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업데이트
2025년 7월 업데이트
다른 업데이트 노트
다른 업데이트 노트
다른 업데이트 노트
new
new
new
[오브젝트] 오브젝트 간 연결 관계 생성
[오브젝트] 오브젝트 간 연결 관계 생성
리드/딜/고객/회사를 자유롭게 연결하고, 연결된 관계를 각 오브젝트의 상세화면에서 함께 보세요.
리드/딜/고객/회사를 자유롭게 연결하고, 연결된 관계를 각 오브젝트의 상세화면에서 함께 보세요.
🆕 업데이트 내용
📌 리드/딜/고객/회사 오브젝트를 서로 연결하고, 각 상세화면에서 연결된 다른 오브젝트를 확인할 수 있어요.
고객 여정도 길고, 거래에 관여하는 회사도, 사람도 정말 많은 B2B 비즈니스.
프로젝트 하나만 생각하더라도 거래에 직접 참여하는 공급사/구매사부터 발주사/납품사 같은 협력 기업까지 다양한 회사가 얽혀 있는데요. 각 회사의 담당자, 의사결정권자, 추천인까지 생각하면 그 관계는 더욱 복잡합니다.
하지만 새로 추가된 세일즈맵의 관계 설정 기능과 함께라면, 이런 복잡한 관계도 쉽게 관리할 수 있어요!
어떤 기능인지 함께 살펴 볼까요?

🧑💻 업데이트 활용법
🧐 오브젝트란?
세일즈맵에서는 리드/딜/고객/회사/견적서/상품 등과 같이 필드 값을 가질 수 있는 객체를 오브젝트라고 지칭하고 있어요. 이번 관계 생성 기능은 그 중 리드/딜/고객/회사
네 오브젝트 간에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 관계 생성 기능은 언제 사용하나요?
관계 생성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 사용할 수 있어요.
1) 같은 오브젝트를 연결하는 경우 🔗
상·하위 프로젝트를 연결하는 경우 →
딜
↔딜
모회사와 자회사를 연결하는 경우 →
회사
↔회사
2) 서로 다른 오브젝트를 연결하는 경우 🔗
특정 거래와, 이와 관련된 발주사, 시공사, 납품사 등 회사를 연결해야 하는 경우 →
딜
↔회사
마케팅 팀이 만든 리드를 세일즈 팀에 딜로 핸드오프한 경우 →
리드
↔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브젝트가 연결되는 방식을 두 가지로 나누어 설명했지만, 실제로 관계를 설정하는 방식은 모두 동일한데요. 오브젝트 간의 관계를 설정하는 방법은 세일즈맵의 가이드북을 확인해 주세요!
🆕 업데이트 내용
📌 리드/딜/고객/회사 오브젝트를 서로 연결하고, 각 상세화면에서 연결된 다른 오브젝트를 확인할 수 있어요.
고객 여정도 길고, 거래에 관여하는 회사도, 사람도 정말 많은 B2B 비즈니스.
프로젝트 하나만 생각하더라도 거래에 직접 참여하는 공급사/구매사부터 발주사/납품사 같은 협력 기업까지 다양한 회사가 얽혀 있는데요. 각 회사의 담당자, 의사결정권자, 추천인까지 생각하면 그 관계는 더욱 복잡합니다.
하지만 새로 추가된 세일즈맵의 관계 설정 기능과 함께라면, 이런 복잡한 관계도 쉽게 관리할 수 있어요!
어떤 기능인지 함께 살펴 볼까요?

🧑💻 업데이트 활용법
🧐 오브젝트란?
세일즈맵에서는 리드/딜/고객/회사/견적서/상품 등과 같이 필드 값을 가질 수 있는 객체를 오브젝트라고 지칭하고 있어요. 이번 관계 생성 기능은 그 중 리드/딜/고객/회사
네 오브젝트 간에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 관계 생성 기능은 언제 사용하나요?
관계 생성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 사용할 수 있어요.
1) 같은 오브젝트를 연결하는 경우 🔗
상·하위 프로젝트를 연결하는 경우 →
딜
↔딜
모회사와 자회사를 연결하는 경우 →
회사
↔회사
2) 서로 다른 오브젝트를 연결하는 경우 🔗
특정 거래와, 이와 관련된 발주사, 시공사, 납품사 등 회사를 연결해야 하는 경우 →
딜
↔회사
마케팅 팀이 만든 리드를 세일즈 팀에 딜로 핸드오프한 경우 →
리드
↔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브젝트가 연결되는 방식을 두 가지로 나누어 설명했지만, 실제로 관계를 설정하는 방식은 모두 동일한데요. 오브젝트 간의 관계를 설정하는 방법은 세일즈맵의 가이드북을 확인해 주세요!
🆕 업데이트 내용
📌 리드/딜/고객/회사 오브젝트를 서로 연결하고, 각 상세화면에서 연결된 다른 오브젝트를 확인할 수 있어요.
고객 여정도 길고, 거래에 관여하는 회사도, 사람도 정말 많은 B2B 비즈니스.
프로젝트 하나만 생각하더라도 거래에 직접 참여하는 공급사/구매사부터 발주사/납품사 같은 협력 기업까지 다양한 회사가 얽혀 있는데요. 각 회사의 담당자, 의사결정권자, 추천인까지 생각하면 그 관계는 더욱 복잡합니다.
하지만 새로 추가된 세일즈맵의 관계 설정 기능과 함께라면, 이런 복잡한 관계도 쉽게 관리할 수 있어요!
어떤 기능인지 함께 살펴 볼까요?

🧑💻 업데이트 활용법
🧐 오브젝트란?
세일즈맵에서는 리드/딜/고객/회사/견적서/상품 등과 같이 필드 값을 가질 수 있는 객체를 오브젝트라고 지칭하고 있어요. 이번 관계 생성 기능은 그 중 리드/딜/고객/회사
네 오브젝트 간에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 관계 생성 기능은 언제 사용하나요?
관계 생성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 사용할 수 있어요.
1) 같은 오브젝트를 연결하는 경우 🔗
상·하위 프로젝트를 연결하는 경우 →
딜
↔딜
모회사와 자회사를 연결하는 경우 →
회사
↔회사
2) 서로 다른 오브젝트를 연결하는 경우 🔗
특정 거래와, 이와 관련된 발주사, 시공사, 납품사 등 회사를 연결해야 하는 경우 →
딜
↔회사
마케팅 팀이 만든 리드를 세일즈 팀에 딜로 핸드오프한 경우 →
리드
↔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브젝트가 연결되는 방식을 두 가지로 나누어 설명했지만, 실제로 관계를 설정하는 방식은 모두 동일한데요. 오브젝트 간의 관계를 설정하는 방법은 세일즈맵의 가이드북을 확인해 주세요!
세일즈맵에 묻고 싶으신 것이 있나요? -> 세일즈맵 채널톡 바로가기
세일즈맵에 묻고 싶으신 것이 있나요?
세일즈맵에 남기고 싶은 의견이 있나요? -> 세일즈맵에 의견 남기러 가기
세일즈맵에 남기고 싶은 의견이 있나요?