놓치지 말아야 할 기능은, 자동화 기능입니다.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면 영업팀이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고객이 특정 조건을 충족했을 때 자동 메일을 발송하거나 담당자를 배정하는 등 다양한 시나리오를 구현할 수 있어야 하죠.

3. 안전하고 체계적인 보안 정책을 지원하는가?

다량의 고객사 정보를 관리하는 솔루션이기에 보안 정책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국내 데이터 보호법 준수 여부부터 데이터 암호화, 권한별 접근 정책, 서버 보안 등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정책을 얼마나 지원하는지 살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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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신속한 유지 보수와 대응/운영 체계를 갖추고 있는가?

실시간으로 고객을 관리하는 솔루션인 만큼, 문제 발생 시에도 CRM 솔루션 측의 신속한 대응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해외 CRM의 경우 언어 장벽이나 시차로 인한 대응 지연이 잦아 솔루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요. 국내 기업 전담 지원팀 유무와 실시간 응대 가능 여부를 중점적으로 확인해보세요.


세일즈포스의 유일한 대안, 국내 최적화 CRM 세일즈맵

한국 B2B 기업의 영업 방식과 문화는 글로벌 환경과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세일즈맵은 국내 유일의 CRM 전문 기업으로서, 한국 기업의 영업 환경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대형 CRM의 복잡한 기능과 비용 부담이 걱정되신다면, 쉽고 빠르게 시작할 수 있는 국내 CRM 제품을 고려해보세요. 세일즈맵이 여러분의 비즈니스 성장을 함께 돕겠습니다. 😊

강력한 자동화, 손쉬운 데이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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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번호 : 525-87-02702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24-서울서초-4359

이메일 : heeyeongjeong@salesmap.kr

소재지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73(서초동, 홍우빌딩) 13층 105호

Copyright © 2024. All rights reserv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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